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대전

대전 엑스포 과학공원 + 한빛야시장, 대전 유성 가볼 만한 곳

by 러블리 앨리스, 호텔&여행 블로거 2022. 10. 28.
728x90
반응형
대전 엑스포 과학공원 + 한빛야시장, 대전 유성 가볼 만한 곳

0. 대전 엑스포 과학공원 기본정보
1. 대전 엑스포란?
2. 대전 엑스포 과학공원란?
3. 대전 엑스포 과학공원 방문후기
4. 가을에 펼쳐지는 한빛 야시장 @ 엑스포 과학공원
 

호텔&여행 블로거, 러블리 앨리스!
* 문의/ Email: lovely-days@tistory.com

 

The Best Places to Visit in Daejeon Yeusung

대전 유성 가볼 만한 곳

" 대전 엑스포 과학공원 + 한빛야시장 "


 

2022년 10월

어릴 때 TV로 봤던 대전 엑스포. 그 규모도 엄청났고 우리나라에도 이렇게 발달한 과학이 있구나를 어린 시절 간접적으로 경험했던 시기이기도 했다. 그 멋진 엑스포는 이미 많은 시간이 흘러 역사의 일부가 되었지만, 대전 엑스포 과학공원이 있어 이를 간접적으로 1993년 대전 세계엑스포 그 감동과 환희를 기억할 수 있다고 해서 직접 방문했다.

 

 

 


대전 유성 온천 가볼 만한 곳

0. 대전 엑스포 과학공원 기본정보

 

- 주소: 대전 유성구 대덕대로 480

- 연락처: 042-250-1111

 

 


대전여행, 엑스포 과학공원 + 한빛야시장

1. 대전 엑스포란?


 

초등학생 때 대전엑스포를 표현하는 미술을 그리는 미션을 받곤 했는데 그만큼 93년도 엑스포는 국내 최대 규모 행사이자 과학발전을 의미하는 행사였다. 참고로 난 당시 영어를 몰랐는데, 개최 도전을 한다는 뉴스가 나오고 EXPO라는 영어를 보고 처음이자 당시 유일하게 내가 알던 알파벳이 E/X/P/O였을 정도로 참으로 유명한 행사였다. ^^

 

대전 엑스포는 1993년 8월 7일부터 11월 7일까지 대전에서 열린 세계 과학박람회로 당시 대한민국이 대전세계박람회를 개최함으로써 엑스포(EXPO) 역사상 처음으로 개발도상국에서 개최가 이루어진 것이었다. 

 

당시 93일간 대전광역시의 도룡지구 90만㎡의 부지에서 108개국(아시아 26, 미주 23, 서구 15, 동구 17, 중동 15, 아프리카 17)과 33개 국제기구(UN System, IOC, EC 등)가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고 매일 뉴스에 나올 정도로 중요한 이슈이기도 했다.

 

 

 


대전여행, 엑스포 과학공원 + 한빛야시장

2. 대전 엑스포 과학공원란?


 

과학을 주제로 한 테마공원인 엑스포 과학공원으로 1993년 8월 7일부터 11월 7일까지 개최되었던 대전세계박람회(엑스포)가 끝난 뒤 당시의 시설과 부지를 그대로 테마공원으로 남겨두었다. 과학과 관련된 다양한 전시는 물론 관련 행사도 진행되고 있는 곳이라 과학에 관심이 있으면 당연히도, 관심이 없어도 다양한 문화행사에 참여하기 위해 많은 이들이 찾는 곳이기도 하다. 

 

 

 


대전여행, 엑스포 과학공원 + 한빛야시장

3. 대전 엑스포 과학공원 방문후기


 

처음으로 방문해보는 엑스포 과학공원

유성지구에 있어서 국내 온천 여행으로 대전 유성지구를 선택한 후 늦은 시간이지만 잠시 엑스포 과학공원에 방문해보기로 했다. 가까이 다가갈수록 저 멀리 보이는 한빛탑! 와!! TV에서 보던 한빛탑을 이렇게 가까이서 직접 보게 될 줄이야!!

 

 

 

 

엑스포 과학공원에 도착하니 바닥에 원소 기호가 적혀있는 바닥돌도 보였다.

이과생이라면 필수로 암기했던 원소주기율표가 자연스레 떠올랐다. (feat. 내 전공은 물리학) 암기는 어디 가지 않는구나!라는 것을 느끼며 바닥을 걸으며 원소를 하나하나 확인했다.

 

 

 

 

행사가 있었던지 과학 실험을 직접 해볼 수 있는 다양한 부스도 있었다. 얼추 마무리되어가던 시간. 항상 엑스포 과학공원은 국내 과학 중심 도시 답게 다양한 과학 행사를 치른다는 걸 새삼 느낄 수 있었다.

 

 

 

 

아.. 신기해.

맨날 TV로 보던 걸, 직접 미술시간에 만들었던 한빛탑을 이렇게 직접 보게 될 줄은 생각도 못했다.

와... 멋져. 눈부셔 ㅠ0ㅠ

 

 

 

 

· 전시관 운영시간 : 09:30분 ~ 17:40분(입장마감 17:20분) 

· 휴관 안내 : 매주 월요일(1.1, 설 명절 및 추석 당일에도 휴관입니다.)

 

아슬아슬하게 마감시간에 도착해서 내부 전시는 해보진 못했지만 ㅠ0ㅠ 외관만 봐도 멋지고 좋았다. 한빛탑은 93미터 높이로은 우주정거장을 연상케하는 고리형 서클의 형태가 아주 인상적이다. 엑스포과학공원과 대전시 주요 지역 등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 역할을 하고 있다.

 

 

 


대전여행, 엑스포 과학공원 + 한빛야시장

4. 가을에 펼쳐지는 한빛 야시장 @ 엑스포 과학공원


 

■ 매년 9월~10월에 펼쳐지는 한빛야시장

· 축제 기간: 2022.09.23. (금) ~ 2022.10.23. (일)

· 운영시간: 17:00 ~ 22:00

· 장소: 엑스포과학공원 물빛광장 

 

대전 한빛야시장은 대전 시민들이 가장 좋아하는 축제중 하나로 다양한 먹거리가 있는 푸드트럭과 시원한 맥주를 엑스포과학공원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행사다. 맛있는 먹거리는 물론 다양한 공연과 함께 즐길 수 있다고.

 

 

 

 

유명 업체들도 참여 많이 하고 또 잘 알려진 브랜드에서는 판촉행사도 많이 한다.

이날 저녁에는 교촌에서 판촉행사를 하고 있어서 시민들에게 무료로 블랙시크릿 치킨을 나눠주고 있었다. 덕분에 나도 한입! (아주 맛났다~)

 

 

 

 

나의 기대 이상으로 다양한 음식과 브랜드가 참여하고 있었다.

많은 이들이 무엇을 먹을지 행복한 고민을 하는 모습이 보일 정도!

 

 

 

 

야외좌석에 파라솔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의자도 상당히 많았다. 보통 이런 야시장은 자리가 없어서 문제인데 보이는 파란색 파라솔은 물론 빨간색 좌석까지도 상당히 여유롭고 넉넉한 편이었다. 많은 이들이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이곳에 방문해서 맛있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올해 한빛야시장은 10월 23일 마감되었지만 내년에도 행사가 진행될터이니 내년 가을에는 잊지 말고 참여해보시길 추천한다~

 

 

 

 


이 글이 도움 되었다면
티스토리 계정이 있다면 구독누르기
네이버 계정이 있다면 이웃등록하기

 

다양한 여행정보/할인 등 계속 업데이트 중!

구독하면 편하게 글 읽을 수 있어요!

 


★ 앨리스는 누구?!  여행 에디터, 앨리스 프로필

· 국내/전 세계 호텔 전용 최신 할인 코드 자세히 보기

· 국내/전세계 여행상품, 입장권, 액티비티 최신 할인 코드 자세히 보기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