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부산

해운대 미포 호텔, 휘겔리 호텔 - 스탠다드 더블룸 후기, 가성비 좋은 해운대 미포 호텔

by 러블리 앨리스, 호텔&여행 블로거 2021. 11. 4.
728x90
반응형

2021년 10월

해운대에서 가장 핫하게 떠오르는 미포. 그 곳에 있는 호텔 중 하나인 휘겔리 호텔은 루프탑으로 인기가 많은 호텔이다. 사실 미포는 정말 작은 미포항이 있는데 바로 그 미포항 바로 앞에 휘겔리 호텔이있다. 위치가 이렇다보니 휘겔리 루프탑에서는 거리낄 것 없는 멋진 바다는 물론 바다 기준으로 왼쪽으로 오고가는 해운대 해변열차와 스카이캡슐도 볼 수 있었다. 여기에, 1박당 부담되지 않는 최저가 39,000원부터 예약가능하다. 와... 가격 대박. 하지만 더 놀랍게도 이보다 더 저렴하게 예약 가능하다... 34,000원에. 예약방법은 이 글 가장 아래에 정리했다.

 

 

 · 부산호텔 투숙후기 읽기 · 

 

■ 파란색 글자의 영어로 휘겔리 호텔이라고 적혀있다.

미포로 가다가 골목길로 들어가면 저 높은 위치에 하얀색 건물을 볼 수 있다. 그곳에 짙은 파란색 영문자로 휘겔리 호텔이라고 적혀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다.

 

 

■ 주차는 기계식 주차, RV는 1층 주차

해변가에 가까운 곳이다보니 자연스레 모래가 붙을 수 있는데, 그 모래를 털어낼 수 있는 곳이 주차장에 있다. 그리고 휘겔리 호텔 주차장은 기계식 주차다. 그러므로 SUV 차량일 경우 기계에 넣지 말고 1층 주차를 하면 된다.

 

 

■ 입구에서 느껴지는 예쁜 인테리어

길죽한 거울에 앉기에 편한 라탄소재의 의자와 테이블, 입구에서 안으로 들어가면 엘리베이터가 나오는데, 그 엘리베이터 맞은 편에도 꽃 인테리어가 있다. 이것 역시 눈에 들어올 정도로 마음에 들었다. 작은 공간도 꾸미려고 노력한 느낌이 들었다. 해운대 휘겔리 호텔은 규모가 작은 호텔이고 흔히 말하는 5성급 호텔은 아니지만 이 호텔의 주인장은 신경쓰고 있다는 것을 잠시 스쳐지나가는 투숙객인 나에게까지 느껴졌다.

 

 

2층으로 올라가 프론트로 향했다.

 

 

■ 2층 프론트 호텔 휘겔리

사전에 인터넷으로 예약했기에 이름과 핸드폰 번호로 확인하고 간단하게 체크인을 완료했다. 카드키를 받고 이 호텔 1층에 있는 아슬란 카페에서 사용할 수 있는 20% 할인쿠폰도 받았다. 간단한 설명을 듣고 바로 객실로 향했다. 뭐 대단할 것 없는 체크인 과정이지만 간편해서 좋았고 간단해서 좋았다.

 

 

참고로 현재 조식은 제공하지 않는다.

 

 

■ 미포항이 보이는 프론트

작은 미포 포구 앞에 있는 휘겔리 호텔. 프론트에서 잠시 대기하면서 엿볼 수 있는 창가에서도 미포항은 잘 보였다. 푸른 하늘에 푸른 바다는 언제 봐도 매력적이다. 뷰에 조금 더 진심을 쏟고 싶다면 객실 역시 오션뷰로 선택하길 추천한다. 객실에서 어떤 뷰이든 상관이 없다면 신경쓰지 않아도 될 일이지만 (사실 객실만 잠시 벗어나도 언제든지 둘러싸인 바다를 볼 수 있어서 꼭 오션뷰가 아니어도 좋다는 사람이 분명 있을 것이다. 나처럼)

 

 

객실키 받으면서 함께 받은 아슬란 카페 20% 할인권

 

 

■ 입구는 신발을 두는 공간과 단층 분리, 중문 있음

외부 먼지가 들어오지 않도록 신발을 둘 수 있는 공간은 단층으로 분리가 되어있다. 그리고 중문이 따로 있기 때문에 외부 먼지는 제대로 차단된다는 점은 장점이었다.

 

 

■ 스탠다드 더블룸 (시티뷰) 

시티뷰라고 하지만 정확히 말하면 블루라인파크 해변열차와 주거주택 뷰라고 보면 된다. 멋진 시티뷰를 기대했다면 금물. 그러므로 가장 기본 객실은 선택했다면 뷰 보다는 넓은 공간에 주목하자. 1박에 4만원도 안하는데 객실이 넓다. 객실 크기가 무려 29m² 역시 외곽으로 빠질수록 가격부담은 줄어들고 객실은 넓어진다. 이것은 진리.

 

# 내가 이용한 객실 정보
- 객실: 스탠다드 더블룸
- 크기: 29m²
- 전망: 시티뷰
- 레이아웃: 더블베드 1개 (더블사이즈)
- 구성: 거울, TV, 전화기, 에어컨, 와이파이, 무선충전기, 헤어드라이어기, 샴푸, 비누, 기타 어매니티, 전기주전자 등

 

▶ 해운대 휘겔리 호텔을 최저가로 예약방법 이글 아래에 정리

 

 

▶ 호텔 휘겔리 스탠다드룸 투어 영상

 

 

■ 성인 2명이 자기에 알맞은 더블사이즈 베드

더블룸이니까 더블베드가 있다. 아주 큰 킹사이즈는 아니고 퀸사이즈에서 일반 더블룸 사이 정도?! 성인 2명이 잔다면 딱 알맞은 사이즈. 베개는 적당히 푹신하면서 목을 잘 받쳐주는 정도였고 침대 메트리스도 괜찮은 편이었다. 몇일 잠을 자지 못한 나는 침대에 눕자마자 기절했는데 내 잠을 방해할 만큼 안 좋은 침대가 아니었다. 객실 요금이 워낙 저렴했던터라 반신반의하면 지냈던 이곳에서 응? 가격대비 너무나도 괜찮은데? 싶었던 것은 이 침대가 한 몫했던 것도 사실이었다.

 

나무프레임이 아닌 전반적으로 소파와 같은 푹신한 천소재 프레임이기 때문에 침대에서 움직인다고 해도 특별한 소리가 나지 않는다는 점도 좋다. 다만 아쉬운 것은 침대 바로 옆에 탁자가 없다보니 핸드폰을 두거나 물건을 둘 수가 없어서 불편했다.

 

 

반응형

 

■ 확실히 넓은 공간. 미니멀 인테리어

보다시피 공간이 넓다. 침대 양 옆으로도 공간이 넓어서 큰 여행용 가방을 2개 정도 펼쳐놔도 이동에 방해가 되지 않는 정도.

 

 

침대와 TV 사이의 공간도 넓은 편이라 요가매트 깔고 혼자 조용히 요가하기에도 안성맞춤. 참고로 바닥은 나무바닥이다.

 

 

화장대인데, 화장대가 작다. 다만 테이블과 탁자가 하나 더 있기 때문에 이곳에서 모든 일을 할 필요는 없었다. 그냥 딱 화장대로 사용하면 되는 적당한 사이즈

 

 

화장대 의자까지 포함하면 총 의자 3개. 아주 마음에 든다. 보통 의자가 2개 정도인데다가 각 의자의 용도가 조금씩 다른데, 그래도 이곳은 공간이 넓어서인지, 화장대의 의자와 별도로 탁자에 맞는 의자 2개가 쌍으로 있다. 아주아주 좋아.

 

 

■ 큰 TV와 무소음 냉장고, 기본 어매니티

무소음 냉장고는 TV 아래에 있고 TV를 받치는 테이블 위에 전기주전자와 어매니티 세트가 있었다.

 

 

냉장고에 안에는 500mL 생수병이 2개 있다.

어매니티 세트는 묶어서 전기 주전자 옆에 있었다. 치약&칫솔 2세트, 면봉/화장솜/고무줄, 샤워타올, 클렌징 폼등.

 

 

조명 버튼 옆에 난방 리모콘있다.

 

 

■ 침대 오른쪽에 샤워실 별도.

보통 샤워실과 화장실이 붙어있는 경우가 많은데 객실이 넓어서인지 그부분을 잘 활용해서 화장실과 샤워실을 완벽하게 분리했다. 이 덕분에 샤워를 요란하게(?)해도 변기나 세면대에 물이 튄다거나 하는 걱정은 완벽하게 덜어낼 수 있다. 샤워실 문 뒤에는 옷을 걸어둘 수 있는 간이 옷걸이 후크가 있었다.

참고로 샴푸, 바디워시는 대용량으로 갖춰져있었는데, 아무나 이 통을 열 수 없도록 되어있다.

 

 

그럼 화장실과 세면대는 어디에 있을까?

 

 

■ 들어오는 입구 왼쪽에 화장실 있다.

입구에 중문이 있는데 그 중문을 열어야 화장실로 갈 수 있다. 그곳에 세면대도 있다. 공간이 넓은 편이었고 이 곳에 샤워가운과 수건이 있었다. (샤워실에는 수건이 없으니 여기서 챙겨가야 함.) 기본적으로 비누는 있었고, 클렌징 폼은 어매니티 세트랑 함께 있었으니 참고하시고. 아! 샤워가운은 얇은 편이었다. 

 

 

▶ 휘겔리 호텔 루프탑, 아슬란 카페 https://www.lovely-days.co.kr/3432

 

부산 해운대 미포 휘겔리호텔 루프탑, 아슬란 카페 투숙객 20% 할인 - 루프탑이 좋았던 이유는 부

2021년 10월 호텔 휘겔리에서 머물면서 가장 놀라웠던 점은 가성비가 상당히 좋았다는 것이다. 1박에 35,000원도 안되는 가격에 예약했는데 기본 객실 크기가 29m²나 된다는 점, 그래서 쾌적하게 지

www.lovely-days.co.kr

 

 

호텔 휘겔리 Hotel HYGGELIG

대부분 호텔 결제할 때 객실요금이 저렴하다보면 자연스레 기대치를 낮추게 된다. 반대로 객실요금이 높아지면 기대치가 높아질 수 밖에 없다. 그래서인지 호텔 휘겔리는 1박당 실제 35,000원도 안되는 가격에 예약했기에 기대치가 자연스레 높지 않았던터라 생각보다 깔끔하고 넓은 객실, 샤워실과 화장실이 분리된 점, 중문이 있어서 외부 먼지 유입이 차단되고 침대도 마음에 들었다. 물론 단점도 있었다. 옷을 걸만한 옷걸이 공간이 전혀 없다보니 장기 투숙이 힘들 것 같고 그렇다보니 자연스레 옷은 모두 여행가방에 두는 수 밖에 없다는 점, 조식은 현재 제공하지 않으니 아침 식사를 해야하는 편이라면 무조건 밖에 나가서 사먹어야 한다는 점등의 불편함이 있었다. 하지만 워~낙 1박 가격이 저렴하니 이런 부분도 어느정도 감수는 가능했다. 그러므로 이런 부분 참고해서 가성비를 찾는다면 휘겔리 호텔에 머물만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1. 주소: 부산 해운대구 달맞이길62번가길 37 카카오맵 보기

2. 연락처: 1855-0788
3. 기본요금: (1박2일 평일기준, 조식제외 기준) 기본 룸 39,000원부터~ (시즌마다 상이)
4. 체크인/ 체크아웃: 15:00/11:00
5. 서비스: 주차장 무료, 와이파이 기타등등
6. 최저가 예약방법: 아고다호텔스닷컴부킹닷컴호텔스컴바인

 

 


1. 앨리스는 누구?!

 여행 에디터, 앨리스 프로필

 

2. 여행준비와 기록은 물론 각 지역 여행정보 한 눈에 보기

 앨리스의 여행 가이드 리스트 확인하기

 

3. 앨리스의 여행기록은 물론 다양한 여행정보를

네이버에서 카카오뷰까지 쉽게 확인하는 방법!

·  앨리스의 여행과 일상 네이버 이웃 목록 등록하기

·  카카오뷰에서 특정 주제만 모아서 앨리스 글 읽는 방법

 

4.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 +

(블로그에 업데이트 되지 않는) 최신 여행정보

(할인코드/프로모션/이벤트등) 카톡으로 보기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 카카오톡 플친 추가하기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