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부산

웨스틴 조선 부산 호텔 부대시설 리뷰: 조선델리, 피트니스, 오션뷰 실내수영장, 산책로(동백섬), 까밀리아 뷔페

by 러블리 앨리스, 호텔&여행 블로거 2021. 11. 23.
728x90
반응형

2021년 11월

웨스틴 조선 부산에서 머무는 시간은 좋았다. 오래된 호텔이지만 노하우를 가진 호텔의 개개인 직원들의 서비스는 부담스럽지 않으면서 정겨웠다. 친절함은 물론이고 불편함은 없는지 투숙객을 살피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여기에, 아름다운 해운대 오션뷰를 볼 수 있는 피트니스 센터와 수영장은, 호캉스를 누리기에 아주 완벽한 곳이었다. 그래서인지 웨스틴 조선 부산 호텔은 매니아들이 많은가보다.

 

 

▼ 웨스틴 조선 부산 호텔 디럭스 비치 패밀리 후기 ▼

(아름다운 액자뷰의 FULL 오션뷰 객실)

 

웨스틴 조선 부산 호텔 - 디럭스 비치 패밀리 후기, 아름다운 해운대 오션뷰에 안정적인 서비스

2021년 11월 부산 해운대 호텔하면 여러 5성급 호텔들이 있고 여기에 내년에는 추가로 새로운 호텔들이 들어설 예정이라, 해운대는 국내 톡급 호텔들의 각축전이 되지 않을까 싶다. 그런 점에서

www.lovely-days.co.kr

▶ 웨스틴 조선 부산 호텔 디럭스 비치 패밀리룸 투어

· 00:19 ~ 00:36 낮 오션뷰

·00:37 ~ 02:48 룸투어

·02:48 ~ 03:52 욕실

·03:53 ~ 04:06 밤 오션뷰

·04:07 ~ 04:31 실내수영장

·04:32 ~ 어디서나 오션뷰

 


■ 조선델리

· 위치: 1층 로비

 

2017년에 웨스틴 조선 부산 호텔 내에 오픈한 조선델리. 자연 발효 숙성 반죽을 활용한 쿠키, 케익등을 판매하는 베이커리다. 내부 베이커리 가게 규모는 조금 작은 편이지만, 조선 델리에서 판매되는 제품들이 맛이 있기로는 이미 소문과 정평이 나있으니 조선호텔앤리조트 계열에 투숙하거나 방문하게 된다면 꼭 맛을 보길 추천한다. 사실 웨스틴 조선 부산에서 좀 걸어나가면 더베이 101내에도 베이커리가 있긴 하지만 거기까지 걸어가기 귀찮기에 1층 로비로 내려가서 간단한 주전부리 (바닐라크림빵)을 사서 야무지게 먹기도 하고 맛있고 고소한 향이 특징인 카페라떼도 마시기도 했다. 직원분 친절은 디폴트값으로 늘 따라오는 늘 기분좋게 이곳에 방문하게 된다.

 

 

■ 비치 애틀레틱 클럽 Beach Athletic Club

· 이용가능 시간: 매일 오전 6시 ~ 오후 10시

 

웨스틴 조선 부산의 최대 강점. 독보적인 동백섬 앞 위치 덕분에 어디에서든 (객실 중 동백섬 뷰를 제외하면) 해운대 오션뷰를 가득 채워서 볼 수 있다 피트니스 짐 클럽도, 실내 수영장도 모두 이 뷰가 가능하다. 그래서 이곳은 비치 애쓸레틱 클럽이다.

 

 

1. 피트니스 클럽

규모가 아주 큰 것은 아니어도 결코 규모가 작지 않다. 필요한 왠만한 운동기구들은 모두 갖춰져있는데, 다만 기구들이 조금 가까이 붙어있으니 이 부분은 참고하자. 가장 아름다운 장소는 뭐니무니해도 해운대 백사장을 바라보며 달릴 수 있는 트레드밀 존이다. 하지만, 이 아름다운 풍경은 아침의 강렬한 햇살 덕분에 자연스레 차양막을 치게 된다는 단점도 있다. 이상과 현실의 차이이긴 하지만, 그래도 이렇게 강렬한 아침햇살만 제외한다면, 해운대 바다를 보며 달리는 기분을 실내에서 그대로 느낄 수 있다는 장점이 매우 크다.

 

 

2. 여성 샤워실

사우나실과 샤우실이 별도로 있다. 이 샤워실은 실내 수영장 바로 앞에 있어서 수영장을 이용할 때 매우 편리하다. 사우나실에 따로 탈의실이 정말 크게 있으니 그 부분은 참고하자. 사우나실 역시 쉴 수 있는 릴랙스 존에서는 해운대 전면 뷰 가능하다!!!

 

샤워실에서는 간단한 락커는 물론 샤워시설이 갖춰져있어서 객실에서 굳이 사우나실까지 이용하고 싶지 않다면 샤워실만 이용해도 필요한 것은 모두 이용할 수 있다.

 

 

3. 실내 수영장

웨스틴 조선 호텔에서 가장 인기있는 부대시설 중 하나가 아닐까 싶다. 새벽부터 수영을 하러 오는 멤버쉽 소지자들이 있을 정도로 이곳은 인기가 많다. 특히 여름이면 정말 많은 이들이 몰리는데, 그래도 내가 방문했을 때는 가을이라 그런지 그정도로 몰리지는 않았다. 

 

이곳은 명색이 실내 수영장이지만 전혀 답답함이 없는 것은 이곳에서 조차 아름다운 해운대 오션뷰를 전면 유리창을 통해서 가능하기 때문이다. 찬란한 햇빛이 아침부터 강렬히 들어오는 데 이 기분이 정말 좋다. 시원한 물살을 가르며 수영하는 기분에 찬란한 햇살이 더하니 엔돌핀이 솟는 기분이다. 그래서인지 이 실내 수영장을 좋아하는 이들이 꽤나 많다. 화려하다거나 매우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는 없어도 그것을 대신하고 남을 오션뷰 실내 수영장. 그 어디에도 흔치 않은 것임은 분명하다.

 

 

반응형

 

4. 조깅 산책로로 나가는 길에 만나는 선베드 공간

이 공간을 뭐라 불러야 할 지 모르겠지만, 일광욕을 하고 싶다면 실내 수영장 근처에서 문을 열고 조깅로로 나가자. 그리고 안쪽으로 이동하면 회전하는 형태의 계단을 볼 수 있는데 그곳으로 올라가면 이렇게 썬베드가 일렬로 준비된 것을 볼 수 있다. 이 썬베드에 누워서 아름다운 오션뷰는 물론 몸에 좋은 비타민 D를 마음껏 합성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수 있다. 혹여나 자연태닝을 정말 좋아하는 이라면 이 공간을 놓치지 말자. 투숙객들이 잘 모르는 공간이라 생각보다 사람이 없는 곳이기도 하다.

 

 

조깅 산책로를 따라 나가면, 동백섬으로 바로 연결되는 길로 이동 가능하다. 이 통로를 이용하면 굳이 호텔 로비까지 나갈 필요도 없다. 이곳으로 나와서 가볍게 조깅 또는 산책을 한뒤, 이 곳으로 다시 들어가서 실내 수영장 바로 앞에 있는 샤워실로 이동 가능하다. 혹여나 땀에 절은 조깅이나 러닝을 하고 나서 객실까지 가서 샤워할 필요 없이 바로 샤워실을 이용하여 상쾌하게 객실로 이동도 할 수 있다. 장점이 여러모로 큰 작은 가든 뒷문이었다.

 

 

■ 웨스틴 조선 부산 호텔의 가장 큰 장점인 동백섬

- 조깅, 러닝, 산책 모두 가능!

 

동백섬은 호텔 자체 소유는 아니겠지만, 웨스틴 조선 부산 호텔이 동백섬에 바로 앞에 있기 때문에 부대시설과 다를 바 없을 정도로 가깝고 이동하기도 편리하다.

 

 

조깅, 산책, 러닝 그 어떤 것을 선택해도 무리 없는 코스이자, 가벼운 산책도 가능한 동백섬. 웨스틴 조선 부산의 가장 큰 장점을 그대로 활용할 수 있는 동백섬에서의 걷기는 정말 추천한다. 이곳에 머무는 날 아침마다 이곳을 걷거나 조깅하면서 한 바퀴 돌면 해운대의 아름다운 바다를 매일 가장 가까이에서 함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정말 엄청나게 크다. 그러므로 웨스틴 조선 부산 호텔에서 머문다면 1일 1산책/1러닝/1조깅을 꼭 추천한다.

 

 

■ 올다이닝 뷔페, 까밀리아

· 위치: 로비층

· 운영시간: 매일 06:30 ~ 22:00 / 매일 브레이크타임 09:30 ~ 11:30 / 월~목 브레이크타임1 15:00 ~ 18:00 / 토,일 브레이크타임1 16:00 ~ 17:30 / 금 브레이크타임1 15:00 ~ 17:30 / 공휴일 06:30 ~ 22:00 / 브레이크타임 09:30 ~ 11:30 / 브레이크타임1 16:00 ~ 17:30

 

올다이닝 뷔페 레스토랑으로 부산 해운대 맛집 리스트에 꾸준히 오르내리는 웨스틴 조선 부산의 대표 뷔페 레스토랑이다. 투숙객들의 조식 역시 주로 이곳에서 이뤄지기에, 웨스틴 조선 부산 호텔 내의 여러 식당 중 가장 많이 언급되는 레스토랑 중 하나이기도 하다.

가짓수는 압도적으로 많다고 보기는 어려우나 음식 하나하나 대체로 간이 무난하면서 맛이 좋고, 특정 시즌에 따라서 메뉴가 스페셜 시즌 메뉴로 대체되기도 해서 시즌메뉴를 즐기기에도 좋다. 여기에 디저트 종류도 다양해서 후식까지 아주 완벽한 깔끔한 맛의 아주 좋은 완벽한 해운대 오션뷰를 즐길 수 있는 뷔페다.

 

▶ 2021.09 웨스틴 조선 부산의 까밀리아 레스토랑 리뷰

 

웨스틴 조선 부산의 뷔페 레스토랑, 까밀리아에서 해운대뷰와 함께 만나는 12종 디저트 (샤인머

2021년 9월 맛있는 음식을 먹고 싶은데 뷰도 함께 하고 싶다면 떠오르는 장소가 몇군데 있다. 그중 부산에서 꽤 오랫동안 터줏대감으로 자리잡고 있는 웨스틴 조선 부산의 까밀리아 뷔페가 포함

www.lovely-days.co.kr

 

 

 

웨스틴 조선 부산호텔 주변 가볼만한곳 BEST 10 (부산 해운대 여행코스, 액티비티) 동백섬

2021년 11월 해운대 백사장을 중심으로 웨스틴 조선은 가장 왼쪽, 동백섬 옆에 있어서 그 위치를 중심으로 1km이내에 가볼만한 곳을 아래에 따로 정리했다. 이건 어디까지나 내 취향과 내 생각을

www.lovely-days.co.kr

 


1. 앨리스는 누구?!

 여행 에디터, 앨리스 프로필

 

2. 여행준비와 기록은 물론 각 지역 여행정보 한 눈에 보기

 앨리스의 여행 가이드 리스트 확인하기

 

3. 앨리스의 여행기록은 물론 다양한 여행정보를

네이버에서 카카오뷰까지 쉽게 확인하는 방법!

·  앨리스의 여행과 일상 네이버 이웃 목록 등록하기

·  카카오뷰에서 특정 주제만 모아서 앨리스 글 읽는 방법

 

4.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 +

(블로그에 업데이트 되지 않는) 최신 여행정보

(할인코드/프로모션/이벤트등) 카톡으로 보기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 카카오톡 플친 추가하기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