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경상도

통영여행 : 베니키아 엔초비 관광호텔 - 스탠다드 더블룸(시티뷰) 이용

by 러블리 앨리스, 호텔&여행 블로거 2016. 3. 2.
728x90
반응형

2016년 2월

통영으로 1박 2일 여행을 결정했다.  베니키아 엔초비 호텔로 결정했다. 비지니스 호텔과 비슷할 것이라는 생각하고 예약했다. 나는 스탠다드 더블룸 + 시티뷰로 선택. 나는 통영 지리도 잘 모르니, 베니키아 엔초비 호텔과 관광지와 많이 멀까 봐 걱정했는데, 엔초비 호텔은 위치가 좋았다. 유명한 곳과 걸어서 불고 10~20분 거리였으니. 여객선 터미널과도 멀지 않았다.

 

 

통영 엔초비 호텔 외관

통영 바다 바로 옆에 있는 베니키아 엔초비 호텔의 장점이라면 가고 싶은 대부분의 관광지도 그리 멀지 않다는 점. 그리고 정말 멀다 해도 차를 타고 20분 이내에 도착 가능하다는 점이 최고 장점이었다. 무엇보다도 비지니스 호텔답게 적당한 가격에 편히 쉴 수 있었고, 원하면 호텔 내 1층에 있는 홈스테드 카페에서 브런치도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좋았다.

 

하지만 단점이라면, 주변에 술집이 많다. (술 먹는 노래방) 그래서 주변 환경이 아주 좋다고 말하기에는 좀 그렇다. 이 환경만 없다면 참 좋았을 텐데.

 

 

 

체크인하고 엘리베이터로 가는 길. 비지니스 호텔답게 넓진 않지만, 내가 예전에 묶었던 부산역 근처에 있는 토요코인 호텔보다는 넓다.

 

 

투숙하는 고객에게 제공하는 엔초비 호텔만의 선물

사실 이름부터 독특하다. 엔초비. 영어로 an·chovy는 멸치라는 뜻이다. 엔초비 호텔은 투숙하는 고객들에게 질좋은 통영산 멸치를 선물로 제공한다. 처음에 으잉??? 이런 특이한 선물은 처음이었다. 알고 보니 엔초비 호텔 사장님이 멸치로 크게 장사를 하신다고. 통영의 멸치가 질 좋기로 유명한데 더 많이 알려지면 좋을 것 같아서 이렇게 투숙하는 고객들에게 150g 멸치를 선물로 제공하신다고 했다. 여기에 누구나 무료로 아메리카노를 마실 수 있도록 쿠폰도 주었다. 단, 아메리카노 쿠폰은 체크아웃 이후에는 사용이 불가하니, 투숙하는 동안 사용해야 한다.

 

 

728x90

 

엔초비 관광호텔 스탠다드룸 시티뷰 내부모습

스탠다드이지만 생각보다 넓었다.  푹신한 침대 굿!!!! TV는 다양한 채널 나와서 좋고, 난방은 편한대로 조절할 수 있어서 좋았다. 와이파이 빵빵하고, 방음이 잘 되어서 조용하게 지내기 좋았던 호텔이다. 내 생각외로 기본적인 것들이 잘 갖추어져 있어서 지내는 동안 딱히 불편함이 없었다.

통영 베니키아 엔쵸비 호텔 상세 안내 페이지

 

 

 

어매니티

객실내에는 무료생수 2병, 샴푸/ 린스/ 바디클렌저/ 바디로션/ 치약/ 칫솔/ 바디스펀지/ 면도기/ 비누/ 클렌징폼 등이 있었다. 수건은 정말 넉넉하게 있었고. 

 

 

욕실은 작다. 세면대는 욕실 밖에 있다. 욕실 밖에 세면대가 있어서 오히려 더 편했다.

 

나는 통영 버스 터미널에서 엔초비 호로 오기 전 마트에 들러 간식거리를 미리 구매했다. 과일과 요거트 그리고 간식거리를 챙겨 호텔에 들어와 TV를 보며 나만의 시간을 즐겼다. 추운 겨울이지만 따뜻한 난방에 원하는 TV 채널을 돌려가며 시간을 보내니 여행이 즐거워지기 시작했다. 베니키아 엔초비 관광호텔은 숙박료가 저렴하고 갖출 것은 다 갖추고 있어서 좋았다. 

 

 

# 위치가 좋으면서도 살짝 애매했던 통영 베니키아 엔초비 관광호텔

 

통영 베니키아 엔초비 관광호텔 Benikea Anchovy Hotel

1. 주소: 경남 통영시 동호로 56

2. 연락처: 055-642-6000

3. 공식웹사이트 바로가기

4. 체크인/아웃: 15:00/ 11:00

5. 성급: 2성급 (한국관광공사 인증)

6. 요금(1박기준): 55,000원부터

7. 조식정보

 • 장소: 1층 홈스테드커피 

 • 시간: 07:30~10:00 운영

 • 메뉴: 아메리칸조식+커피or쥬스(뷔페아님/단일품목)

 • 가격: 11,000원(1인)

8. 최저가 예약방법: OTA 서비스를 통해 할인 예약하기아고다익스피디아호텔스닷컴, 공식 웹사이트, 호텔스컴바인

 

 


1. 앨리스는 누구?! 여행 에디터, 앨리스 프로필

 

2. 여행준비와 기록은 물론 각 지역 여행정보를 한 눈에 보기

 앨리스의 여행 가이드 리스트 확인하기

 

3. 여행글부터 다양한 여행 정보까지 네이버에서 쉽게 확인하는 방법!

 앨리스의 여행과 일상 네이버 이웃 목록 등록하기

 

4.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 +

(블로그에 업데이트 되지 않는) 최신 여행정보(할인코드/프로모션/이벤트등) 카톡으로 보기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 카카오톡 플친 추가하기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