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준비 정보, 프로모션/국내 가볼만한곳 BEST

제주도 아름다운 자연 예쁜 곳, 가볼만한곳 BEST 10 (제주여행코스) 제주 가이드북 E-book 무료다운

by 러블리 앨리스, 호텔&여행 블로거 2021. 11. 17.
728x90
반응형

제주의 자연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육지와는 전혀 다른 분위기, 제주에서만 느낄 수 있는 독특한 지형, 1년 내내 따뜻한 날씨 덕에 독특한 야생의 모습 역시 아름답다. 이런 제주도는 먹거리를 따라, 액티비티를 따라 여행하는 것도 좋지만 오롯이 제주도 자연에만 집중한 여행도 참으로 즐겁다. 앨리스가 직접 가본 제주도의 예쁜 자연 모습 그대로의 장소 중 10가지 정도를 정리했다.

 

* 제주 가이드 북 *

· 제주 가이드 북 E-Book 다운로드
· 제주 관광안내지도 다운로드

 

 

 · 제주 가볼만한곳 시리즈 보기 by 앨리스 · 

PC버전 / 모바일 버전

 

 

제주도 아름다운 자연 예쁜 곳, 가볼만한곳 BEST 10 (제주여행코스)


1. 비자림

- 위치: 제주 제주시 구좌읍 비자숲길 55 지도보기
- 연락처: 064-710-7912
 앨리스 "제주 비자림" 방문 리뷰 보기

 

천년의 세월을 담아낸 비자림. 제주 평대리 비자나무 숲은 걸을수록 신비로운 곳이다. 한라산 동쪽에서 뻗어 내려간 종달~한동 곶자왈 지역의 중심에 있는 평지림으로 비자림은 많은 관광객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숲의 크기만 약 45만㎡(약 13만5750평)으로 500~800년생 비자나무들이 2900그루나 자생하고 있어서 이 곳에 방문하는 것만으로도 제주의 자연에 대해 체감할 수 있다. 이곳의 나무 높이는 7~14m, 직경은 50~110cm 그리고 수관폭은 10~15m에 이르는 거목들이 군집한 세계적으로도 희귀한 장소다. 

 

비자림 산책로는 A, B코스로 둘로 나뉜다. 어느 코스를 걸어도 부담되지 않고 좋지만 B코스는 돌멩이길이 포함되어 있으니 이 부분을 참고하자. 둘다 평균적으로 약 40분 정도 소요되는 산책로다. A, B 코스 모두 숲길을 조용히 걷다보면 새천년 비자나무와 연리목 갈림길을 만나게 되는데 새천년비자나무는 제주도내는 물론 국내를 통틀어 비자나무 중 최고령목으로 고려 명종 20년(1189년)에 태어나 수령은 무려 832년, 키는 14m에 이른다고!!

 

p.s. 곶자왈이란 의미

제주에서만 볼 수 있는 특유의 원시림으로 곶은 숲, 자왈은 나무와 덩굴·암석 등이 뒤섞인 수풀을 의마한다.

 

★ 근처 같이 방문하기 좋은 곳
· 메이즈랜드(미로박물관), 다랑쉬오름

 

 


2. 광치기해변

-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오조리 지도보기
 앨리스 "제주 광치기 해변" 방문 리뷰 보기

 

제주의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 등재에 큰 역할을 한 성산일출봉. 그 성산일출봉을 보기 위해서는 광치기해변으로 가야한다. 일출봉 옆으로 솟는 해돋이를 볼 수 있는 광치기 해변은, 물이 빠지면 용암바다가 굳어진 특이한 지형을 볼 수 있어서 굉장히 특이하다. 이 지형을 보기위해서 광치기해변에 가는 것만으로도 굉장히 멋진 제주에서만 볼 수 있는 풍경을 볼 수 있어서 꼭 가볼 만하다. 광치기해변은 올레길 1코스의 종착지로, 남쪽 또다른 분화구인 섭지코지와 연결되기도 해 올레코스를 걷는 이들에게는 한 번씩 방문하게 되는 코스이기도 하다.

 

★ 근처 같이 방문하기 좋은 곳
· 성산일출봉, 섭지코지, 제주4.3 성산읍 희생자 추모공원, 유채꽃밭, 성산해안도로, 올레길 1코스

 

 


3. 우도

-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우도면 연평리 지도보기
 앨리스 "제주 우도" 방문 리뷰 보기

 

소가 드러누워 있는 모양이라고 해 소섬으로 불리기도 하는 우도는 정말 아름다운 자연을 가진 섬으로 알려져있다. 우도는 아침 일찍 섬으로 들어가 한 바퀴를 돌아보고고 배를 타고 나오는 당일코스로 많이 방문하는 곳이기도 하지만, 사실 여유가 된다면 1박 쯤은 우도에서 해보는 것도 좋다.

섬 자체가 작아서 우도에서 운행하는 우도버스나 개인이 이용할 수 있는 전기차를 이용해서 둘러보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지만, 그래도 이 지역 버스기사님이 설명해주시는 유쾌한 안내까지 함께 하고 싶다면, 우도버스에 탑승하길 추천한다.

호밀과 보리, 땅콩 등이 자라는 밭길 돌담을 따라 걷다 보면 나지막이 지붕이 덮고 있는 아기자기한 섬마을의 소박한 매력을 오롯이 느낄 수 있어서 이 예쁜 갬성을 느끼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아져 한 때 우도에 입도하는 사람들 숫자까지 제한했던 우도. 지금도 여전히 입도제한을 유지하는지는 확인이 필요하다. 그럼에도 가볼 만하다고 판단될 정도로 아름다운 우도는 한 번쯤 방문해보시길!

 

★ 우도 내 방문하기 좋은 곳
· 서빈백사, 땅콩라떼/우도땅콩/땅콩막걸리, 검멀레해변(보트투어), 지두청사

 

 


4. 사려니숲길

-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 산 137-1 지도보기

사려니라는 말은 '신비한 숲' 또는 '실 따위를 흩어지지 않게 동그랗게 포개어 감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름만큼 독특하고 신비한 느낌을 가진 사려니숲길은 대부분 많은 이들에게 잘 알려진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장소이기도 하다. 길게 늘어선 삼나무 숲에 사이를 운전하는 기분, 그 사이를 걷는 기분은 아주 독특해 제주 아니면 느끼기 어려울 정도.

 

2002년 유네스코가 지정한 제주 생물권 보전 지역인 사려니 숲길. 이 곳에는 삼나무뿐만 아니라 졸참나무, 서어나무, 때죽나무, 편백나무 등 다양한 수종이 서식하고 있어 자연의 보고이기도 하다. 깊숙히는 사람의 손길이 많이 닿지 않은 곳이 많아 오소리, 제주족제비, 팔색조, 참매, 쇠살모사 등의 야생동물의 보금자리가 되기도!

 

사려니숲길은 편도로 3~4시간 코스로 걸리지만 오후 5시까지 숲을 나와야 하기 때문에 시간 계산 하고 사려니 숲길을 걷길 추천한다!

 

★ 근처 같이 방문하기 좋은 곳
· 제주절물자연휴양림, 붉은오름자연휴양림, 산굼부리, 에코랜드테마파크, 제주돌문화공원

 

 


5. 해안 폭포, 정방폭포

-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동홍동 299-3 지도보기
- 연락처: 064-733-1530
 앨리스 "제주 정방폭포" 방문 리뷰 보기

 

국내에서 유일하게 바다로 향해 떨어지는 해안폭포, 정방폭포. 높이는 23m에 너비는 10여m정도로 바다에서 봐도 이 폭도는 보이기도 한다. 국가지정명승지로 지정된 정방폭포에는 전설이 있따. 불로장생을 꿈꾼 진시황의 신하가 서복이 불로초를 구하기 위해서 서귀포까지 왔지만 정작 불로초는 찾지 못하고 정방폭포 벽에 "서불과차"라고 네 글자를 새겼다고. 바다로 향하는 폭포는 새차게 떨어지는 모습이 무척이나 인상적이다. 오래전만해도 수량이 굉장히 풍부했는데 지금은 많이 줄어들었다고. 그럼에도 한 번쯤은 정방폭포에 방문해서 시원한 물줄기의 폭포를 구경하는 것도 좋을 일이다.

 

★ 근처 같이 방문하기 좋은 곳
· 소정방폭포, 올레길 6코스, 이중섭거리, 이중섭미술관, 매일올레시장

 

 

반응형

6. 동백꽃 가득한 카멜리아

-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병악로 166 지도보기
- 연락처: 064-792-0088

동양 최대 동백 수목원인 카멜리아힐. 겨울꽃의 여왕인 동백꽃이 가득한 곳으로 알려져있다. 겨울에 방문하기 좋은 제주의 대표 장소 중 하나다. 카멜리아힐은 제주 웰니스 겨울 관광 15선 - 자연/숲/치유분야에 선정될 정도로 인기가 많고 힐링이 가능한 곳이다. 6만여평의 부지에 전 세계 80개국 희귀동백 500여종, 동백나무 6천그루 그리고 제주 자생식물 250여종이 모여있어 상당히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다. 이곳에 방문하기 가장 적기를 고르라면 가을부터 봄까지 시기를 달리피는 다양한 동백꽃을 볼 수 있는 그 시기가 좋지만, 여름에도 방문하면 동백꽃 이외의 다른 자생식물의 울창함을 볼 수 있어서 사계절 방문에도 좋다. 시즌이 되면 동백꽃 축제도 열린다고 하니 방문하기 전에 미리미리 이 부분 확인하고 참여해보시길 추천!

 

★ 근처 같이 방문하기 좋은 곳
· 제주프랑스문화원, 제주유리박물관, 바이나흐튼 크리스마스박물관, 소인국 테마파크, 헬로키티아일랜드, 세계자동차&피아노 박물관, 피규어뮤지엄 제주, 파더스가든, 뽀로로 & 타요테마파크, 

 

 


7. 한담 해안산책로

-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곽지리 1359 지도보기

 

제주 애월읍에 위치한 한담해안산책로. 애월리 마을에서 곽지리의 곽지해수욕장까지 해안을 따라 조성된 총길이 1.2km의 해안산책길이다. 제주시가 기존의 관광 명소 이외에 제주시 일대의 대표적인 장소 31곳을 선정해 발표한 ‘제주시 숨은 비경 31’ 중 한 곳이다. 이곳은 제주도의 훌륭한 천연 자원인 바다를 잘 활용한 좋은 산책로다. 코스 난이도는 높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걷기에 좋고, 제주도 특유의 해안을 둘러보는 묘미도 있다. 제주의 경치를 고스란히 담아낸 한담 해안산책로는 현무암이 구불구불하게 이어진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철썩이는 파도 소리와, 날씨 좋은 날 걸으면 슬쩍 느껴지는 시원흔 바람은 제주도에 여행왔음을 실감하게 한다. 가을에는 아름다운 억새가 보이고 겨울에는 고요한 바다를 볼 수 있는 곳으로 사계절 방문하기 좋다. (물론 겨울에는 추울 수 있으니 든든히 옷을 챙겨입자.)

 

★ 근처 같이 방문하기 좋은 곳
· 과물노천탕, 곽지해수욕장, 애월한담공원, 청아투명카약, 드라마[맨도롱또똣]촬영지

 


8. 중문 대포주상절리대

-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이어도로 36-30 지도보기
- 연락처: 064-738-1521
 앨리스 "제주 중문 주상절리" 방문 리뷰 보기

 

중문 대포해안의 주상절리대는 높이가 최고 40m에 이르는 거대한 암벽으로 1km 정도 늘어서 있다. 그 모습이 하도 신기하여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이기도 한 대포주상절리대는 국내 최대 규모의 주상절리다. 이곳을 자세히 관찰하면 기둥이 높은 곳도 있어 누군가는 그리스 파르테논 신전같다하고 누군가는 낮은 주상절리의 모습이 마치 연탄이 쌓여있는 것 같은 모습이라고 한다. 확실히 낮은 곳은 연탄쌓아놓은 것 같긴 했다. 내 눈에도 (그러고보면 사람 눈 다 똑같은가보다.)

사람이 했다면 나오지 않았을, 자연이 만들었기에 신비감이 더해지는 대포주상절리대 육각 돌기둥들. 서귀포 올레길 8코스에 속한 중문 대포주상절리대는 산책로도 함께 있어 걷기에도 좋은 곳으로 한 번쯤 제주도의 신비한 바다자연을 경험하고 싶다면 꼭 방문해보길 추천하는 장소이기도 하다.

 

★ 근처 같이 방문하기 좋은 곳
· 아프리카 박물관, 중문색달해수욕장

 


9. 거문오름 용암동굴(만장굴)

-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만장굴길 182 지도보기
- 연락처: 064-710-7903

 

제주도는 유네스코가 보증한 섬이다. 생물권보전지역, 세계자연유산, 세계지질공원에 등재되며 ‘유네스코 자연경관 타이틀’을 휩쓸고 있다. 이에 만장굴 역시 큰 역할을 했다.

 

성인기준 입장료 2천원(아이는 1천원)으로 신비로운 지하세계에 들어갈 수 있는 몇 안되는 정말 매력적인 제주도의 아름다운 장소 중 하나다. 만장굴은 길이가 7,400여m이지만 천장이 무너져 1km 정도만 개방되어 있어 실제 만장굴은 우리가 갈 수 있는 곳보다 훨씬 더 길고 깊고 규모가 엄청나다. 세계 몇대 동굴을 뽑을 때도 만장굴이 포함되는 데에는 규모 뿐만 아니아 자연의 총집합체라고 부를 만큼 보존이 잘되어 있어서다.

 

주된 통로는 너비가 18m이고 높이는 23m에 이르며 만장굴 형성 시기는 700~800만 년 전으로 추정된다고. 석순,유석 등 용암성분의 다양한 동굴생성물이 발달해 볼거리가 풍부하다. 

 

★ 근처 같이 방문하기 좋은 곳
· 제주김녕미로공원, 김녕사굴, 해녀의태왁

 


10. 제주 오설록 티 뮤지엄 녹차밭

-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신화역사로 15 지도보기
- 연락처: 064-794-5312
 앨리스 "제주 오설록 티 뮤지엄 녹차밭" 방문 리뷰 보기

 

서성환 아모레퍼시픽 선대회장은 각 나라만의 고유한 차가 존재하는 데 한국은 왜 없을까.라는 스스로의 질문을 시작으로 지금의 제주 오설록이 탄생하였다. 선회장은 1979년 이래 우리 고유의 전통 차문화를 부흥시키고자 제주의 한라산 남서쪽 도순 지역의 황무지를 녹차밭으로 개간하기 시작해왔는데 이후 그 규모를 차츰차츰 확장했다. 이후 1980∼1990년대를 지나며 서광, 돌송이, 한남에 이르는 100만평 규모가 완성되었다.

 

제주 화산섬이라는 특징이 한국 제주 고유의 녹차나무를 성장시키고 그것을 바탕으로 다양한 후발효를 고민한 오설록은 유수의 대회에서 수상하는 기록을 만들고 있다.

 

제주 오설록 티뮤지엄 주변의 녹차밭이 꽤나 넓지만 사실 눈에 보이는 것은 그것이 전부가 아닐만큼 의외로 다양한 지역에 오설록이 관리하는 녹차밭이 많다. 제주에서만 나고 자라는 우리 고유 녹차나무에서 자란 녹차를 마셔보고 녹차를 활용한 디저트도 먹어보며 녹차밭에서 예쁜 사진도 찍어보면 어떨까?

 

★ 근처 같이 방문하기 좋은 곳
· 제주항공우주박물관, 고고 드리프트 카트, 신화테마파크, 그대 나의 뮤즈 클림트to마티스, 남송이오름

 


제주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볼 수 있는 섬이다. 육지와는 그 모습이 다른 것은 태생부터가 화산활동으로 만들어진 아주 특수한 환경에서 출발하기 때문이다. 연중 온화한 날씨로 한국에서는 가장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제주도. 이곳에서는 위에 설명한 BEST 10개 외에도 가볼만한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장소는 무궁무진하다고 할 만큼 많다. 기회가 된다면 천천히 제주의 곳곳을 둘러보며 여행을 해보길 추천한다. 사람이 만든 자연부터 자연이 빚고 세월이 만들어낸 자연까지. 제주는 언제 가도 좋은 이유는 제주도에는 셀 수 없이 많은 가볼 만한 곳이 많기 때문이 아닐까!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뚜벅이로 보낸 제주 서귀포 하루 일정: 한옥호텔, 정방폭포, 서귀포 유람선, 올레시장에서 간식,

2019년 8월 제주도에서 뚜벅이 여행이 매우 편한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꽤 해볼만한 이유는 평소에 그렇게 많이 걷기 힘든 양을 하루만에 걸을 수 있다는 점이다. 1만보 하루에 우습게 넘길 수 있

www.lovely-days.co.kr

 

제주 여행, 알파카 목장 - 이보다 더 귀여울 수 없다! 사료에 진심인 알파카를 만날 수 있는 도치

2020년 12월 소목 낙타과의 포유류. 라마보다 작고 등이 둥글고 꼬리가 늘어진 초식동물. 주로 안데스 산악지대에 서식하는 이 알파카를 제주도에서도 볼 수 있었다. 이건 놓칠 수

www.lovely-days.co.kr

 

제주도 여행, 예쁜 노란 감귤밭과 쉴 수 있는 작은 카페, 너와의 첫여행

2020년 11월 카페 이름이 "너와의 첫여행"이다. 참 특이하다. 이 카페는 규모나 맛이나 뭐 평범하다면 평범할 수 있는데 바로 감귤밭이 카페 뒤에 있어서 잠시 쉴 겸 감귤밭 체험을 할 겸, 겸사겸사

www.lovely-days.co.kr

 

제주여행, 선인장이 가득한 월령마을, 아름다운 해안길을 자전거로 달려요! - 월령로드 전기자

2020년 5월 제주도에는 아름다운 해변이 많으니 그 해변을 즐기고 싶었다. 간단한 피크닉도 좋고 물놀이도 좋지만 아직은 물놀이가 조금 귀찮았다. 무엇을 할 수 있을까라는 고민에 해안도로를

www.lovely-days.co.kr

 

제주도 여행, 다양한 종류의 찹쌀도너츠가 즐거운 제주 도너츠윤

2020년 3월 마침 머무는 호텔 주변에 도너츠윤이 있었다. 전국에 5개 지점이 있지만 제주도에 1개 나머지 네개는 수도권에 분포되어있다. 부산에 살고 있는 내가 도너츠윤을 맛보려면 제주도 아니

www.lovely-days.co.kr

 


1. 앨리스는 누구?!

 여행 에디터, 앨리스 프로필

 

2. 여행준비와 기록은 물론 각 지역 여행정보 한 눈에 보기

 앨리스의 여행 가이드 리스트 확인하기

 

3. 앨리스의 여행기록은 물론 다양한 여행정보를

네이버에서 카카오뷰까지 쉽게 확인하는 방법!

·  앨리스의 여행과 일상 네이버 이웃 목록 등록하기

·  카카오뷰에서 특정 주제만 모아서 앨리스 글 읽는 방법

 

4.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 +

(블로그에 업데이트 되지 않는) 최신 여행정보

(할인코드/프로모션/이벤트등) 카톡으로 보기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 카카오톡 플친 추가하기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