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 태평양 여행기록/필리핀

보라카이 여행에서 부담없는 가격과 무난했던 객실, 캐년 드 보라카이 리조트 - 디럭스 룸 리뷰

by 러블리 앨리스, 호텔&여행 블로거 2019. 11. 10.
728x90
반응형

2019년 10월 여행

보라카이 여행을 준비하면서 항공사를 선택하는 것에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부산에서 보라카이 직항노선 중 오후 출발 비행기는 에어아시아가 유일했기 때문이다. 의외로 고민했던 것은 숙소였다. 부담안되는 가격이었으면 좋겠다는 것, 그리고 어느정도 깔끔하고 공간 넓은 리조트였으면 좋겠다는 것 그 두가지가 가장 큰 키워드였다. 다른 사람들의 리뷰를 찾아보니 한국사람들은 대부분 특정 리조트로 몰리는 경향이 강했다. 그리고 그 리조트들은 내가 원하는 조건도 아니었고. 그래서 여러 리조트를 찾다가 선택한 리조트가 캐년 드 보라카이였다. 물론 한국인들이 많이 선택하지 않는 보라카이 로컬 리조트였다. 리뷰가 거의 없는 편이라 오로지 최소한의 리뷰와 리조트 정보만 의지해서 최종 결정을 내렸는데, 직접 그곳에서 3박4일간 지내보니 가격대비 꽤 괜찮은 리조트였다. 물론 나의 만족도는 캐년 드 보라카이 객실 가격이 저렴한 편이라서 많은 기대를 하지 않은 덕택일지도 모르겠다.




공항 근처 호텔에서 1박을 한 후 오전 10시에 보라카이로 향했다. 그 덕분에 오후 12시가 넘은 시각에 리조트에 도착했다. 너무 이른 시간이라 얼리 체크인은 안되는 상황이어서 짐만 맡기고 리조트 바깥으로 나왔다. 캐년 드 보라카이 리조트 바로 앞에 보라카이 내에서 가장 좋은 환율로 처준다는 닛코 환전소가 있다. 그곳에서 환전하고 디몰로 넘어가 코코마마에서 코코망고 아이스크림을 먹었다. 디몰을 대충 둘러본 뒤 살라맛 보라카이 현지 사무실에 들럿 호핑투어 + 픽업/샌딩 잔금을 처리했다. 그리고 점심을 간단하게 먹고 다시 리조트로 향했다. 체크인 하러!





구글지도 바로가기


캐년 드 보라카이 위치

한국인에게 잘 알려진 라카멜라 리조트가 바로 옆에 있다. 그러므로 라카멜라 리조트의 주변 환경의 장단점이 캐년 드 보라카이 리조트에 그대로 적용된다고 보면 된다.


위치는 스테이션 2. 그러나 현실적인 위치는 스테이션 2의 끄트머리, 스테이션 3이 시작점에 있으니, 실제로 스테이션 3에 있다고 보는 것이 심리적으로 편하달까. 디몰까지 걸어가면 약 20분 거리다. 트라이시클 이용하면 100페소. 기본 거리라고 보면 된다. (실제로 100페소 이하로 흥정은 모두 실패했다.)


해변가까지는 걸어서 3분거리, 보라카이 섬에서 가장 환율 좋은 닛코 환전소 바로 맞은 편에 있고, 주변에 깔끔한 과일가게 (망고 1kg 170페소), 그리고 노점상 과일가게 (망고 1kg 170~180페소). 편의점 두 군데가 있어서 주변을 이용하는 것이 여러모로 편리했다.



  Canyon De Boracay Resort  

캐년 드 보라카이 리조트




체크인 프론트는 개방된 식당 안에

체크인 하는 곳은 입구에서 가까운 식당안에 있다. 위 사진에서 저 멀리 보이는 길죽하고 작은 책상. 긴 머리카락의 직원이 있는 곳이다. 이곳에서 체크인 완료. 숙소등록서류를 작성하고 사인 후 웰컴음료와 시원한 물수건을 받았다. 보증금은 따로 없었고 (아마 전액 미리 결제해서 그런가) 체크인을 완로 후 1층으로 배정받았다. 처음에는 1층? 싶었는데 지내다보니 물놀이 갔다와서 바로 1층에서 들락날락 하는 것도 편했다. 특히 캐년 드 보라카이의 경우 엘리베이터가 없으므로 짐을 일일이 가지고 계단을 올라야 한다. 그러니 여행가방을 이동시키고 바로 해변가에 왔다갔다 하기에는 1층이 제일 편했다.




  Canyon De Boracay Resort - Delux Room Review  

캐년 드 보라카이 리조트 - 디럭스 룸 리뷰



캐년 드 보라카이 디럭스 룸

캐년 드 보라카이 객실의 가장 큰 장점은 "넓은 객실"이다. 가장 기본 등급인 디럭스 룸부터 객실 카테고리가 나누어지는데, 디럭스 룸 객실 크기가 44m²다. 왠만한 호텔 리조트 객실이 평균적으로 괜찮다 싶은 공간이 25~30m²이내인 것을 고려해보면 기본 룸(물론 디럭스 룸부터 있다)부터 이미 40m²을 넘어간다. 여기에 트윈 더블베드다. 싱글베드가 아니기에 침대를 넓게 사용이 가능하다. 그럼에도 여기저기 무거운 여행짐을 풀어도 넓은 공간. 객실에 들어서면서부터 나는 이 공간이 굉장히 마음에 들었다! 


# 내가 이용한 객실 정보 

- 객실: 디럭스 룸

- 크기: 44

- 전망: 가든뷰라고 보면 될 듯. 정확한 뷰는 아래 사진 참고

- 레이아웃: 더블베드 2개

- 구성: 거울, TV, 전화기, 에어컨, 와이파이, 타월, 헤어드라이어기, 샴푸, 컨디셔너, 바디워시, 바디로션, 치약&칫솔, 미네랄 생수, 슬리퍼, 전기주전자, 휴식공간, 가운, 빗, 샤워캡, 성경


 캐년 드 보라카이 리조트를 최저가로 예약방법 이글 아래에 정리 


 



너른 창이 있어서 커튼을 치느냐 걷느냐에 따라 방 분위기가 상당히 달라진다. 간접조명을 사용하는 공간이긴 하지만, 직접 조명이 있어서 생각보다 어둡지 않았다. 그리고 낮에는 이렇게 커튼을 걷으면 내부가 상당히 밝다. 사진은 늘 역광부분으로 어둡게 찍히는 게 아쉽지만;;





편안했던 더블베드

침대는 적당히 단단하면서 푹신했다. 다만 이곳 계절 특성인지 이불이 굉장히 얇았다. 보이는대로 빨간색 천은 별도다. 즉, 이불과 붙어있는 게 아니므로, 사용하다보면 얇은 하얀 이불과 빨간 이불이 엉키게 된다.. 내 잠자리가 유별나서가 아니라 ^^;;

개인적으로 저렇게 매트에 꽁꽁 싸매두는 이불을 사용하는 것은 굉장히 불편해 하는 편이라, 나는 잘 때 이불을 모두 꺼낸다. 그러다보면 자연스레 빨간색 천이 흐트러진다. 보기에는 좋은데 사용하기에는 빨간색 천이 조금 거추장스러웠다.


침대는 더블베드이니 충분히 넓게 사용이 가능하다. 베게는 총 네개. 다리가 무거운 날은 다리아래에 베게 2개를 깔아두기도 하고, 책을 읽을 때는 네개의 배개를 꼼꼼히 쌓아두어 든든한 등받침으로 만든다. 매일 나갔다 객실에 다시 돌아오면 깔끔하게 청소가 되어있어서 객실 청소관리 부분도 상당히 마음에 들었다. 


p.s. 캐년 드 보라카이 리조트에서는 턴 다운 서비스를 제공한다. 늘 밤이면 곯아 떨어지느라 이용 못했지만!





테라스 대신 프라이빗 공간

창문 바깥은 개별 공간이었다. 타인은은 들어올 수 없는 밀페된 공간인데 하늘은 뚫려있어서 햇살이 내리쬐면 그대로 들어온다. 그 덕분에 1층 특유이 답답함도 없었고 개별 공간이 연결되어있어서 (객실 의자가 있는 곳 테라스 문을 열면 샤워실 문으로 연결된다.) 좋았다. 여기에 타인은 들어올 수 없는 구조라 사적인 개별공간이 확보된다는 점도 좋았고. 아마 동일한 디럭스 룸 객실의 2층이었다면 넓은 테라스가 있었을테다. 캐년 드 보라카이는 다른 동급 리조트(혹은 그보다 높은 가격의 리조트)보다 훨씬 넓은 리조트를 자랑한다. 




각 객실마다 테라스 공간이 이렇게 넓은 편이다. 그런데 다른 리조트와 비교해서 테라스가 넓은 편일 뿐, 1층의 사적 독립공간(테라스 대신 있는 창문 밖 공간)을 경험하고 나니 저 테라스보다 1층의 그 공간이 더 좋았다. 




대부분의 호텔과 리조트가 참여하고 있는 그린 캠페인




객실 입구에 옷장이 있다. 그 옷장 아래에 슬리퍼가 있는데, 남성용 발사이즈는 280정도가 최대치인 듯 싶다. 옷걸이는 6개였던가. 그 옷장 아래 금고가 있지만 사용하지는 않았다. 사실 이 객실 공간이 넓은 것은 매우 좋은데 딱히 수납할 곳이 많지 않았다. 그래서 여행용 가방에 짐을 두고 여행내내 지냈다.





카톨릭국가 답게 객실내 성경이 있다.




1층이아 바로 프론트에 가서 설명하는 게 가장 편했기에 전화기는 몇번 사용하지 않았다.






티메이커로는 커피가 전부였던가. 설탕이 따로 있었고, 머그컵 2개, 물컵 2개

전지 주전자와 얼음을 두는 케이스가 따로 있었다. 무료 생수는 2병.




객실만큼 넓은 욕실

욕실도 넓었다. 샤워실과 세면대 공간이 분리되어있는데 그 공간 자체가 넓은 편이라 사용하기 굉장히 편리했다. 객실문을 욕실로 향하듯이 밀면 되는데, 단점이라면 이 공간 내에 빨래를 걸어둘 만한 시설이 없다는 것이 가장 아쉬웠다.


거울은 굉장히 길어서 2인 이상 동시에 거울을 사용해도 딱히 불편한 점이 없었다.




세면대 굉장히 넓음.

단점은 비누를 둘 만한 공간이 의외로 없어서 불편했다는 것.




기본 어매니티는 샴푸, 린스, 바디워시, 바디로션, 샤워캡, 면봉, 치약/칫솔, 손수건





수건은 총 손수건 2장, 바디타월 2장, 일반 수건 2장




비데는 없었지만 로컬인들이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따로 샤워기가 있었다. 이 공간의 최대 단점은 뭐니뭐니해도 이 화장실 공간이다. 화장실 공간과 세면대 공간을 분리하는 문이 없기 때문에, 2인 이상 이 객실을 이용할 경우 서로의 배려가 필요하다.. 누군가 화장실을 사용하면 다른 누군가는 욕실에 들어가지 않기로 하는 정도의 배려. 왜냐하면 분리된 문이 없으므로 거울을 통해서 보일 수 있다.





샤워공간. 옆에 있는 문을 열면 객실쪽으로 연결되어있는 사적공간을 통해서 이동이 가능하다. 꼭 문을 열지 않더라도 저렇게 발을 친 채로 샤워를 하면 답답한 분위기도 없어지고 그 자체만으로 탁 트인 사적공간이 매우 좋았다. 


샤워기 헤드는 해바가리 헤드와 작은 샤워헤드기가 있는데, 저 샤워헤드기는 교체가 가능한 형태다. 만약 필리핀 수돗물이 피부에 맞지 않거나 불편하다면 샤워헤드기를 필터가 달린 샤워헤드기로 교체가 가능하다. 나 역시 그렇게 했다.




캐년 드 보라카이 가장 큰 단점 네가지

가격대비 대체로 상당한 만족스러웠으나, 단점이 매우 명확하고 불편한 것은 사실이었다.


1. 일단 앞서 언급한대로 욕실과 화장실은 공간분리는 되어있으나 문이 없다. 화장실 맞은 편은 그 넓은 거울... 그러므로 2인 이상 이용시 서로에 대한 배려가 필요하다.


2. 위 사진에서 보이는대로 침대 매트가 나무로 된 가구위에 있다. 문제는 가구가 더 크다는 것, 그러다보니 객실내를 이동하면서 몇번정도 이 모서리에 부딪혔다는 것. 차라리 매트와 가구 크기가 동일했다면 하얀 매트가 눈에 더 잘 띄니 자연스레 피했을텐데 자꾸만 매트를 기준으로 움직이다보니 가구 모서리에 부딪히게 되었다. 가구 모서리를 조금 부드럽게 바꾸기만 해도 좋을 것 같다. (매트보다 가구가 더 크므로 맨발로 가구에 발 얹기는 편했다.)


3. 객실 내에 와이파이가 안된다.

이 리조트의 최대 단점이자, 아마도 한국인이 참기 어려운 단점은 데이터 문제다. 호텔에서 제공하는 와이파이도 객실에서 아예 안된다. 그들은 리조트 내 로비 와이파이만 알려준다.... ㅡㅡ;;;; 여기에 개인적으로 구매했던 유심 역시 객실안에만 들어가면 데이터가 안된다. 환장할 노릇....! 필리핀 내 데이터 환경이 느리다는 것은 알고 있었으나 캐년 드 보라카이 객실 내에서 아예 안된다는 사실은 매우 엄청난 큰 단점이었다!


4. 1층 객실의 내부 문을 열어둘 경우 (개별 공간과 연결 된 곳) 도마뱀이 객실에 들어올 수도 있다. 사실 지내는 동안 모기나 개미가 거의 없어서 이 부분에서 편리했는데 뜬금없이 도마뱀 출연. 워낙 작은 도마뱀이고 필리핀 시골 여행시 어디서나 볼 수 있는 도마뱀이라서 무섭거나 하지는 않았다. 더군다나 모기나 개미보다는 도마뱀이 낫기는 하지. 하지만 싫어한다면, 그냥 문 열지 마시길. (도마뱀을 바깥으로 내보내고 싶었으나 침대 밑으로 숨어버리는 바람에...;;)


캐년 드 보라카이 리조트 조식과 내부시설

주변환경은 아래 글에 정리했다.



캐년 드 보라카이 리조트 조식, 내부시설, 주변 환경 리뷰 (망고가게 추천)




캐년 드 보라카이 Canyon de Boracay



1박당 7만원 쯤, 여기에 각종 할인코드를 적용하면 대체로 7만원 초반대에 예약이 가능하다. 기본 객실이 디럭스룸부터 시작하는 만큼 객실크기도 넓어서 지내는 데 편리했고 직원들 서비스는 대체로 만족스러웠다. 물론 그만큼 단점이 너무 강렬해서 캐년 드 보라카이를 선택할 때 고민을 해야 할 듯 싶다. 앞서 언급한대로 와이파이.. 객실에서 아예 안된다. 조식?! 다음 글을 보면 알겠지만 굉장히 부실한 편이다. 이 외에도 다른 리뷰를 보면 개미와 모기가 많아서 불편했다는 글도 있으니, 이런 것을 대비하거나 크게 개의치 않으면, 아니면 나처럼 아예 기대자체가 없다면 가격대비 굉장히 잘 지내다 올 수 있다. ^^;


1. 주소: Station 2, Alice in Wonderland, Boracay Island, Philippines 구글지도보기

2. 연락처: +63 36 288 5875

3. 공식 웹사이트 바로가기

4. 기본요금: (1박2일, 조식포함 기준) 기본 디럭스 룸 75,000원부터~ (시즌마다 상이)

5. 체크인/ 체크아웃: 14:00/12:00 

6. 서비스: 전 구역 무료 와이파이, 주차장 무료, 기타등등

7. 최저가 예약방법

① OTA 서비스를 통해 할인 예약 아고다익스피디아호텔스닷컴부킹닷컴

② 호텔스컴바인에서 객실가격을 비교하며 예약할 수 있다.

# 각 사이트의 호텔 할인코드/프로모션을 확인하려면 여기 클릭



이전 글 더 보기 


 2019.10. - 보라카이에서 완벽하게 빨래하는 방법 - 보라카이 세탁소 (동전 코인세탁소) 위치 가격 정리

2019.10. - 보라카이 헤난 크리스탈 샌즈 리조트, 사파이어 레스토랑 디너뷔페 - 깔끔한 맛이 인상적!

2019.10. - 보라카이 칼리보 공항 근처 디스커버 보라카이 호텔 (Discover Boracay Hotel) 더블 디럭스 룸 후기

・ 여행 프로모션 - 국내외호텔 할인코드/ 할인예약 방법

・ 여행 프로모션 - 국내외 현지투어/ 유심/ 와이파이/ 입장권/ 교통패스 할인코드 + 할인코드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