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부산

부산 기장 둥지 청둥오리(개별룸), 넉넉한 양의 오리 양념구이 + 넉넉한 채소까지!

by 러블리 앨리스, 호텔&여행 블로거 2021. 7. 5.
728x90
반응형

2021년 7월

오리고기 먹고싶어서 식당을 찾다가 검색하다가 찾아간 기장 철마면에 있는 "청둥오리"식당. 개별룸도 있고 잠시 드라이브 하기에도 좋아서 청둥오리 식당에서 즐겁고 배부르게 오리 양념구이를 한판 클리어!

 

 

기장, 둥지 청둥오리

- 위치: 기장군 철마면 안평로11번나길 17 카카오맵 보기

- 연락처: 051-526-1182 

- 둘째, 넷째 수요일 휴무

 

 

 

식당 내에서도 식사 가능하다. 단체석도 있고 일반석도 있다. 하지만 가장 좋은 자리는 이렇게 건물 외에 따로 있는 개별룸 공간. 공기 순환이 잘 되어있고 개별룸으로 되어있어서 지금 이 계절 에어컨 필요없이 시원하게 자리에 앉아 식사를 할 수 있다. 여기에 모기향을 피워주시기 때문에 모기 때문에 딱히 고생하지 않아도 된다.

 

 

식사 다하면 야외 벤치에서 시원한 바람 맞으며 소화시켜도 좋음.

 

 

오리 한마리 양념구이 45,000원

성인 2인이 가서 오리 한마리를 양념구이로 주문했다. 생각보다 양이 많고 채소도 넉넉히 주신다. 개인적으로 고기 먹을 때 양파를 넉넉히 넣는 것을 좋아한다. 평소에 집에서 고기를 재울 때도 양파를 정말 많이 사용하는 편인데, 이곳은 오리고기 양도 적지 않고 양파도 정말 넉넉히 주신다. 내 느낌상 한 개 반 이상 들어간 것 같았다.

 

 

오리 한마리 양념구이. 

실상 고기 양이 적지 않다. 여기에 채소도 넉넉하다. 버섯도 들어있다.

 

 

기본 상차림

 

 

절임 채소와 함께 겉절이, 쌈채소와 같이 구울 부추 넉넉히, 삶은 땅콩과 삶은 감자, 도토리묵

 

 

양파, 오이, 마늘, 감자, 고추도 넉넉히

특히 양파와 마늘 그리고 감자는 오리고기 구울 때 같이 넣어서 한번에 구웠다. 양파가 더 추가되어서 나는 정말 마음에 들었다. 이렇게 양파를 넉넉히 주는 곳은 흔치 않으니. 매콤한 것을 좋아하면 고추를 썰어서 오리고기와 함께 구워도 좋다.

 

 

 

 

 

 

 

 

같이 제공된 양파와 마늘, 감자를 넣고 여기에 부추도 전부 넣었다. 돌쇠판을 채소들이 넘치기 직전일 만큼 푸짐했다. 잘 익힌 오리고기와 함께 채소도 같이 듬뿍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다.

 

 

기본 찬도 깔끔하고 고기 익기 전에 배고프면 땅콩과 도토리묵 그리고 삶은 감자로 허기를 달랠 수 있다. 잘 익은 고기에 채소를 원하는 만큼 더 넣고 구워내서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먹다보니 확실히 오리고기양이 절대 적지 않았다. 내 취향상 채소를 많이 넣어서 고기가 적어보이지만 실상 그렇지 않음. 기장에는 잘 알려진 오리고기 식당이 많은데, 그런 여러 식당에 비해서도 절대 고기양이 적지 않다. 오히려 다른 식당에 비하면 가격대비 고기양이 매우 넉넉했다.

 

 

오리고기 다 먹고 약간 남겨두어야 볶음밥을 조금 더 맛깔나게 볶을 수 있다. 볶음밥은 진리. 먹어야 하는 것!!! 볶음밥을 주문하니 김과 참기름 그리고 다진 김치와 부추/마늘쫑과 같은 채소가 더 추가되었다. 고기로 배불리 먹었으니 성인 2인이었지만 간단하게 공기밥은 하나만 해서 볶음밥을 완성시켰다. 지글지글 끓는 불판에 불 강도를 낮추지 않아 적당히 잘 구워진 볶음밥으로 만들었다. 볶음밥까지 끝내고 나니 배가 한층 불렀다.

 

기장 철마면은 나의 집에서 그리 멀지 않다. 가벼운 드라이브겸 철마면으로 가서 이 집에 들러서 오리고기를 먹으면 가벼운 근교코스 느낌 굿굿. 고기양이 넉넉해서 정말 마음에 들었고 채소 정말 넉넉하게 주셔서 더욱 좋았고, 볶음밥 깔끔하게 잘 볶아주셔서 정말 맛있게 잘 먹었다. 기장의 여러 오리고기 식당 중에서 혹여나 맛집을 찾는다면, 나는 단연코 둥지 청둥오리 집을 추천할테다!

 

 


여행준비와 기록은 물론 각 지역 여행정보를 한 눈에 보기

 앨리스의 여행 가이드 리스트 확인하기

 

여행글부터 다양한 여행 정보까지 네이버에서 쉽게 확인하는 방법!

 앨리스의 여행과 일상 네이버 이웃 목록 등록하기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 +

(블로그에 업데이트 되지 않는) 최신 여행정보(할인코드/프로모션/이벤트등) 카톡으로 보기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 카카오톡 플친 추가하기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