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 태평양 여행기록/베트남

하노이 호텔, 진심이 담긴 친절에 감동했던, 올드쿼터의 라 보떼 드 하노이 호텔(La Beaute De Hanoi Hotel) 가성비 갑!

by 러블리 앨리스, 호텔&여행 블로거 2018. 9. 11.
728x90
반응형

2018년 8월 여행

하노이를 검색해보니 정말 셀 수 없는 많은 호텔들이 있었다. 가격또한 다양했으니 '대체 어디서 자야하나?!' 고민이 밀려왔다. 하노이 지역을 조금 더 조사하면서 내린 나의 결론 "그래, 첫 하노이 여행은 호안끼엠 호수가 있는 올드쿼터지!"

그러나 역시 올드쿼터 지역 내에서도 수 많은 호텔들이 경쟁을 하고 있었다. 믿기지 않는 가격부터 이미 많은 한국인들의 후기가 있는 호텔까지. 그러고보니 초특급 호텔을 원하는 것이 아니라면, 물가 저렴한 베트남에서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괜찮은 호텔을 이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럼 어느 호텔을 선택할 것인가?!

 

여러 곳에서 알아본 바로는 하노이 지역내 호텔은 대부분 매우 친절하다고. 하노이 지역은 호텔로서 워낙 경쟁이 심하고, 사람은 많은데 땅은 좁고, 건물은 노후화되었으니, 이 가운데서 각자의 특징을 살리며 호텔을 운영하며 경쟁력을 갖춰 나가고 있었다. 대부분의 호텔이 친절하다지만 여러 호텔들의 리뷰를 찾다보면 꼭 그런것도 아니었다. 다만 대체로 친절하다고. 여기서 나는 호텔을 정하기 위해 나름의 조건을 세우기 시작했다.

1. 호안끼엠(올드쿼터)에서 멀지 않을 것

2. 트립어드바이저 평점이 4.5이상일 것

3. 가격 부담없을 것.

4. 너무 노후화되지 않았을 것

 

1번 조건은 그렇다 치더라도 사실 2번과 3번 조건을 동시에 만족하기란 쉽지 않았다. 하지만 정작 하노이 지역에는 이 두가지 조건을 만족시키는 호텔 수도 내 생각보다는 있었다! 결국 또 다시 손품을 팔며 1박에 5만원도 하지 않지만, (대부분 3성급) 친절하다는 리뷰와 함께 평점이 높은 호텔을 하나하나 확인했다. 그렇게 내가 선택한 호텔은 "라 보떼 드 하노이 호텔(La Beaute De Hanoi Hotel)"

 

 

 

호텔 최저가 예약 방법: 최신 할인코드 리스트 바로가기

하노이 국제공항에서 픽업서비스. 

나는 하노이 노이바이 국제공항에서 호텔까지 직접 찾아갈 계획이었다. 버스노선도 확인하고, 혹시나 모를 일에 대비해 그랩어플로 깔아두었다. 그러나 이내 나는 호텔의 유료 픽업서비스를 신청하기로 결심했다.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었는데, 

첫째는 이동시간을 단축시키고 싶었고,

둘째는 날씨가 너무 더울 경우 직접 찾아가면서 길을 찾는 과정이 매우 지칠 것 같았다.

 

그래서 나는 라 보떼 드 하노이 호텔(La Beaute De Hanoi Hotel)에 픽업을 요청했다. 일반 택시는 1회에 $16, 프라이빗 자동차는 $19였다. 하노이 노이바이 국제공항에서 호텔까지 약 50분거리 (구시가지에서 길이 막히지 않는다면)였으니, 이정도 비용이 비싸다고 생각지 않았다. 나는 2인 기준으로 프라이빗 신청완료. 

 

▶ 호텔요청이 아닌, 따로 공항-하노이 시내(호텔) 픽업/드랍 서비스 예약하는 방법

클룩: KLOOK 이바이 공항 프라이빗 픽업/샌딩 서비스 (하노이/하롱베이) 예약하

케이케이데이: KKDAY 노이바이 공항 프라이빗 픽업/샌딩 서비스 (하노이/하롱베이) 예약하기

# 매달 제공되는 각 업체의 최신할인코드 확인하기

 

맑은 날씨에 비행을 하다가 하노이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쏟아지는 비를 보며, 역시 우기에 여행을 온 게 잘못이었다. 그리고 입국수속을 마치고 돈을 환전하면서 빗방울이 더 굵어지는 것을 보며 그래도 호텔쪽에 미리 픽업요청을 하길 잘했다고 스스로에게 잠시 칭찬했다. 호텔에서는 내가 공항에 도착하기전 기사님이 착용한 옷을 알려주었고, 기사님은 내 이름이 적힌 보드판을 가지고 계신다고 설명을 해주었다. 그 덕분에 헤매지 않고 바로 기사님 찾을 수 있었다. 

 

 

 

우리는 고객님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사진은 밤에 찍은 사진이지만 우리는 오전 비행기로 출발하는 일정이었으니 도착은 오후였다. 호텔도착 할 때쯤이라 그런가, 기사님이 어디론가 전화를 했고, 우리차는 멈추었다. 문을 열고 내리려는데 나는 잠시 놀랄 수 밖에 없었다. 라 보떼 드 하노이 호텔(La Beaute De Hanoi Hotel)은 골목 초입에 있으니 차가 골목까지 들어갈 수는 없었다. 그래서 골목 옆 큰길에 차가 정차했는데, 내가 내리는 차문 앞에 호텔 직원이 나와서 공손이 두손을 모으고 기다리고 있는 것이 아닌가?! 순간 당황한 나는 그녀를 쳐다보았고 그녀는 웃으며 차문을 열어주었다. 그리고 그녀 뒤로 지나간 남자 직원은 자동차 트렁크에서 우리의 짐을 꺼내 호텔로 옮겼다. 3성급 호텔에서, 1박에 5만원도 하지 않는 호텔에서 이런 서비스가 있을 줄은 상상도 못했으니 내 반응은 놀라움의 연속!

 

 

웰컴 드링크와 시원한 물수건, 그리고 친절한 설명에 감동받다.

차에서 내렸을 때 내가 당황해서 잠시 느끼지 못했을 뿐, 차에서 호텔 입구까지 짧은 거리임에도 불구하고 매우 후덥지근했다. 비가 그렇게 굵게 오다가 하노이 시내에 다다랐을 때 비는 멈추었다. 그리고 그 틈을 더위가 치고 들어왔으니 얼마나 후덥지근. 짧은 거리지만 호텔에 도착하자마자 느껴지는 에어컨의 상쾌함에 기분이 순식간에 좋아졌다. 체크인 하기위해 프론트에 가니, 직원이 저~기 앉으시면 체크인을 도와드리겠단다. 서비스가 정말 좋은걸?!

 

호텔 직원이 언급한 길죽한 소파에 앉자마자, 남자직원이 미소를 띄며 시원한 물수건과 음료를 제공했다. 시트레스 계열의 음료인 듯 한데, 맛이 상큼하면서 너무 달지 않아 딱 좋았다.(직원이 음료 이름을 알려주었는데 이미 까..먹 ;;;) 시원한 물수건으로 손을 닦으니 기분이 좋아졌다. 체크인 정리해주던 직원이 우리에게 다가와 공손히 앉고는 이야기를 시작했다.

 

체크인 과정은 이렇고, 객실은 어떻게 사용하는지부터, 하노이에 필요한 지도와 필요한 식당/공연장/관광지/기타등등 장소등의 연락처와 주소를 정리한 브로셔까지. 그리고 하노이에서 조심하면 좋을 것들을 정리한 프린트 종이도 건네주었다. 그녀의 친절함과 꼼꼼함에 우리는 감동했고 무엇보다도 우리에게 필요한 것들을 먼저 알아서 확인해주는 호텔 직원들의 행동들은 무척 인상적이었다. 나는 하롱베이 크루즈를 신청했었는데, 그녀는 나에게 어느 회사 크루즈를 예약했냐고 물었다. 나는 그녀에게 "알리사 크루즈"를 예약했다고 말했고, 그 후 그녀는 알아서 나의 크루즈 셔틀버스 예약확인과 시간까지 재확인해주며 우리를 챙겨주었다. (덕분에 차질없이 이동할 수 있었다.)

 

 

Junior Suite With Balcony → Family Suite

객실에 가니 남자직원이 여행짐을 옮겨다주었다. 고마워라! 

객실에 들어와서 가장 놀랐던 점은 미리 에어컨을 틀어준 직원의 섬세함이다. 체크인 과정이 모두 끝나고 바로객실로 가려는 우리를 직원은 잠시 잡았다. 잠깐 확인할 게 있으니 조금 뒤에 올라가는 것은 어떻겠냐는 일종의 권유. 우리는 그러기로 했는데, 알고보니 직원이 미리 에어컨을 틀어두고 조금 더 시원했을 때 우리보고 올라가라고 한 것 같았다. 섬세해라! 매번 더운나라 호텔에 갈 때면 도착하자마자 에어컨 리모컨을 찾아서 틀어주는 것이 객실에서의 첫 일이었는데, 여기에는 그럴 필요가 없었다. 비록 이 호텔은 전체적인 공간이 좁다. 엘리베이터도 좁고 복도도 좁다. 하지만 그에 반해서 객실은 매우 넓었고, 그래서 지내는 동안 매우 편리했다. Junior Suite With Balcony를 예약했는데, 체크인 과정에서 더블베드로 할 것인지 트윈으로 할 것인지 직원이 물었다. 트윈으로 하겠다고 하니 패밀리 스위트로 업그레이드된 것 같다! (확인해보지는 않았으나......) 넓은 객실에 발코니 그리고 조식 포함 2인 2박에 50달러 조금 넘다니. 가성비는 정말 좋았다.

 

라 보떼 드 하노이 호텔(La Beaute De Hanoi Hotel)의 몇몇 리뷰에서 골목길에 있지만 주변이 워낙 번화하고 인구밀도가 높은 곳이라 조금 시끄러웠다는 글을 보았지만, 내가 경험한 바로는 정확히 그 반대였다. 하노이 여행 중 씨클로를 타고 여유롭게 이동하던 중이었다. 퇴근시간이 시작되고 야시장이 펼쳐지기 시작하던 딱 그 시간, 정말 어마어마하게 복잡한 오토바이들과 그 경적소리.(다시는 경험하고 싶지 않은 상황이었다.) 정말 그 어마어마함을 경험하고나서 호텔로 돌아왔을 때 이 호텔은 세상 고요했다. 실제로 라 보떼 드 하노이 호텔에서 내가 투숙하고 잠을 잤을 때도 이곳이 매우 조용했다. 그래서 이곳은 독특한 위치였다. 골목길 초입에 있어서 옆에 있는 큰 거리에 비하면 사람이 적게 다녔고, 그래서 다른 지역과 접근성이 매우 뛰어남에도 호텔은 조용했다. 

 

▶ 하노이 라 보떼 드 하노이 호텔 객실을 최저가로 예약방법 이글 아래에 정리

 

# 내가 이용한 객실 정보

- 객실패밀리 스위트 (Family Suite)

- 크기: 35 m²

- 전망: 시티뷰

- 레이아웃싱글베드 1개 + 퀸베드 1개

- 구성거울, 목욕 가운, 세면도구, 타월, 헤어드라이어, DVD/CD 플레이어, Wi-Fi (무료/전 객실), 위성 방송/케이블 방송, 전화기, 모닝콜 서비스, 슬리퍼, 알람시계, 암막 커튼, 에어컨, 우산, 냉장고, 무료 생수, 무료 웰컴 드링크, 미니 바, 커피/티 메이커 , 마룻바닥, 소파, 책상, 휴식 공간, 세탁물 건조대, 옷걸이, 옷장, 객실 내 안전 금고

 

 

과자와 G7커피, 그리고 매일 물 세병은 무료

패밀리 룸이라서 그런지 인원수 상관없이 물병 3개가 매일 제공되었다. 여기에 한국인들이라면 누구나 구매한다는 G7커피도 객실내 음료 서비스로 제공. 뭐 나는 커피에 관심은 없지만..... 지인은 여기서 마신 G7커피가 맛이 좋다며 무척 좋아했다. 한국에서 마시던 원두와는 맛이 다른 것 같다고. 우리나라 쌀과자와 동일한 과자도 티푸드로 제공.  

 

 

발코니 밖은 로컬라이프 그 자체

에어컨을 빵빵하게 틀어놓은 상태이니 가능한 발코니 문을 열지 않는 것이 좋았다. 그래서 나의 선택은 아예 발코니 밖으로 나와버리는 것. 이 호텔은 골목길에 있어서 발코니 밖으로 나온다고 해도 광활한 뷰를 기대하기는 어렵다. 다만, 내가 좋아하는 그것. 아침이면 발코니를 열고 이 마을 사람들은 어떻게 지낼까라는 궁금증을 해결하기에 도움이 되는 그런 발코니 밖의 풍경이었다. 아침이면 발코니를 열고 지나가는 사람 구경하기. 바로 맞은편에도 건물이 있지만 다른 집 발코니나 우리 발코니와 마찬가지로 곳곳에 식물들이 포진하고 있어서인지 생각보다 맞은 편 건물이 있어도 답답하지 않았다.

 

사진에서 보이는 방향을 기준으로 위 쪽으로 올라간다면 정말 정말 제대로 로컬 라이프. 가게는 허름하고 수 많은 분짜와 같은 로컬푸드를 판매하는 식당이 즐비해있다. 이 길을 벗어나면 재래시장이 있었고. 그러고보면 이 호텔은 위치가 올드쿼터에서 매우 좋았다. 한국인에게 잘 알려진 맥주거리 역시 걸어서 5분 이내 거리였으니.

 

 

어매니티: 샴푸/바디워시, 빗 비누, 샤워캡, 면도기, 칫솔+치약, 반짇고리...?!

나는 비누 옆 작은 사각형은 당연히 여분의 비누라고 생각했다. 그러니 그다지 관심을 두지 않았는데, 알고보니 그 사각형은 바늘과 실이 들어있는 반짇고리였다. 그러고보면 그다지 필요하지 않는 것이기도 하면서 은근히 필요하기도 하다. 작은 바늘과 몇가지 다양한 색상의 실은 유용하다. 여행다니면서 이걸 챙기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

 

샴푸와 바디워시는 이곳에 있는 어매니티로 그외 기타 제품은 내가 가지고 온 제품으로 사용했다. 어매니티 모두 호텔 브랜드가 적혀있어서 그 자체로 어떤 브랜드인지는 알 수는 없었지만, 이곳의 샴푸와 바디워시는 향이 좋아서 사용하기 좋았다. 

 

 

지도, 안내문서로 하노이 연습 완료!

사진이 왜 이모냥인건가....... ^^;; 위 사진은 담당 직원이 차분하게 설명해준 하노이와 호텔에 관한 설명의 보충자료 정도 되겠다. 하노이에서는 어떻게 행동하는 것이 좋은지, 그리고 필요한 지도에는 어디에 무엇이 있는지를 꼼꼼하게 표시해주었다. 이것만 있어도 하노이 돌아다니는 데 전혀 문제 없었다. 

 

 

아침 조식은 꽤 좋았다: 뷔페 + 메인메뉴 무료

이곳의 1박 비용이 매우 저렴해서 나는 이 호텔에 큰 기대가 없었다. 조식또한 마찬가지. 하지만 조식은 내가 생각했던 것이상으로 다양하게 갖춰져 있었다. 물론 특급 호텔과 같은 규모는 아니지만, 과일이며 로컬푸드며 갖춰진 음식들은 강한 향신료가 없었기에 대체로 입에 잘 맞았다. 

여기에 추가로 메인메뉴를 주문할 수 있었는데, 여기서 먹었던 닭 쌀국수와 팬케이크는 정말 맛있었다. 특히 국물을 좋아하는 내게 닭 쌀국수는 딱 맞았달까. 입맛 까다로운 지인역시 닭쌀국수가 맛있다면 높은 만족도를 보여주었다. 간단한 뷔페메뉴에 메인 메뉴를 취향껏 선택할 수 있는 시스템도 좋았다. 

 

 

기타등등

이곳은 여러모로 컨시어지 서비스도 좋았다. 필요한 공연 티켓도 예약해주고(좋은 자리로), 필요한 것은 없는지 고객에게 물어보기도 했다. 한날은 하노이의 어마어마한 오토바이 교통체증에 당황해서 겨우 호텔을 찾아 식당에서 잠시 쉬고 있었다. 그 때도 직원은 나에게 오늘 하루가 어땠냐며, 하노이의 이런 저런 이야기도 해주었고 덕분에 하노이의 어마어마한 교통체증을 이해할 수 있었다. 이곳 직원들은 늘 꼼꼼하게 고객을 대하는 모습은 충분히 인상적이었다. 그리고 감동적이었다.

 

  

 

# 가성비를 높이면서 특급호텔 부럽지 않은 서비스가 제공되는 호텔

라 보떼 드 하노이 호텔(La Beaute De Hanoi Hotel), 3성급

호안끼엠 호수와 재래시장에서 멀지 않고, 골목길 초입에 있어서 찾는 게 어렵지 않고 늦은 밤에 도착해도 괜찮았다. 하노이는 다른 베트남 도시에 비하면 치안이 좋은 것도 있지만, 호텔이 있는 골목길 바로 옆은 큰 길이기도 했고, 바로 골목 초입에 있어서 골목길로 늦은 밤 걷는 것에 대한 부담감도 적었다. 맥주거리와도 가깝고, 올드쿼터내에서는 도보로 이동하는데 전혀 불편함없는 위치가 매우 좋았다. 일명 위깡... 위치깡패.

 

여러 직원들의 친절함은 이미 리뷰로 확인했지만 그것을 직접 경험하고나니 이곳의 평점이 이렇게 높은 이유를 알 수 있었다. 이곳은 한국에도 많이 알려진 것 같았다. 여러 호텔관련 사이트에서 한국어로 된 리뷰를 쉽게 접할 수 있었고 그 양도 많았다. (하지만 정작 블로그 리뷰로는 쉽게 접하기 어려웠다.) 그 리뷰의 대부분은 이곳의 가성비와 직원들의 뛰어난 서비스를 칭찬하고 있었다. 그리고 그 친절함을 접한 순간 나도 그들의 행동이 모두 감동으로 다가왔다.

 

이곳에서는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담 컨시어지 지원이 따로 없지만 고객이 요청하는 대부분은 어느 직원이나 편리하게 해결해주었다. 하롱베이 1박2일 크루즈를 하러 떠나기 전, 직원이 알아서 크루즈 회사에 전화해 우리의 픽업서비스가 제대로 예약되었는지 확인해주었고, 괜찮다면 간단한 짐만 챙기고 나머지 짐들이 자신들이 보관해주겠다고 했다. 덕분에 먼거리의 하롱베이 여행이 가벼울 수 있었다. 하롱베이에 다녀오고나서도 그들은 우리가 필요할 때 짐을 찾아갈 때까지 짐을 계속 보관해주었고, 피곤했던 나는 그들에게 수상인형극장 티켓구매를 부탁하기도. 하노이 탕롱 수상인형극장 티켓은 성인기준 $4에 그들은 나를 대신해서 티켓을 예매하고 가져다주었다. 이렇게 편할수가!

 

게다가 이곳 총 객실수는 딱 30개. 그래서 조식시간에 사람이 북적이지 않은 것은 장점이었다. 다만 호텔 로비가 크지 않고 엘리베이터도 작으니, 좁게 느껴질 수도 있고 특정 부분에서는 약간 올드한 느낌이 있다. 하지만, 이곳은 2014년에 오픈했고, 2017년에 리모델링 했다. 그래서 객실이나 욕실의 경우는 깔끔했고, 생화를 사용해 침대에 예쁘게 꾸밈을 해놓은 부분에서 그들이 고객을 맞이하려는 노력이 매우 인상깊었다.

 

1. 주소: 15 Ngõ Trung Yên, Hàng Bạc, Hoàn Kiếm, Hà Nội, 베트남

2. 연락처+84 24 3935 1626

3. 공식 웹사이트 바로가기

4. 기본요금: (1박2일, 조식포함 기준) 35,000원부터~ (시즌마다 상이)

5. 이력: 2017 아고다 여행객 인기숙소 선정

6. 총 객실: 20개. 엑스트라베드는 1박에 $15

7. 체크인/ 체크아웃: 14:00/ 11:00

8. 서비스: 전 구역 무료 와이파이, 티켓 서비스, 24시간 프런트 데스크, 드라이클리닝, 컨시어지, 셔틀서비스(유료) 기타등등 

▶ 구체적인 호텔 서비스 확인하기

9. 호텔 유료픽업서비스(4인승 기준): 일반 택시 $16, 프라이빗 자동차 $17

업서비스는 사전에 신청하며 되며, 4인승 이상을 원할 경우 요금은 증가할 수 있다. 

그리고 인상적인 것은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하노이 노이바이 국제공항에서 호텔로 올 때는 직원들이 자동차가 멈추는 지점에 미리 대기하고 있다. 그리고 반대로 호텔에서 공항으로 갈 때 직원이 문 밖으로 나와서 배웅해준다.

10. 예약방법

① OTA 서비스를 통해 할인 예약하기: 아고다, 부킹닷컴, 익스피디아, 호텔스닷컴

② 호텔에 직접 예약하기: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서 직접 예약할 수 있다.

③ 에어비앤비 통해서 예약하기: 여기를 클릭하면 라 보떼 드 하노이 페이지를 볼 수 있다. (에어비앤비 $27 할인 쿠폰받기)

④  호텔스컴바인에서 객실가격을 비교하며 예약할 수 있다.

 

 

 

 

이전 글 더 보기

2018.08. - 나는, 2018 베트남 여행에서 무엇을 샀을까?! (베트남 쇼핑, 차(茶), 대리석 절구등)

[내 여행방법] - PP카드 없이 공항 라운지 입장하는 법 (할인쿠폰 이용해서 입장권 미리 구매하기) KLOOK vs 마이리얼트립

 


★ 앨리스는 누구?!  여행 에디터, 앨리스 프로필

· 국내/전 세계 호텔 전용 최신 할인 코드 자세히 보기

· 국내/전세계 여행상품, 입장권, 액티비티 최신 할인 코드 자세히 보기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