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제주도

제주 신화월드 랜딩관 슈페리어 킹룸 - 굉장히 넓은 침대에 아늑한 분위기의 객실

by 러블리 앨리스, 호텔&여행 블로거 2021. 11. 1.
728x90
반응형

2021년 10월

꽤 오래전부터 제주 신화월드 리조트에서 지내볼까 싶었다. 이곳에는 총 4개의 호텔/리조트가 들어서있으며, 각 관의 이름은 랜딩관, 신화관, 메리어트관, 서머셋으로 불린다. 그 중 가장 기본 카테고리인 랜딩관은 가성비 객실로 불리는 곳이라 가격 부담이 적으면서 신화월드 리조트에서 머물기에 안성맞춤이다. 물론 가장 기본카테고리이고 가격이 저렴한 만큼 내부 시설 이용시 무료보다는 유료인 곳이 훨씬 더 많지만, 이 곳의 모든 부대시설을 다 이용할 예정이 아니라면 랜딩관에서 머무는 것도 꽤 괜찮은 일이지 않을까 싶었다.

 

 

 

제주공항에서 제주신화월드 리조트로 대중교통 이동방법

대중교통으로 이동했으나 불편한 것은 없었다. 공항에서 제주신화월드 리조트로 한 번에 가는 버스들이 있었기 때문이다. 제주공항에서 820-2번, 151번 버스를 이용하면 단 번에 이동가능했다. 이동시간은 얼추 1시간 정도. 편하게 버스 타면 바로 근처까지 이동 가능하다.

 

단, 주의할 것은 "신화월드 입구"에서 하차하지 말자. 그곳에서 하차하면 제법 많이 걸어야한다. 가장 좋은 곳은 "신화역사공원"에서 하차하는 것이 가장 덜 걷는 방법이다. (만약 메리어트관에 머물 예정이라면 신화월드 입구에서 그래도 가까운 편이라 걸을만하다.)

 

 

굉장히 친절한 서비스, 도움을 주려는 서비스가 인상적

체크인은 간편했다. 나는 kkday를 통해서 예약했던터라 이름만 말하면 바로 예약정보를 찾을 수 있었다. 필요 서류 간편하게 작성하고 보증금 카드결제하고 체크인 카드와 기타 쿠폰을 받아서 객실로 이동했다.

프론트 체크인하면서 만난 직원, 체크아웃 하면서 만난 직원에 대한 나의 총평은 "굉장히 친절한 직원들"이라는 점이다. 단순한 말투나 분위기를 떠나서 그들은 정확하고 깔끔하고 단순하게 안내하면서 투숙객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모두 전달하고 있었다. 투숙하는 과정에서 가끔은 아주아주 화사한 웃음은 없는 직원을 만나기도 했지만 그것은 큰 문제가 아니었다. 오히려 내가 요구하거나 물어본 것들을 모두 간단하게 처리해주려고 노력했고 그 덕분에 지내는 동안 참 편리한 곳이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필요한 것을 확인해주고 알려준다면 거기에 고객의 불편함을 최소화시키기 위해서 노력한다면 직원에 얼굴에 화사한 미소가 없더라도 아주 좋은 서비스라고 생각한다. 그런 점에서 제주 신화월드 리조트는 아주 마음에 들었다.

 

 

기본적으로 호텔 자체가 대형호텔에 포함되다보니 엘리베이터에서 먼 객실에 배정받으면 이렇게 제법 걸어야 한다. 물론 장단점이 명확하다. 엘리베이터에서 가까우면 이동은 편리한데 오갈 때 다른 손님들과 함께 이동하게 된다. 객실이 멀면 멀수록 나혼자 이동하는 구간이 길어지는 셈이니 뭐 장단점 개인 취향껏 객실 배정 요청할 만한 부분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제주 신화월드 리조트 랜딩관 슈페리어 킹 더블룸

1박당 95,000원에 예약했는데,  객실크기가 가장 기본카테고리임에도 27m²임은 꽤 괜찮은데? 라는 생각이 들었다. 샤워실이 있는 화장실 역시 그리 좁지 않았고 아주아주 넓은(정말 넓다!) 킹사이즈 더블베드가 있는데도 여유공간이 양 옆으로 꽤 괜찮에 잘 나왔다. 1박에 할인혜택 잘 활용하면 10만원도 안하는데 이정도면 정말 꽤 가성비가 좋다. 왜 사람들이 제주 신화월드 리조트 랜딩관을 가성비가 좋다고 말하는지 단 번에 알 수 있었다.

 

 

# 내가 이용한 객실 정보
- 객실: 슈페리어 킹 더블룸
- 크기: 27m²
- 전망: 시티뷰
- 레이아웃: 더블베드 1개 (킹사이즈)
- 구성: 거울, TV, 전화기, 에어컨, 와이파이, 무선충전기, 헤어드라이어기, 샴푸(2개), 컨디셔너, 바디로션, 비누, 기타 어매니티, 전기주전자 등

 

▶ 제주 신화월드 리조트 랜딩관을 최저가로 예약방법 이글 아래에 정리

 

제주 신화월드 리조트 랜딩관 슈페리어 킹 룸투어

 

 

슈페리어 킹 더블룸

침대 아주 깔끔하고 청소도 잘 되어있고 아늑한 분위기에 킹 사이즈로 아주아주 넓어서 성인 2명이 몸부림쳐도 문제 없을 정도로 넓어서 아주아주 마음에 들었다. 침대는 높은 편에 속했는데 그 덕분에 TV보는 데에는 아주아주 적절한 높이였다. 여느 호텔과 동일하게 베딩은 이불을 매트리스 밑에 꼭꼭 잘 넣어놓아 보기에 좋은 형태. 물론 나는 이불이 밖에 나와있는 것을 훨씬 좋아하므로 모두 다 빼내긴 했다. ^^;

 

베개는 총 네개인데 푹신하면서도 높이가 적절하여 2개를 깔고 자도 불편함이 없었다. 다리를 올려두기에도 적절해서 하루종일 걸어서 피곤한 다리를 이완시키는데에도 적절했다.

 

 

이렇게 나무 베드임에도 단단해서 딱히 특별한 소리가 나지 않았다. 나무베드 아래 선이 있길래 혹시나 서랍장인가 싶었지만 서랍장은 아니었다.

 

 

난방을 켜고 끄는 것만 할 수 있다. 이 시기에는 에어컨 작동 안 됨.

내가 배정 받은 객실이 유독 그러한 편인지 모르겠지만, 한낮의 햇살이 객실로 정말 강렬하게 들어온데다가 10월에는 전 객실이 난방으로 전환되다보니 객실에 들어왔을 때 참 더웠다. 에어컨을 켜려고 고객센터에 물어보니 에어컨 안 켜진다고. 외부 온도에 따라 난방이 전환되는 방식이라 개인이 에어컨을 켜고 싶다고 켤 수 없는 구조였다. 이럴 때는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선풍기를 요청하자. 그리고 난방을 끄고 (끄고 켜는 것만 가능) 창문을 모두 열면 객실 내 열기가 좀 빠진다.

 

 

히터를 켜고 끌 수만 있다. 필요시 선풍기를 요청하자.

 

 

침대 양 옆에 충전가능한 콘센트 단자가 있고 시스템 멀티 전화기가 따로 있었다. 프론트 번호를 누를 필요 없이 고객센터 번호 모양을 터치하면 자동으로 호텔 내 컨시어지로 연결되기 때문에 필요한 것은 모두 요청할 수 있었다.

램프가 있는 테이블은 아래에 신양성서와 메모지가 있었다.

 

 

침대 오른쪽에 전원 조절이 가능한 전체 버튼이 있었다.

 

 

침대에서 보는 TV 높이가 아주 적절했다.

 

 

길죽하고 넓은 테이블 장점, 의자 하나인 것은 단점

이 공간의 가장 큰 단점은 성인 2명이 앉을 수 있는 공간이 없다는 점이었다. 왜냐하면 의자가 하나밖에 없었기 때문이다. 이게 가장 큰 아쉬움 중 하나였다.

 

테이블은 상당히 긴 편이라 거울 앞에서는 화장대 역할을, TV 앞에서는 간단한 업무용 데스크 역할도 가능했다. 다만, TV가 화면에 보이는 것처럼 있기 때문에 침대 외에서는 TV를 보는 것이 불편한 것도 단점이었다. TV가 옆으로 움직여서 화장대 의자가 있는 곳까지 나올 수 있다면 (늘어나는 브라켓을 이용해서) 훨씬 더 편리할 수 있지 않을까 싶었다.

 

콘센트 단자에는 USB 충전포트도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확실히 편리했다.

 

 

각 객실에는 음료수 전용 냉장고

긴 테이블 아래 서랍장을 열면 냉장고가 있다. 음료수 전용 냉장고이다보니 강력한 냉기가 있는 냉장고가 아니다. 만약 이 냉장고에 음료수 외의 다른 음식으로 가득 채운다면 냉장고가 생각보다 잘 안돌아갈 수 있으니 참고하자.

그 옆 서랍을 열면 금고와 함께 전기주전자가 있다.

 

 

서랍장은 TV 바로 옆에 있다.

각 컵이 있는 서랍장은 언뜻 보이지 않을 수 있지만, 아주 작게나마 "미니바"라고 적혀있으니 참고하시길. 그 서랍장을 열면 이렇게 길죽하게 수납된 공간을 볼 수 있다. 머그컵, 유리잔등이 갖춰져있고 커피와 녹차도 기본 티백으로 있다.

 

 

반응형

 

랜딩관 기본 객실에는 샤워부스만 있다.

아이가 있다면 욕조가 있는 것이 훨씬 편할테이니 이 부분 참고하자. 제주 신화월드 리조트 랜딩관 기본 카테고리 객실에는 욕조는 없고 샤워부스만 있다. 내부는 그리 좁지 않지만, 세면대, 샤워실, 화장실이 개별 분리된 것은 아니니 한 사람이 이용할 경우 다른 사람이 이용하기 불편할 수 있다. (미닫이 문 잠그는 기능 있음.)

 

 

샤워부스, 세면대의 어매니티

세면대는 넓은 편이었으나 다른 물건을 넉넉히 둘 만큼 넓은 정도는 아니었다. 세면대 위에는 바디로션과 비누, 세면대 아래에는 각종 어매니티등이 준비되어있었다.

 

바닥수건이 미끄럽지 않도록 고무매트가 따로 있어서 이건 무척 마음에 들었고, 헤어드라이기 파우치와 추가 샤워수건이 따로 있었다. 검은색 상자를 열면 치약&칫솔 세트 2개, 샤워캡, 화장솜/면봉 세트, 위생비닐이 있다. 그 아래에는 따로 체중계가 있었다. 

 

 

세면대 왼쪽은 샤워실이다. 해바라기 샤워헤드와 개별 샤워헤드, 수건 2개는 수건걸이에 준비되어있었고 어매니티는 헤어샴푸2개, 컨디셔너 1개였다. 인상깊게도(?) 바디샤워제품이 없다는 것. 머리카락 전용 샴푸만 2개가 있었다... 차라리 바디워시가 샴푸 하나를 대신해서 있었다면 아주 좋았겟지만. 

* 어매니티 브랜드는 GALRTEM

 

 

요청하지 않아도 필요한 기본적인 것은 모두 갖춰진 옷장

옷장은 양 옆의 문은 전신거울이 있었다. 공간이 아주 넓은 곳은 아니지만 이렇게 옷장 내에라도 전신거울이 있으니 매일 아침 거울을 보고 옷이나 신발을 맞출 수 있다는 점은 큰 장점이었다. 

 

 

실내화는 아주 얇은 1회용이 아니라 푹신한 것이었고, 옷걸이는 무려 12개나 있어서 업무차 이곳에 방문하거나 혹은 장기로 이곳에 머무른다면 아주 적절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사실 기본 객실에 이렇게 옷걸이 넉넉히 기본제공하는 곳도 흔치 않다. 여기에 추가로 다리미와 다림질대도 함께 기본적으로 있어서 이곳에 머무는 이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갖춰진 것도 인상깊었다. 

 

 

눈에 보이는 아쉬운 단점 

단점은 몇가지가 더 있었다. 앞서 언급한 에어컨이나 의자는 실용적인 면에서의 단점이었고 미관상의 단점도 몇가지 있었다. 그 중 첫째는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화장실 바로 맞은 편의 벽의 벽지가 일어나는 것, 둘째는 바닥이 이미 꽤나 오래된 듯한 바닥이라는 점이다. 제주 신화월드는 개장한지 얼마 되지 않은 호텔/리조트에 속하지만 내부는 이미 꽤나 오래된, 마치 10년은 지난 듯한 인상을 주는 인테리어 느낌을 주고 있었다. 이것이 관리의 문제인지 아니면 원래 색상이 그렇게 보이는 것은지는 판단하기 애매했다.

 

 

1박에 100,000원 예약가능한 가성비

몇가지 단점이 있긴 했지만 그럼에도 제주 신화월드 리조트의 랜딩관이 마음에 들었던 것은 압도적인 "가성비"였다. 이 가성비에 이정도 객실에 이정도 서비스라면 그것은 아주 칭찬할 만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그런 점에서 나는 이곳에서의 시간이 마음에 들었다. 가격 부담도 없는데, 지내기에 아주 편리하다. 가장 기본룸이고 가장 기본 카테고리이니 다른 카테고리에 비교한다면 객실이 작게 느껴지겠지만 실제 랜딩관 슈페리어 킹 룸에서 혼자 또는 성인 2인이 지내기에 충분했다.

 

 

p.s. 랜딩관 객실과 신화관 객실은 모두 동일하다.

다만, 신화관의 스카이풀(인피니티풀)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이 신화관 투숙객엑 있다는 점만 제외하면 말이다.

 

▼ 2021.12. 제주 신화월드 리조트 신화관 슈페리어 킹룸 리뷰 보기 ▼ 

 

제주신화월드 신화관 슈페리어 킹룸 (랜딩관 슈페리어 킹룸 비교와 차이점) 후기

제주신화 월드 신화관 슈페리어 킹룸 후기 제주도에서 호캉스를 한다면 여러 호텔/리조트가 후보에 오르는데 최근 몇년 간 가장 자주 언급되는 호텔/리조트 중 하나가 바로 "신화월드"다. 나 역

www.lovely-days.co.kr

 

 

제주 신화월드 리조트 객실 최저가 예약방법

내가 여러번 여러 사이트에서도 뒤져보고 가격도 찾아보고 제주 신화월드 메리어트관의 경우 BRG도 도전했지만 결론을 정리하자면 kkday에서 가장 저렴하게 제주 신화월드 리조트를 예약할 수 있었다. kkday의 경우 제주 신화월드 리조트 예약하는 투수객에게는 기본적으로 테마파크 BIG 3 이용권을 제공하고 얼리버드 프로모션은 추가로 오설록 아이스크림 쿠폰을 제공한다. 그렇기 때문에 이 혜택때문에 메리어트 관은 BRG에 적용되지 않는 상품으로 분류된다. (메리어트 자체 홈페이지에서는 이런 프로모션이 없기 때문이다.) 물론 BRG 고려한다는 것 자체가 KKDAY 자체가 가장 최저가로 예약가능하다는 뜻이기도 하다.

kkday 제주 신화월드 리조트 객실요금

+오설록 아이스크림, 신화월드 테마파크 BIG 3 이용권 무료증정

· 랜딩관 100,000원 · 신화관 (워터파크 포함) 160,000원

 

+ 신화월드 테마파크 BIG 3 이용권 무료증정

· 메리어트관 166,666원 · 서머셋 244,444원

 

kkday에서 제주신화월드 리조트 날짜별 객실 요금 확인하기

 

 

이 얼리버드 프로모션은 매달 진행되기 때문에 꼭 활용하는 것이 좋다. 진짜 내가 그간 수 많은 웹사이트를 다 뒤졌지만 kkday만큼 저렴하고 혜택 확실한 곳은 없었다. 특히 이것만 잘 활용하면 가성비 확실하게 제주 신화월드 리조트를 예약할 수 있고 필요시 조식도 20% 할인받아서 예약가능하다.  내가 볼 때 이게 완전 최저가다!

 

★ KKDAY 신규회원 전용 할인코드: 3.5달러 할인쿠폰

사용기간: 가입 후 60일 이내에 상품 구매

사용방법: 여기 클릭 후 $10 이상 KKday 상품(Wifi/Sim 카드 관련 제품 제외) 결제 시 사용가능

 

 

제주 신화월드 리조트 랜딩관 Jeju Shinhwa World Landing Resort

단점없는 것이 있을까 사람은 물론 물건도 그렇다. 그러므로 내 눈에 띄었던 랜딩관 단점은 아쉬움이 남는 것은 사실이었다. 딱 그것만 보완하면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으니까. 그럼에도 제주 신화월드 리조트에서 지내는 시간은 편리했다. 부지가 넓은 만큼 테마파크와 같은 놀이시설에서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고 쇼핑 스트리트에서 원하는 식당에서 편리하고 다양한 메뉴를 선택해서 식사도 가능했다. 가까운 서머셋에서는 미디어 아트 전시도 진행중이고, 멀지 않은 제주 오설록 티 뮤지엄에서는 택시타고 이동하면 (버스로 10분) 5분도 채 되지 않는 가까운 거리였다. 덕분에 오설록에서 티라운지에서 행복한 시간을 보내기도 했고 달콤 씁쓸한 오설록 아이스크림도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제주도에서 여기저기 이동하지 않고 딱 한 곳에서 편하게 지내고 싶다면 가격 부담없는 (최저가 예약시 가능한 이야기지만) 제주 신화월드 리조트에서 보내기에 알맞지 않을까 싶다. 

 


1.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신화역사로304번길 38 카카오맵 보기

2. 연락처: 1670-8800
3. 기본요금: (1박2일 평일기준, 조식제외 기준) 기본 룸 180,000원부터~ (시즌마다 상이)
4. 체크인/ 체크아웃: 15:00/12:00
5. 서비스: 주차장 무료, 와이파이 기타등등
6. 최저가 예약방법: OTA 서비스를 통해 할인 예약  KKDAY, 아고다, 호텔스닷컴, 익스피디아, 호텔스컴바인

 

★ 함께 읽기 좋은 글

 

제주 신화월드 리조트 랜딩관, 랜딩다이닝 조식 후기 (조식요금, 20% 할인예약 방법)

2021년 10월 랜딩관에서 머무를 때 랜딩다이닝에서 대부분 조식을 먹는데 (제일 가까움) 구매한 객실 패키지에 따라서 뭐 달라질 수 있기도 하다. 그런데 굳이 랜딩관에 묵으면서 서머셋이 있는

www.lovely-days.co.kr

 

제주 신화월드 호텔앤리조트 숙박권 (테마파크 입장권 증정)

제주 신화월드 호텔앤리조트에 투숙하시며 프리미엄 서비스를 누려보세요.

www.kkday.com

 

제주 신화월드 신화테마파크 무료입장권 받는 방법(+ 자유이용권 8천원 할인코드) 어른들이 타기

2021년 10월 제주 신화월드 리조트를 예약하면서 객실예약 혜택으로 받았던 제주 신화월드 테마파크 BIG3 교환권을 챙겨 테마파크로 향했다. 다른관에서도 뭐 대단히 먼것은 아니었지만 랜딩관의

www.lovely-days.co.kr

 

오설록 티 뮤지엄 디저트 세트 교환권

제주 오설록 티 뮤지엄을 방문 시 반드시 먹어봐야 하는 유명한 디지트 세트! 현장 구매보다 저렴한 가격에 KKday에서 구매해 보세요. 맛있는 녹차향과 맛있는 디저트가 만나 입안을 즐겁게 해준

www.kkday.com

 

제주 여행 필수코스, 제주 오설록 티 뮤지엄, 버스이동방법 /녹차아이스크림 17% 할인, 오설록 디

2021년 10월 제주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이자 박물관 중 하나인 오설록. 오설록이 이렇게 핫한 플레이스가 된 데에는 녹차라는 단어가 가진 힘이었다. 말차덕후가 많아지고 녹차라는 것에 대한

www.lovely-days.co.kr

 


1. 앨리스는 누구?!

 여행 에디터, 앨리스 프로필

 

2. 여행준비와 기록은 물론 각 지역 여행정보 한 눈에 보기

 앨리스의 여행 가이드 리스트 확인하기

 

3. 앨리스의 여행기록은 물론 다양한 여행정보를

네이버에서 카카오뷰까지 쉽게 확인하는 방법!

·  앨리스의 여행과 일상 네이버 이웃 목록 등록하기

·  카카오뷰에서 특정 주제만 모아서 앨리스 글 읽는 방법

 

4.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 +

(블로그에 업데이트 되지 않는) 최신 여행정보

(할인코드/프로모션/이벤트등) 카톡으로 보기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 카카오톡 플친 추가하기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