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가이드/국내 여행정보 (꿀팁)

KTX 예매하면서 동시에 택시비 최대 무료로 원하는 장소까지 이동 (무브 예약방법, 단점) / 프라이빗 이동서비스,무브

by 러블리 앨리스, 호텔&여행 블로거 2021. 8. 15.
728x90
반응형

이런 서비스가 있는지 전혀 몰랐는데, 찾다보니 알게 되었다. 이 서비스를 보고 KTX와 택시가 연계된 서비스라는 사실은 그리 놀라운 사실은 아니었으나 할인율에 깜짝 놀랄 수 밖에 없었다. KTX와 택시 연계시 시간과 날짜 상황에 따라 매번 할인율이 달라지겠지만, 부산의 경우 부산역에서 해운대까지 KTX와 택시 연계시 택시비는 3천원이면 가능한 경우도 있었다!! 이런 세상에나!!!

 

 

그렇다고 KTX 요금이 더 비싼 것도 아니었다. 레츠코레일에서 바로 예약해서 확인해봐도 이곳 무브에서 확인한 KTX 요금과 동일했다. 그럼에도 할이받아 택시 프라이빗 서비스까지 이용가능하다니. 이건 분명 놀라운 사실이었다!

 

※ 추가 할인쿠폰 받는 방법

무브앱 신규가입시 제공되는 2만원, 5만원 할인쿠폰을 적용하여 예약가능하다.

안드로이드 다운 , 아이폰 다운

 

 

프라이빗 이동 서비스 무브

https://www.movvcorp.com/ktxGuide?referer=movv.co 

 

https://www.movvcorp.com/ktxGuide?referer=movv.co

편도이동(무료픽업)KTX역에서 목적지까지 모범택시(대형택시)로 평일 무료 픽업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KTX이용인원/지역/요일/시간대별 상이(할인율) 시간대절(무브할인 70% ~ 20%)비즈니스

www.movvcorp.com

 

시간만 잘 맞으면 엄청난 할인 또는 무료픽업으로 택시 서비스를 원하는 목적지까지 이동가능하다는 장점이 엄청나게 컸다. 진짜 강추!

 

KTX+무브 연계 예약 웹사이트 바로가기

 

반응형

프라이빗 이동서비스, 무브 예약하는 방법

1. 원하는 날짜와 출발/도착역 정보를 입력하고 검색한다.

 

 

2. 원하는 기차 출발시간을 선택한다.

 

 

3. 시간을 대절해서 택시 자유여행을 할지 단순히 원하는 목적지까지 이동할지 선택할 수 있다. 둘 중 하나만 선택할 수 있다.

 

3-1 편도이동 선택시

최종 목적지를 선택해야 하며, 그 택시를 탑승할 시각도 직접 선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목적지 도착역에 도착한 뒤 잠깐의 볼일을 본 뒤에 택시를 탑승할 예정이라면 예정 탑승시간을 정확하게 입력해야 한다.

 

1~2인 예약시에는 할인만 / 3인 이상일 경우 무료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원하는 택시 탑승시간을 입력한 뒤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면 놀라운 장면을 마주하게 된다. 부산역에 도착한 뒤 최종 목적지를 "파라다이스 호텔 해운대"로 선택했는데, 대형(승합)택시비가 무려 3,300원...!!!! 무려 약 17.09km의 거리를 3,300원에 혹은 0원에 대형택시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일반 택시를 탑승했다면 17,000~20,000원의 택시비가 나올 것이다.) 이 말이 안되는 가격이 무브에서 가능하다. 

 

KTX와 연계되는 무브 택시는

이용인원/지역/요일/시간대별로

그 할인율이 상이하다!

 

즉, 어느 요일에 어떤 시간에 어느 지역으로 가느냐에 따라 KTX와 연계되는 택시요금이 달라진다는 말이다. 시간대와 날짜를 잘 잡으면 위 화면처럼 17km를 택시로 달려도 3,300원에 해결 가능하고 또 다른 시간대에서는 2만원에 이용가능하다.

 

1~2인이 예약할 경우 최대 할인만

3인이상 예약할 경우 시간대와 날짜만 잘 잡으면 택시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었다.

 

 

3-2 시간대절 선택시

이 경우에는 최대 70% 할인해서 대형승합차를 예약해서 그날 택시투어를 할 수 있다. 기본 100km 기준으로 가고 싶은대로 편하게 갈 수 있는 것이다.

 

 

11인승 카니발이 대기하고 있고 기본 6시간 188,000원부터 이용할 수 있다. 혼자 이용한다면 부담될 수 있지만 카니발 11인승이므로 인원수가 많은 이가 탑승할 계획이라면 5명만 탑승해도 하루종일 1인당 37,600원으로 부담이 훅 줄어든다. 

 

 

개인적으로 대절도 대절이지만 택시연계된 무브 서비스를 부담없는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한 장점이었다. 하지만 단점도 있었다.

 

KTX+무브 예매서비스 단점 

① 예약 된 시간을 변경하기 어렵다 

② 택시 연게 안되는 KTX 역 존재 

③ 1~2인이 탑승할 경우 택시는 할인만, 그 이상의 경우 택시 무료 가능 

④ 무궁화호, SRT, KTX 특실 예약시 택시연게된 무브 서비스 이용 불가

 

 

단점이 있긴하지만 그럼에도 택시 연계된 할인또는 무료는 엄청난 혜택이 아닐 수 없다. 약간 단점이 상쇄되는 기분이랄까.

사실 KTX가 아무리 빠르다 한들 비행기보다 빠른 것은 아니기에 늘 이용할 수 있다면 국내선 비행스케쥴을 선택했었다. 나의 경우 KTX역으로 가든 김해공항 국내선을 가든 꽤 멀리 이동해야 한다는 점은 늘 같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렇게 택시 연계서비스를 무브를 통해서 부담없이 할 수 있다면 앞으로 서울로 이동하거나 타 지역으로 이동할 때 가능한 KTX를 이용하게 될 것 같다.

 

 

▶ MOVV 실제 이용후기 

 

 

KTX 예매 하면 택시 무료픽업 서비스 가능?! MOVV 서비스 이용후기 / 무브(MOVV) 실시간 KTX예매와 목

우연히 무브(movv)라는 서비스를 알게 되었다. 실시간으로 KTX 예매와 최종 목적지까지 이동을 연계하는 서비스인데, 일종의 통합교통플랫폼(MaaS) 구축으로 지방 관광 활성화 및 지역 렌터카/택시

www.lovely-days.co.kr

 


1. 앨리스는 누구?! 여행 에디터, 앨리스 프로필

 

2. 여행준비와 기록은 물론 각 지역 여행정보를 한 눈에 보기

 앨리스의 여행 가이드 리스트 확인하기

 

3. 여행글부터 다양한 여행 정보까지 네이버에서 쉽게 확인하는 방법!

 앨리스의 여행과 일상 네이버 이웃 목록 등록하기

 

4.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 +

(블로그에 업데이트 되지 않는) 최신 여행정보(할인코드/프로모션/이벤트등) 카톡으로 보기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 카카오톡 플친 추가하기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