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앨리스 블로그 공지/일반공지, 안내

주간 앨리스 픽 (여행뉴스레터)를 창간합니다. 2021년 7월의 그 시작

by 러블리 앨리스, 호텔&여행 블로거 2021. 7. 7.
728x90
반응형

※ 다른 카테고리의 글과 다르게 뉴스레터형태로 제공되는 이 카테고리만 말투가 달라짐을 미리 알립니다.

 

 

안녕하세요? 여행블로거 앨리스입니다.

주간 앨리스 픽이라는 이름하에 제 블로그의 뉴스레터가 21년 7월부터 발행됩니다. 제 나름의 "창간소식"을 알리게 되어서 뭔가 기분이 색다르네요. ^^

 

보통 뉴스레터란 각 회사에서 최신 정보를 간편하게 구독할 수 있도록 하는 구독서비스인데요, 사실 티스토리 블로그 자체에는 그런 "구독 서비스" 프로그램이 없어서 블로그를 운영하는 제 입장에서는 그걸 대신하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채널"을 개설하였습니다. 이 플친을 등록해두시면 다양한 여행정보를 손쉽게 카톡에서 블로그로 넘어올 수 있도록 연결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발행된 지난 뉴스레터 읽기

몇년 전 운영했던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채널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를 시작하는 이유

제 블로그를 꾸준히 방문해주신 분이라면 몇년 전까지만 해도 제가 부지런히 여행 프로모션을 정리해서 플러스 카톡 채널로 알려드렸는데요, 당시 생각보다 반응이 좋았고, 덕분에 여행준비에 도움이 되었다는 피드백도 받았습니다. 하지만 차후 일이 많아지기도 했고 이걸 일일이 관리하기에는 한계가 있다고 판단하였고 그리고 마감하게 되었죠. 지금은 이 채널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운영을 마감하기로 했다는 공지를 안내한 뒤 받은 피드백은 대부분 "아쉽다."였습니다. 그때는 하지만 그게 제 한계였다고 생각했거든요.

 

작년부터 COVID-19로 인해서 실상 여행이 많이 위축된 것은 사실입니다. 저 역시 위축 받기도 했고요. 제 블로그에는 한달에 몇건의 글이 올라오지만 그리 성실한 편은 아니었습니다. 어떤 달은 한달동안 두개의 글만 작성한 적도 있었더라고요! (시간이 왜 그렇게 빨리 가던지)

 

그럼에도 저를 제외한 나머지 여행영역은 바쁘게 돌아가고 있었습니다. 대표적으로 관광청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국의 안전방역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여행 전문가들에게는 교육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했습니다. 그 덕분에 저 역시 많은 공부를 할 수 있었어요. 그러다가 문득 이런 정보를 그냥 나만 알고 있기 아쉽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블로그에 정리해도 좋지만, 뭔가 꾸준히 나를 위한 업데이트면서 동시에 많은 이들과 나누면서 더 많은 이들이 여행의 정보에 노출되면 어떨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 당장은 해외여행이 현실적으로 많은 이들에게 불가능에 가깝지만 조금만 더 기운차려서 이겨내면 우리에게는 다시 그 여행길이 열리는 날이 분명 올테니까요.

 

 

2020.03. 몰타의 수도 발레타에서... 비록 여행은 여기서 끝났지만!

주간 앨리스 픽?

각 테마별 포스팅이 매주 마다 제 블로그에 발행됩니다. 그래서 주간 앨리스 픽이라고 이름을 정했어요.

비록 이동은 자제되고 있는 현실이지만 수 많은 관광청과 지역 전문가들은 오늘도 부지런히 정보를 공유하고 업데이트 하고 있습니다. 수 많은 정보 중에서 그걸 제 기준으로 선별해서 매주마다 업데이트 되는 셈이죠.

이를 간편하게 알림받을 수 있도록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채널에 업데이트됩니다. 동시에,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와 별도로 매주 한 두번은 따로 여행 프로모션(그러니까 뉴스레터에 담지 못하는)이나 기타 도움이 될 만한 소식등을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채널에 메시지로 전송됩니다.

 

제 블로그에 직접 방문하셔서 뉴스레터를 읽으실 수 있지만 그걸 매번 방문해서 확인하시는 것보다는 카톡 플친 채널로 바로바로 확인 가능하고 더불어 추가로 여행정보(할인/이벤트/기타등등)도 추가 업데이트되니 카톡 플친 채널을 등록하는 것만으로도 여행준비나 공부에 도움이 되실거예요.

 

http://pf.kakao.com/_HPqfs 

 

주간 앨리스 픽 (여행 뉴스레터)

10년차 여행블로거 앨리스가 수집하고 정리하고 공부한 정보를 꼼꼼히 나누어요.

pf.kakao.com

QR코드를 인식하면 바로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 플친으로 갈 수 있어요!

주간 앨리스 픽에는 어떤 내용이 실리나?

현재 총 세 가지의 테마로 나눠서 진행되며, 각 테마가 1주마다 업데이트됩니다.

(보통 한 달이 4주로 구성되어있죠. 3주차까지는 테마별로 레터가 발행되고, 나머지 한 주는 카톡 플친에게만 전달되는 프로모션 정보가 제공됩니다.)

 THEME 0.  여행정보 
여행정보는 시시각각 업데이트 되어야 하는 부분이라, 각 테마별 내용이 끝나고 제일 마지막 부분에 추가로 포스팅됩니다. 그러니까 테마 1에도, 테마2에도 테마 3에도... 전부 업데이트되는 여행 정보/프로모션이 같이 제공됩니다. (철지난 여행정보는 필요 없으니까요~) 여기서 말하는 여행정보란, 여행할인쿠폰, 이벤트, 플래시세일, 할인코드 등등. 실제로 도움되는 이벤트를 모아놓은 것을 의미합니다.


 THEME 1.  REPORT 
여행산업 컨퍼런스나 쇼케이스 혹은 기타 여행산업 세미나와 같은 다양한 행사와 관련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 과정에서 관광청이나 주관업체가 제시하는 키워드나 똑똑하게 그 지역을 여행하는 방법등을 이해할 수 있어요. 그리고 주관업체에서 선정한 키워드나 핵심을 잘 잡고 여행을 준비하면 조금 더 풍성하게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일반인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부분이지만, 이 부분등을 잘 정리해서 일반적인 여행에도 도움이 되면 좋겠어요!


 THEME 2.  지금은 랜선여행 
① 직접 참여한 랜선여행 프로그램
현재 다양한 지역에서 랜선으로 자신의 지역을 소개하고 있어요. 몸은 멀리 있어도 마음만큼은 가까이. 그렇게 랜선여행으로 구체적인 정보를 쌓게된다면, 지루한 블루 코로나 시대에 한 줄기 단비가 될 수 있지 않을까요! 무료한 블루 코로나 시대에 잠시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랜선여행을 떠나 눈과 마음을 새롭게 하고, 차후 기회가 되면 떠나볼 수 있는 후보지로도 리스트업 해볼 수 있습니다.

② 내 여행 이야기 한토막
제가 직접 가봤던, 혹은 경험 여행 중 인기 많았던 포스팅을 소개합니다. 인기 많았다.. 라는 기준은 다음 메인 페이지에 장식되었던 것들입니다. 그만큼 인기가 많았고 대중적이었던 포스팅을 짧게 소개합니다.


 THEME 3.  스페셜리스트가 선택한 여행지. 
스페셜리스트의 최고 장점은 각 관광청에서 제시하는 정말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어요.

스페셜리스트가 무엇이냐면,  각 관광청에서 전문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프로그램에서 최종 단계까지 마무리하고 수료하면 스페셜리스트 자격을 인정합니다. 저 역시 여러 관광청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모두 수료했고 스페셜리스트로서 활동도 했는데요, 이 과정에서 접하게되는 여행지나 여행정보등을 엄선해서 레터에 알립니다. 차후 여행지를 선택하는데 좋은 도움이 되거나 그 여행지에서 여행을 하게 될 때 필요한 정보접근이 유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

 

- 국외여행인솔자자격증 투어컨덕터(TC) 취득 @한국여행업협회(문화체육관광부 고시)

- 미국 캘리포니아 스페셜리스트 프로그램 수료 @캘리포니아관광청

- 호주 스페셜리스트 프로그램 수료 @호주관광청

- 홍콩스페셜리스트 프로그램 수료 @홍콩관광청

- 대만스페셜리스트 프로그램 수료 @대만관광청

- 비엔나 전문가 클럽 인터내셔널 @비엔나관광청

- 이 외에도 현재 지속적으로 다양한 관광청 프로그램을 이수하고 있습니다.

 

 

 

이제부터 시작하겠노라~!

이제 창간하겠노라~ 라고 공언했으니 저는 지금부터 부지런히 그리고 틈틈히 많은 자료등을 정리합니다. 사실 영어도 아주 뛰어난 게 아니기에 영어 세미나 자료나 컨퍼런스 자료는 매일 영어와의 싸움이죠. 그 덕분에 저 역시 한단계 성장하고 여행의 삶에서 조금 더 업그레이드 될거라 생각합니다.

 

아주 평범한 직장인 시절부터 기록으로 남긴 이 블로그를 통해서 제 삶은 이후 많은 변화를 거쳐왔습니다. 처음으로 우수블로거(티스토리에서 인정하는 파워블로거)로 뽑히기도 하고,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 후보로 오르기도 했습니다. 차후 다양한 대외활동을 통해서 여행의 경험치를 조금 더 넓히고 높일 수 있었고, 그 과정에서 좋은 사람들을 만나고 또 배울 수 있었습니다. 퇴근하고 와서 그냥 기록만 했을 뿐인데, 제게는 큰 터닝포인트가 되어주었습니다. 이제는 그때보다는 더 발전하길 소망하며, 새로운 뉴스레터 창간에 도전합니다!  

 

지금까지 발행된 지난 뉴스레터 읽기

 

 


여행준비와 기록은 물론 각 지역 여행정보를 한 눈에 보기

 앨리스의 여행 가이드 리스트 확인하기

 

여행글부터 다양한 여행 정보까지 네이버에서 쉽게 확인하는 방법!

 앨리스의 여행과 일상 네이버 이웃 목록 등록하기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 +

(블로그에 업데이트 되지 않는) 최신 여행정보(할인코드/프로모션/이벤트등) 카톡으로 보기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 카카오톡 플친 추가하기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