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가이드/국내 여행정보 (꿀팁)

문화관광해설사 통합예약 웹사이트에서 간편하게 무료해설 프로그램 확인하고 예약하세요!

by 러블리 앨리스, 호텔&여행 블로거 2021. 7. 23.
728x90
반응형

문화관광해설사는 어떤 일 하나요?

문화관광해설사란, 해당 지역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그 지역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감상, 체험의 기회를 제고하고 역사, 문화, 예술, 자연, 현지상황등에 따른 전반적인 전문해설을 제공하는 자원봉사자를 의미한다.

 

평소에 여행갈 때면 문화해설사 프로그램을 신청하는 것을 굉장히 선호하는데 그 이유는 앞서 설명대로 문화해설사님과 함께 하느냐 안하느냐에 따라 그 지역, 그 장소, 그 곳에 보이지 않는 것이 보이기 때문이다. 물론 내가 탐방한 곳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짐은 두말하면 잔소리. 관광객이 열심히 사전조사를 했다고 하더라도 현지에서 내려오는 이야기나 분위기, 상황까지 완벽하게 이해하기란 어렵다. 그럴 때면 문화해설사님의 자원봉사 덕분에 많은 외지인이 현지와 현지인 그리고 그 분위기와 문화까지 이해할 수 있다. 

 

 

서울, 대구, 경주, 김해, 제주도, 강진등 나 역시 많은 문화해설사님과 함께 곳곳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다.

내가 가장 추천하는 여행 방법 중 하나! 문화관광해설사님과 함께하기

나 역시도 시간이 맞다면 가능한 문화해설사님과 함께 설명을 듣는 것을 굉장히 좋아한다. 그분들의 수고 덕분에 정말 1시간 넘에 이어지는 긴 설명도 어찌나 흥미롭고 재미있던지 그분들이 이런 활동을 무료로 하신다는 사실에 놀라웠을 정도다. 해박한 지식은 물론 수 많은 사람들의 질문까지도 차분하고 상세히 알려주시고 좋은 여행 되라고 항상 좋은 정보도 알려주신다.

 

- 166개 지역, 3228명의 문화관광해설사가 활동하고 있다. -

 

 

▶ 그간 문화해설사님과 함께한 여행 기록 중 일부

 

 

서울여행 : 조선의 중심지, 경복궁 ① : 무료해설투어로 경복궁을 둘러보아요.

2019 서울에서 즐기는 4대 궁투어: 경복궁/ 덕수궁/ 창경궁/ 창덕궁 + 무료입장, 무료해설안내 리뷰보기 2014년 5월 조선을 대표하는 경복궁, 그곳을 처음으로 가보다 어쩌다보니 여행을 떠나고 발

www.lovely-days.co.kr

 

 

서울여행, 서울에서 즐기는 4대 궁투어: 경복궁/ 덕수궁/ 창경궁/ 창덕궁 + 무료입장, 무료해설안

2019년 6월 이번 6월 여행을 서울로 잡은 것은 4대 궁 중에서 경복궁을 제외한 나머지 궁 투어를 하겠다는 의지가 컸다. 5년 전 경복궁 투어가 굉장히 유익했고 즐거웠기 때문이다. 다음에 기회가

www.lovely-days.co.kr

 

 

대구 : 보물로 지정된 담장이 있는 도동서원 (대구시티투어)

2013년 12월 여행 추운 겨울날, 대구로 여행을 떠났다. 열심히 돌아다닌 덕분에 다리가 피곤하지만 내 마음과 눈으로 담아두었던 멋진 대구의 경치는 지금도 떠오른다. 개인적으로 무척이나 궁

www.lovely-days.co.kr

 

경남 김해여행 - 인도공주에서 금관가야의 국모였던 <허황옥> : 수로왕비릉

Trip for Gimhae : Royal Tomb of Queen Suro (8G) She was princess of Ayuta in India who married King Suro, the founder of Garak nationm in 48AD 국내김해여행 - 수로왕비릉 김수로의 왕비로 알려진 그녀..

www.lovely-days.co.kr

 

 

경주여행, 아름다운 풍경과 아름다운 가치가 있는 곳, 양동마을

2019년 1월 여행 경주여행을 하기 전 많은 준비를 했던 것은 아니었다. 하지만 양동마을은 꼭 가보고 싶었다. 안동의 하회마을에 많음 감동을 받았으니 양동마을도 그럴 것이라고 확신할 수 있었

www.lovely-days.co.kr

 

 

강진시티투어(청자코스). 날 좋은 날 가볍게 떠나다. 당일치기 국내여행

2018년 5월 여행 강진. 들어는 봤다. 어디있는지는 모르겠지만. 관심도 사실 거의 없었고 한반도 어디에 붙어있는지도 잘 모르는 한 두번 정도 들어봤던 지역 이름 강진. 그런 강진으로 나는 하루

www.lovely-days.co.kr

 

문화관광해설사 통합예약

▶  https://kctg.or.kr/index.do

이런 프로그램은 각 지역 지자체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이제는 이것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문화관광해설사 통합예약 웹사이트가 생겼다.

 

문화관광해설사 통합예약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문화관광해설사 통합예약 서비스. 관광지 정보 및 해설예약 서비스 제공

kctg.or.kr

 

 

문화관광해설사 통합예약 방법

방법은 매우 직관적이고 단순하다. 원하는 지역을 선택 후 예약하면 되는 매우 간단한 시스템이라 누구나 쉽게 신청할 수 있다. 

원하는 지역을 선택한 후 그에 해당하는 관광지를 선택하면 예약 페이지로 넘어간다.

현재 각 지역마다 방역단계가 다르기 때문에 방역 상황에 따라 문화해설사 예약이 가능한 곳도 있고 잠시 중단한 곳도 있으니 이 부분은 각 지자체 방역상황을 반드시 확인하길 추천한다.

 

 

원하는 장소를 선택하면 바로 에약을 할 수 있다. 

각 지역마다 방역상황에 따라 참여인원이 제한되기도 하고 서울시처럼 지역 폭염 경보로 인하여 프로그램 임시 운영 중단( 21. 7. 19 ~ 21. 7. 25 )되기도 함으로 항상 상황에 대한 변동성이 있을 수 있음을 잊지말자.

 

 

문화해설사 통합예약 사이트에서는 자신이 예약한 예약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필요에 따라 취소/변경도 할 수 있어서 일일이 각 지자체 웹사이트를 이동할 필요가 없다는 점이 상당한 장점이다. 

 

 


문화관광해설사 통합예약 이벤트

문화관광해설사 통합예약 사이트 소개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7월 23일까지 개인 SNS에 간단한 퀴즈(이벤트1)를 맞추거나 문화관광해설사 홍보 이미지를 업로드(이벤트2)를 완료하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여기서 확인하자! 

 

 


여행준비와 기록은 물론 각 지역 여행정보를 한 눈에 보기

 앨리스의 여행 가이드 리스트 확인하기

 

여행글부터 다양한 여행 정보까지 네이버에서 쉽게 확인하는 방법!

 앨리스의 여행과 일상 네이버 이웃 목록 등록하기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 +

(블로그에 업데이트 되지 않는) 최신 여행정보(할인코드/프로모션/이벤트등) 카톡으로 보기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 카카오톡 플친 추가하기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