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서울

인사동 강된장 전문점 툇마루집된장예술 된장비빔밥 먹어보니 맛있어!

by 러블리 앨리스, 호텔&여행 블로거 2022. 9. 16.
728x90
반응형
2대째 운영, 강된장 전문점 툇마루집된장예술 된장비빔밥 먹어보니 맛있어!

0. 툇마루집된장예술 기본정보
1. 툇마루집된장예술 식당
2. 된장비빔밥 직접 먹어보니


호텔&여행 블로거, 러블리 앨리스!
* 문의/ Email: lovely-days@tistory.com

 

A restaurant in Insa-dong

인사동에서 찾은 된장비빔밥

" 툇마루집된장예술 된장비빔밥 "


 

2022년 9월

그냥 편하게 하지만 가볍게 밥을 먹고 싶은데 딱 그런 식당이 눈에 안 띄는 거다. 북촌이랑 인사동을 오가면서 찾다가 찾아낸 된장비빔밥 식당. 사실 인사동 골목길 안쪽에 있어 처음에 긴가민가했는데, 막상 골목길에 들어서니 간판이 생각보다 잘 보였다. 물론 지도 어플을 실시간을 켜면서 찾아갔으니 조금 더 쉽게 찾긴 했다.

 

 


0. 툇마루집된장예술 기본정보

 

- 주소: 서울 종로구 인사동4길 5-26 중원빌딩 2층
- 연락처: 02-739-5683
- 운영시간: 매일 11:30 - 22:30

 

 


1. 툇마루집된장예술 식당

 

2대째 운영, 강된장 전문점 툇마루집된장예술 된장비빔밥 먹어보니 생각보다 맛있어!

 

이곳은 오래된 곳으로 보인다. 그래서 마니아들도 많아서 일부러 인사동 골목길까지 찾아온다고. 작고 허름한 건물 2층이었고 누가 봐도 이곳에서 오래 운영했구나라는 것이 느껴지는 곳이었다.

 

동시에 본의아니게 오픈된 오픈 주방 형태라 어떻게 음식이 만들어지는지 한눈에 잘 보이는 구조라 위생관리가 한눈에 보인다는 점은 인상적이었다. 점심시간이 훌쩍 지났음에도 식당 내부는 사람들로 꽉 차 있었다. 다행히 빈자리가 있어서 자리에 앉을 수 있었다.

 

 

 


2. 된장비빔밥 직접 먹어보니

메뉴가 엄청 다양한 편이었는데 나는 된장비빔밥 하나만 보고 방문한 터라 자리에 앉자마자 된장비빔밥 하나를 외쳤다.

 

2대째 운영, 강된장 전문점 툇마루집된장예술 된장비빔밥 먹어보니 맛있어!

 

■ 된장비빔밥

그리고 생각보다 빠르게 된장비빔밥이 내 자리에 세팅되었다. 원래 황탯국도 포함되었는데 황탯국은 늦게 나오다 보니 자연스레 사진에 포함되지는 못했다. 다시 말하지만 별도로 국도 준다는 점 잊지 말자~

 

된장비빔밥 1인분에 9천원

요즘 물가 생각해보면 반찬 네 가지에 채소도 넉넉히 제공되고 강된장이 나오는데 9천 원이면 가격이 괜찮다고 본다. 부담되지 않는 선에서 건강하고 든든하게 밥 한 끼를 할 수 있으니!

 

 

 

■ 기본 반찬 네 가지, 비빌 채소와 고추

멸치, 소고기 장조림, 열무김치, 고사리나물 그리고 고추는 맵지 않은 아삭한 고추였다.

반찬이 이 정도면 괜찮다는 생각이 든다. 반찬 다 맛있었으니까! 특히 열무김치 꽤 괜찮았다!

p.s. 반찬은 매번 달라질 수 있다.

 

반응형

 

2대째 운영, 강된장 전문점 툇마루집된장예술 된장비빔밥 먹어보니 맛있어!

 

■ 밥 양은 호불호가 나뉜다.

리뷰를 여러 곳에 찾아보니 밥 양이 작다는 글들이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나는 그런 느낌을 전혀 받지 못했다. 그릇이 커서 그렇게 느낀 건가 싶기도 하지만 오히려 나는 이 정도 양에 두부와 채소를 듬뿍 넣고 비벼먹으니 양이 아주 적당했다. 물론 이는 개인 취향의 문제일 수 있다. 

 

대부분의 리뷰는 밥이 매우 적다...라고 말하고 있고 나는 나에게 아주 적당했다고 리뷰하니 참고하자.^^

 

 

2대째 운영, 강된장 전문점 툇마루집된장예술 된장비빔밥 먹어보니 맛있어!

 

■ 3년 숙성 강된장

그러고 보니 올여름 내내 한 번도 강된장을 못 먹었네 그려. 여기서 그 아쉬움을 충분히 달래 본다.

 

툇마루 집된장예술에서 내는 강된장은 기본 3년 숙성이라고 한다. 그래서 좀 진한 편에 속한다. 진한 강된장을 끓여서 두부와 함께 내면 이걸 밥 위에 얹어 비벼먹으면 된다. 방법은 단순하고 맛도 단순한데 맛있다.

 

 

2대째 운영, 강된장 전문점 툇마루집된장예술 된장비빔밥 먹어보니 맛있어!

 

밥 위에 채소도 듬뿍 얹는다. 제공된 채소는 치커리와 부추다. 먹기 좋은 크기로 나오니 그냥 밥 위에 얹기만 하면 된다. ㄷ두부도 얹고 강된장도 더한다. 그리고 비벼준다.

 

 

2대째 운영, 강된장 전문점 툇마루집된장예술 된장비빔밥 먹어보니 맛있어!

 

대충 비비다 보면 적당히 얼버무려지는 된장비빔밥. 한 입 떠서 입안에 넣으니 오랜만에 먹는 강된장이 맛나다.

 

사실 평소에 간을 거의 하지 않는 음식을 먹는 나도 입맛이 떨어질 때면 진하게 자글자글 끓여낸 강된장에 신선한 채소만 더해줘도 입맛이 확 돌아옴을 알기에 매우 좋아하는 편이다.

 

그 강된장을 오랜만에 인사동에서 맛 보니 기분이 좋아졌다. 배가 마침 고팠던 터라 정말 정신없이 먹고 있는 나를 발견.... 잠시 여유를 더해서 된장비빔밥을 마무리 지었다.

 

한 끼 식사로 밥을 먹고 싶다면, 위에 부담 없으면서 든든한 한 끼를 먹고 싶다면 툇마루 집된장예술 된장비빔밥 맛보시길 추천. 단 밥 양은 좀 작다고 느낄 수 있으니 참고하자.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이여곰탕 종각센트로폴리스에서 먹는 깔끔하고 든든한 곰탕, 혼밥하기 좋은곳, 겨울메뉴 추천

이여곰탕 종각센트로폴리스에서 먹는 깔끔하고 든든한 곰탕, 혼밥 하기 좋은 곳 · 이여곰탕 종각센트로폴리스 위치 · 이여곰탕 메뉴와 가격, 추천 메뉴 · 혼밥 하기 좋은 곳 호텔&여행 블로거,

www.lovely-days.co.kr

 

인사동 쌈지길 가볼만한곳 볼거리 이색쇼핑 추천 양갱 전문점 금옥당

인사동 쌈지길 가볼 만한 곳 놀거리 볼거리 추천 양갱 전문점 금옥당 0. 인사동 쌈지길 기본정보 1. 인사동 쌈지길이란? 2. 인사동 쌈지길 이색쇼핑  ■ 세상에 하나뿐인 수제도장  ■ 누가봐도

www.lovely-days.co.kr

 


이 글이 도움 되었다면
티스토리 계정이 있다면 구독 누르기
네이버 계정이 있다면 이웃 등록하기

 

다양한 여행정보/할인 등 계속 업데이트 중!

구독하면 편하게 글 읽을 수 있어요!

 

 · 서울 가볼만한곳 시리즈 보기 by 앨리스 · 

PC버전 / 모바일 버전


★ 앨리스는 누구?!  여행 에디터, 앨리스 프로필

· 국내/전 세계 호텔 전용 최신 할인 코드 자세히 보기

· 국내/전 세계 여행상품, 입장권, 액티비티 최신 할인 코드 자세히 보기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