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준비 정보, 프로모션/국내 가볼만한곳 BEST

양산 가볼만한 곳 추천, 베스트 5 PLACES (양산 여행, 양산 데이트, 양산여행 가이드북 무료 PDF)

by 러블리 앨리스, 호텔&여행 블로거 2021. 10. 15.
728x90
반응형

한폭의 동양화를 뽐내는 홍룡사의 홍룡폭포나, 아름다운 자연을 벗삼을 수 있는 배내골, 천태산, 임경대등은 양산을 대표하는 명소들이다. 작은 도시일 것 같은 양산이지만 실제로 양산은 참으로 가볼만한 곳이 많다. 시간내에서 몇일을 두고 여행하고 싶을 만큼 양산은 의외로 숨은 매력이 많기 때문이다. 

 

그런 양산에 직접 방문해보고 마음에 들었던 내 나름의 양산 여행 베스트 5를 아래에 정리했다. 양산 여행/방문을 계획중이라면, 무료로 제공되는 PDF 무료 가이드 북과 함께 "양산 가볼만한 곳 추천, 베스트 5 PLACES"를 참고해보시길!

 

 

* 양산시 여행 가이드북 *

무료 PDF 다운받기

 


1. 홍룡사

· 주소: 경남 양산시 상북면 대석리 카카오맵 보기
▶ 앨리스의 "양산 홍룡사" 방문 리뷰 보기

아주 큰 사찰은 아니어도 양산 홍룡사는 사찰 옆의 길죽한 홍룡 폭포와 그 주변이 사계절 내내 다양한 그림을 만들어 많은 시민들에게 인기만점 장소가 된다. 특히 이곳은 계절마다 찾아와 사진을 찍는 전문 사진사들이 많이 방문할 만큼 의외로 풍경이 좋다. 여름에는 시원한 폭포를, 가을에는 다양한 색상의 알록달록한 풍경을, 겨울에는 잔뜩 얼얼붙은 폭포의 장엄함을, 봄에는 깨어나는 자연의 모습을 그대로 볼 수 있는 곳.

 

★ 양산 홍룡사 방문시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
· 홍룡사는 등산할 만큼 높은 곳은 아니지만, 홍룡폭포가 있는 곳이 다소 가파르다. 

· 가을에는 알록달록한 모습과 겨울에는 폭포가 언 모습을 볼 수 있다.

· 주차시 가능한 사찰 가까이 주차하길 추천

· 소원이 있다면 나무 소원패를 하나 사서 소원을 적고 정성껏 빌어보자

 

 


2. 양산 에덴밸리 루지

주소: 경남 양산시 원동면 어실로 1206 카카오맵 보기

연락처: 055-379-8159

공식웹사이트 바로가기

▶ 앨리스의 "양산 에덴밸리 루지" 탑승 리뷰 보기

 

부산 기장 루지가 오픈하기 전까지 양산에덴밸리 루지는 국내에서 최장길이, 세계 최장길이(2km)였다. 그만큼 긴 거리를 오랫동안 탑승가능하다는 점과 쭉쭉 뻗으면서 동시에 구불구불한 길이 특징이라 나름의 속도와 커브길 조절이 재미있는 루지이기도 하다. 곳곳에 코너링을 해야하는 곳이 많았기에 그래서 재미있었던 양산 에덴밸리 루지. 양산에서 액티비티를 찾아본다면 루지를 적극 추천한다.

 

★ 양산 에덴밸리 루지 탑승시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
· 겨울에 정말 춥다... 반드시 장갑 착용하시길

· 루지를 좋아한다면 당연히 1회보다는 2회권 구매하길 추천

· 리프트 탑승권 카드는 차후 다시 반납하면 보증금 1천원을 돌려준다.

· 다른 곳에서 루지를 탑승했어도 반드시 이곳에서 다시 안전/탑승 교육을 받아야 한다.

· 코스 중간중간에 안전요원들이 특정 장소에서 호루라기를 불 때면 자신이 안전수칙을 어긴 것이다. 이때는 속도를 줄여야 한다. 

 

 


3. 통도사

주소: 경상남도 양산시 하북면 통도사로 108 카카오맵 보기

▶ 앨리스의 "양산 통도사" 방문 리뷰 보기

한국 3대 사찰 중 하나인 양산 통도사는 그 역사가 신라에서 고려 그리고 조선시대까지 아우르는 곳이다. 이로인해 다양한 역사의 이야기에 통도사가 포함되면서 동시에 한 공간내에 우리 역사를 대표하는 시대 세 개의 건축양식을 동시에 볼 수 있었다. 사실 양산 통도사 자체로는 화려한 사찰은 아니지만 그 의미가 대단하기도 하고, 1천년을 함께한 한 자리에 있었다는 것만으로도 가치가 높은 사찰이기도 하다. 

특히 이 곳은 저녁예불 범종타종이 많은 이들의 시선을 잡아끈다. 물론 이는 외부인을 위한 공연이 아닌, 일상적인 저녁 예불을 알리는 의식이기는 하지만 이곳을 방문하는 이들에겐 이 자체로 충분히 즐거운 볼거리랄까. 스님 여러분이 번갈아가면서 북을 울리는 모습은 충분히 인상적이었다. 해가 지기 전부터 해가 지고 나서 저녁 예불 범종타종까지 보시길 강추!

 

★ 양산 통도사 방문시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
· 10월에는 통도사로 향하는 무풍한송길에서서는 라이트업이 시작되는 시기가 있으니 이 부분 참고하자

· 33번의 범종을 친 뒤 저녁 예불 범종타종이 시작된다. 이 장면을 보고 싶다면 저녁 6시 전에 방문하면 된다.

· 통도사의 석조문화재를 이해하는 데 귀중한 자료가 되는 3층석탑(보물)이 있다.

· 통도사 주변에는 깔끔한 한정식당이 있는 산채전문거리가 있다. 식사할 예정이라면 미리미리 알아보자.

 

 

반응형

4. 법기수원지

· 주소: 경남 양산시 동면 법기로 198-13 카카오맵 보기

· 연락처: 055-383-5947

▶ 앨리스의 "양산 법기수원지" 방문 리뷰 보기

화려한 반송나무와 청정수질의 수원지인 법기수원지. 이곳은 실제로 부산의 몇곳에 식수로 사용되고 있는 곳이다보이 주의사항이 몇가지 있다. 이 주의사항에는 반려동물 출입금지/ 음식물 반입금지등이 포함되므로 미리미리 이 부분 확인하고 입장하도록 하자. (* 많은 이들의 식수의 근원이 되는 곳이라 주의 사항이 엄격한 편이다.)

 

양산 법기수원지는 입장하자마자 보이는 높이 30~40m에 달하는 울창한 나무는 물론 이 곳의 숲이 잘 보존되어있어서  희귀동식물들이 많이 서식하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여기에 양산 법기수원지에서 제공하는 물은 정수 없이 먹을 수 있을 정도로 청정 수질을 자랑하기에 이곳에 방문할 떄마다 느끼지만 뭔가 스스로 정화되고 신선한 분위기를 경험하게 되는 것 같다. 높은 계단이 보이는데, 그 곳을 올라가면 화려한 아름드리 반송나무를 볼 수 있고 멋진 사진도 남길 수 있다. 유유자적 자연으로부터 힐링을 받고 싶다면 양산 법기수원지 강력한 추천 방문장소!

 

★ 양산 법기수원지 방문시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
· 법기수원지 주변 주차장은 하루종일 주차해도 무조건 2천원 선불이다. 단 가능한 법기수원지 가까이에 주차하도록 하자.

· 음식물 반입금지 / 반려동물 출입금지 / 자전거,돗자리 반입금지 꼭 지키도록 하자.

· 법기수원지에서 조금 걸으면 식당이 있긴 하지만, 도시처럼 화려한 식당은 아니므로 반드시 사전 리뷰 검토하고 식당에 방문하도록 하자.

· 입자료 무료

 


5. 양산타워

· 주소: 경남 양산시 동면 석산리 1518 카카오맵 보기

· 연락처: 055-367-9026

▶ 앨리스의 "양산 타워" 방문 리뷰 보기

 

국내에서 세번째로 높은 타워인 양산타워. 오래전 자원회수 시설 굴뚝을 개조해서 현재의 양산타워 전망대로 바뀌었다. 6층에는 양산시내를 볼 수 있는 전망대와 5층에는 북카페가 있다. 양산은 어떤 모습의 도시인지 높은 곳에서 조망하기도 좋지만 양산의 야경을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양산 여행을 마무리할 때 방문하면 좋은 곳이기도 하니, 마무리 일정으로 양산타워를 잡아보는 것은 어떨까

 

★ 양산타워 방문시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
· 3D입체영상상영관이나 VR체험관도 있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운영이 제한될 수 있다.

· 월요일은 휴관한다.

·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서 카페는 운영하지 않고 있다.

· 입장료 무료

 


양산시는 부산에서 가깝고, 그래서 양산과 부산을 묶어서 여행하는 이들도 많다. 시간여유가 된다면 양산&부산 여행을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부산에서 양산까지 지하철로 한 번에 이동 가능!) 혹은 양산만 여행을 할 수 밖에 없다면 짧게는 1박2일에서 길게는 3박4일까지도 넉넉하게 여행할 수 있을만큼 위에 소개되지는 않았지만, 양산은 방문할 만한 장소들이 참 많다. 특히, 배내골, 순매원, 한국궁중꽃박물관, 임경대드라이브코스, 내원사등 자연과 어우러진 아름다운 양산을 여행할 수 있는 장소들이 많기 때문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여행하기 좋고 코스로 잡기도 좋은 양산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1. 앨리스는 누구?!

 여행 에디터, 앨리스 프로필

 

2. 여행준비와 기록은 물론 각 지역 여행정보 한 눈에 보기

 앨리스의 여행 가이드 리스트 확인하기

 

3. 앨리스의 여행기록은 물론 다양한 여행정보를

네이버에서 카카오뷰까지 쉽게 확인하는 방법!

·  앨리스의 여행과 일상 네이버 이웃 목록 등록하기

·  카카오뷰에서 특정 주제만 모아서 앨리스 글 읽는 방법

 

4.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 +

(블로그에 업데이트 되지 않는) 최신 여행정보

(할인코드/프로모션/이벤트등) 카톡으로 보기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 카카오톡 플친 추가하기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