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제주도

제주작가 300인이 함께하는 제주 감성소품샵에서 제주쇼핑 @ 제주 이중섭 거리

by 러블리 앨리스, 호텔&여행 블로거 2021. 8. 11.
728x90
반응형

2019년 8월

이중섭 거리로 천천히 걸었다. 날이 더웠지만 양산을 쓰니 그럭저럭 걸을만 했다. 가끔 부는 바람 덕분에. 이중섭 거리에 다다르니 꽤 높은 경사로가 보이고 그 길을 중심으로 양옆에 아기자기한 소품가게가 많았다. 응? 몰랐던 사실인데, 이 곳에 이렇게 개인의 취향이 가득한 소품가게가 있을줄이야. 사실 제주도는 대표적인 대한민국 관광지라 어딜가든 기념품 가게가 많지만, 그 간의 기념품 가게란 우리에게 익숙한 제주도 특산물을 판매하는 곳들이었다. 하지만 최근 창작물이 더해지면서 소품과 같은 다양한 생활공간에서 활용가능한 기녀품등이 대거 등장하기 시작. 그 중 하나가 바로 이 이중섭 거리에 있었다.

 

 

제주, 이중섭 거리

- 위치: 제주 서귀포시 이중섭로 29 이중섭생가 카카오맵 보기

이중섭 작가가 실제 살았던 생가가 있는 이 곳은 그가 산책하고 살았던 공간을 그를 기념하기 위한 공간으로 지정되면서 이중섭 거리라는 이름을 얻게 되었다. 그 덕분인지 많은 관광객이 이곳을 방문하게 되었고 그에 따라 다양한 제주에서만 볼 수 있는 기념품 가게도 들어서기 시작했다.

 

 

이중섭거리를 지나야 이중섭 미술관으로 갈 수 있지만, 그 경사가 좀 대단했다. 걸음걸이가 느려진 덕분에 주변을 조금 둘러볼 수 있었고 그래서인지 길 양옆의 가게들이 눈에 띄기 시작했다.

 

 

제주, 이중섭 거리답게 벽에 걸린 그의 그림들.

 

 

재미있는 소품을 팔던 가게를 볼 수 있었다. 오리를 테마로, 닭과 토끼를 테마로 벤치에 앉아있는 모습, 그 뒤에 진열된 드림캐쳐. 이질감이 없었다. 의외로 잘 어울리는 궁합이었다.

 

 

벽화 곳곳에도 이중섭 화가의 그림이 보였다.

아무것도 걸치지 않은 아이의 모습에서 자유로움이 느껴지는 그만의 특유한 분위기.

 

 

중섭공방.

 

 

 

내가 들어가서 구경했던 곳은 제주감성소품이다. 제주작가 300인이 함께하는 감성소품샵으로 작가들이 직접 디자인하고 마든 기념품등을 이곳에서 다양하게 구경할 수 있다.

 

제스토리중섭/ 제주감성소품

-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이중섭로 23 카카오맵 보기

- 연락처: 064-733-1134

- 공식 인스타그램 보기

- 공식 쇼핑몰 바로가기

 

 

외관에서 보는 것과 달리 내부는 생각보다 공간이 넓었고 온 공간이 소품으로 가득차 있었다. 감성소품 좋아하는 이라면 눈 돌아갈 수준이랄까!

 

 

제주만의 분위기를 담아낸 방향제와 캔들. 딱 제주도 모양에, 딱 제주도 스러운 캐릭터에, 딱 제주도를 연상케하는 이런 모양은 제주도 여행을 기념을 한 두개 구매하여 기분 낼 때 집에서 제주도 캔들을 켜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3M 포스트잇이 아닌, 감성담은 흔하지 않은 포스트잇이 필요하다면 이곳에서 하나 정도 사두는 것도 좋을 듯. 유채꽃, 동백꽃, 제주바다, 제주 하늘등 제주의 자연을 포스트잇에 표현한 것은 인상적이었다.

 

 

욕 스티커도 판매하니 취향저격이시라면 추천!

 

 

마그네틱. 여행 다닐 때마다 기념으로 취미로 현지 마그네틱을 구매하는 분들이 많다. 그런 분들이게 안성맞춤

 

 

수제 공기.

나는 이걸 샀는데, 심심할 때 한번씩 하니 재미지다. 천으로 만든거라 환경걱정도 덜하고.. 가끔 혼자 공기놀이하다보면 강아지가 관심을 매우 가진다는 게 흥미롭다.

 

 

각종 악세사리.

 

 

부모님 선물로 드린 제주 화투

 

 

에코백

 

 

제주 여행중 팻말

 

제주 분위기 메모지와, 부모님 드릴 화투, 천으로 만든 공기놀이 그리고 간단한 기념품 구매완료. 구매하고나서 아차 싶었던 것은 이중섭 미술관 다 둘러보고나서 살 걸.. 하는 짐들고 이동하는 거리계산을 하지 않았다는 점이지만, 제주도 여행에서 제주도다운 소소한 소품을 구매하기에는 이곳이 가장 적절했다. 이중섭 미술관에 방문할 예정이라면 잠시 차를 주차하고 이중섭 거리를 걸어보길 추천. 어떤 소품이 당신 눈에 띌지 모를 일이고, 그 소품이 두고두고 제주도 여행을 기억하게 해줄지 모를일이니까!

 

 


1. 앨리스는 누구?! 여행 에디터, 앨리스 프로필

 

2. 여행준비와 기록은 물론 각 지역 여행정보를 한 눈에 보기

 앨리스의 여행 가이드 리스트 확인하기

 

3. 여행글부터 다양한 여행 정보까지 네이버에서 쉽게 확인하는 방법!

 앨리스의 여행과 일상 네이버 이웃 목록 등록하기

 

4.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 +

(블로그에 업데이트 되지 않는) 최신 여행정보(할인코드/프로모션/이벤트등) 카톡으로 보기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 카카오톡 플친 추가하기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