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경상도

창원 호텔 리뷰: 창원 브라운도트 호텔 (명서, 컨벤션)점 - 깔끔한 객실에 아침에 간단한 먹을거리까지 !

by 러블리 앨리스, 호텔&여행 블로거 2020. 7. 6.
728x90
반응형

2020년 6월...

이유는 모르겠지만, 모두 작성해서 마무리한 글을 분명 발행까지 완료했는데.... 어찌된 일인지 발행 이후 글은 모두 날아가고 사진마저도..... ;;;; 그러므로 이 글은 두번째로.. 대충 작성한다.. 어휴.

 

창원으로 짧은 여행을 떠나면서 선택한 숙소는 브라운 도트 호텔이다. 이름상 호텔이긴 하지만 우리에게 익숙한 모텔의 모습을 그대로 가지고 있다. 그렇다고 호텔보다 더 불편했느냐.. 그런 것은 아니었다. 그러므로 모텔 자체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그다지 추천하지 않아도 딱히 그렇지 않다면 브라운 도트 호텔은 창원 여행에서 하나의 선택지로 두는 것도 좋다고 나는 생각한다.

 

독특한 벽돌의 외관

외관이 조금 독특하긴 했다. 사진에서 보이는 검은색 사각형은 차량이 이동하는 입구이며 사람이 드나드는 입구는 위 사진을 기준으로 오른쪽으로 들어가는 좁은 길이 있다. 1층에는 주차장으로 사용되지만 조금 좁다. 지하로 내려가면 1층보다는 조금 더 넓은 주차장이(아주 조금 더 넓은) 있다.

 

 

1층 라운지 공간

간단한 간식을 제공하는 스낵바가 있는 1층. 이곳에서 매일 아침에 간단하게 조식을 먹을 수 있도록 먹을 거리를 준비해둔다.  체크인 후 객실로 이동했다.

 

 

작은 객실이지만 신발을 두는 곳과 객실이 분리된 낮은 층이 있다. 사실 별거 아니지만 이런 낮은 층이라도 있으면 외부에서 들어오는 먼지가 객실 내로 덜 유입된다. 이런 시설이 나는 참 좋다. 슬리퍼는 다회용 슬리퍼. 1회용에 비해서 푹신한 것이 마음에 든다.

 

 

창원 브라운도트 호텔 명서점 스탠다드 룸

보다시피 객실은 좀 작다. 아무래도 사진에서 보이듯이 침대 오른쪽에 있는 나무바닥 덕분에 그렇게 보일 수는 있으나 실제로 이 공간 덕분에 제법 편하게 지낼 수 있어서 좋았다. 일부러 요가매트와 롤러폼을 챙겨왔는데, 이 마룻바닥 덕분에 그 위에서 스트레칭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 일반 바닥보다는 먼지 부분도 확실히 덜 신경쓰이고.

 

 

스탠다드룸의 더블베드.

객실 크기도 매우 작은 편이지만, 그에 비해 침대역시 좀 작은 편이었다. 성인 2명이 누으면 딱 맞는 정도 크기라 2인이 머문다면 침대 크기가 조금 더 크면 좋지 않을까 싶다. 물론 그러기에는 객실 공간이 한정적이지만. 이불도 얇고 바로 옆에 창문도 있어서 생각보다 환기가 나쁘지 않았다. 여기에 침대 쿠션감도 적당히 좋았고.

 

 

# 내가 이용한 객실 정보 

- 객실: 더블룸 

- 크기: 13

- 전망: 모두 시티뷰

- 레이아웃: 더블베드

- 구성: 거울, TV, 전화기, 에어컨, 와이파이, 타월, 비누, 헤어드라이어기, 전기주전자, 커피,  클렌징폼, 스킨/로션 샘플지, 치약/칫솔. 배스버블, 1회용 면도기, 면봉/화장솜/고무줄

 

 

▶ 창원 브라운도트 호텔 명서(컨벤션)을 최저가로 예약방법 이글 아래에 정리 

 

 

유용했던 마룻바닥

사실 이 바닥은 쓸데 없어 보이긴 하지만 보기와 달리 실용도가 매우 좋았다. 특히 객실 공간이 좁으므로 입식보다는 좌식이 공간 활용도가 높은데 그런 점에서 이렇게 마루바닥을 해놓은 점은 매우 마음에 들었다.

 

 

따로 물건을 둘 수 있는 선반. 책상 오른쪽에 있는데 길죽한 공간이라 그때 그때 사용하는 물건등을 두기에 좋았다. 따로 테이블까지 갈 필요도 없었고.

 

 

요긴한 어매니티들

긴 테이블 끝에 어매니티등이 준비되어있다.

가장 인상깊은 것은 샤워타월. 요즘 소형 모텔/호텔의 경우 대부분의 어매니티들이 잘 갖춰져 있어서 매우 편리한데, 이곳은 샤워타월까지 갖춰져 있었다. 매번 샤워볼 챙기는 것도 귀찮아서 그냥 손에 거품내서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샤워타월까지 있어서 더운 여름 즐겁게 샤워할 수 있었다.

▶ 클렌징폼, 스킨/로션 샘플지, 치약/칫솔. 배스버블, 1회용 면도기, 면봉/화장솜/고무줄

 

 

핸드폰 충전기 타입별로 구비되어있음.

 

 

컴퓨터 사양이 매우 좋은 것은 아니었으나 기본적인 작업에는 문제 없었다. 컴퓨터가 없을까봐 따로 무겁게 노트북을 챙겼는데, 그럴 필요가 없었다. 

 

 

카누와 프렌치카페 믹스

그리고 차..도 있었는데 브랜드는 기억나지 않는다.

 

 

바디로션, 스킨. 로션등이 있고 두 종류의 빗과 헤어드라이기 그리고 판 고데기

판 고데기는 제대로 센스있는 갖춤이다! 귀찮아서 고데기도 안 챙겨오는데 이렇게 준비되어있으면 헤어스타일 연출이 훨씬 자유로우니까.

 

 

무료 생수 500mL 2병, 기타 음료수 2병

추가로 생수와 콜라는 1층 스낵바에서 원하는 만큼 마실 수 있다.

 

 

스탠다드 객실 욕실

샤워실은 객실 공간에 비하면 좁지 않았다. 여기에 욕조까지 있을 줄이야 생각도 못해서 반가웠다.

 

 

세면대의 가장 큰 장점은... 수도꼭지가 세면대 끄트머리에 있어서 약하게 문을 틀게 되면 세안하면서 물이 바깥으로 다 흐른다는 것이었다. 그게 가장 아쉬웠다. 수도꼭지가 조금 더 세면대 안쪽에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샴푸, 바디워시, 컨디셔너, 그리고 비누

 

 

 

스타일러스 이용가능

각 층은 아니어도 3층인가 5층 두 층에는 이렇게 스타일러스가 있어서 외투를 관리하기 가능하다. 

 

 

스낵바 & 간단 조식

아침에는 간단한 조식 정도는 가능하다는 것이 좋았다. 따로 추가요금을 받는 것도 아니고.

아침에 제공하는 간단한 조식을 제외한 식빵, 딸기쨈, 음료, 커피 정도는 아침이 아니어도 늘 언제든지 먹을 수 있다.

 

 

오전 7시 ~ 10시 사이에는 추가로 컵라면/시리얼/삶은 계란이 추가로 제공된다.

이곳에서 상시 제공되는 토스트와 딸기잼이 참 맛있었는데, 수제 딸기잼은 경상남도 딸기를 이용해서 직접 만든 것이라고 한다. 어쩐지 맛이 좀 남다르긴 했다!

 

 

수제 딸기잼, 식빵, 그리고 아침에는 삶은 계란이 추가된다.

 

 

아침에 먹을 수 있도록 준비된 작은 사이즈 컵라면 

갯수 제한없이 원하는 만큼먹을 수 있다. 아침에 따로 밖에 나가 아침을 해결하지 않을 정도로 꽤 괜찮았다.

 

 

간단한 음료수와 커피머신

우유도 있으니 시리얼을 먹을 수 있다.

 

 

서랍장을 열면 간단한 1회용 식기등이 있다. 이 부분도 꽤 세심하게 준비된 것이 인상적이었다.

 

 

Changwon Brown Dot Hotel

창원 브라운-도트 호텔 명서

이곳의 기본 객실인 스탠다드룸은 사진에서 확인한 것처럼 객실 자체가 굉장히 작다. 침대외의 공간의 여유가 거의 없는 편이긴 하지만, 그 부분을 제외하면 오히려 욕실은 객실에 비해서 굉장히 넓고, 객실은 전반적으로 깔끔했다. 그리고 간단하지만 스낵바도 이정도면 괜찮다고 판단된다. 1박 기준 5만원 전후로 예약이 가능한데, 아침에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스낵이 준비되어있다는 점이 정말 마음에 들었다. 하지만 객실이 좁은 것이 싫다면 다른 호텔에 머물길 추천하며, 비용 부담을 줄이고 간단하지만 아침에 먹을 것을 원한다면 이 호텔이 잘 맞을 것 같다. 그외의 부분들은 대부분 평범에 해당하며 아주 불쾌하다거마 마음에 들지 않는 점은 없었다. 

 

1. 주소: 경남 창원시 의창구 창이대로85번길 7 카카오맵 보기

2. 연락처: 055-277-0991

3. 기본요금: (1박2일, 조식제외 기준) 기본 룸 55,000원부터~ (시즌마다 상이) 

4. 체크인/ 체크아웃: 15:00/11:00 

5. 서비스: 주차장 무료, 기타등등 

6. 최저가 예약방법: OTA 서비스를 통해 할인 예약 아고다익스피디아호텔스닷컴

# 각 사이트의 호텔 할인코드/프로모션을 확인하려면 여기 클릭

 

 


1. 앨리스는 누구?! 여행 에디터, 앨리스 프로필

 

2. 여행준비와 기록은 물론 각 지역 여행정보를 한 눈에 보기

 앨리스의 여행 가이드 리스트 확인하기

 

3. 여행글부터 다양한 여행 정보까지 네이버에서 쉽게 확인하는 방법!

 앨리스의 여행과 일상 네이버 이웃 목록 등록하기

 

4.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 +

(블로그에 업데이트 되지 않는) 최신 여행정보(할인코드/프로모션/이벤트등) 카톡으로 보기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 카카오톡 플친 추가하기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