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전라도

여수삼합당 오리지널 삼합빵 직접 먹어보니 맛있어! 여수 맛집 빵지순례

by 러블리 앨리스, 호텔&여행 블로거 2022. 11. 8.
728x90
반응형
여수 삼합당 오리지널 삼합빵 직접 먹어보니 맛있어! 여수 맛집 빵지 순례 

0. 여수삼합당 기본정보
1. 여수삼합당
2. 여수삼합당 메뉴
3. 오리지널 삼합빵 맛 후기
 


호텔&여행 블로거, 러블리 앨리스!
* 문의/ Email: lovely-days@tistory.com

여수삼합당의 오리지널 삼합빵 직접 먹어보니 맛있어! 여수 맛집 빵지순례

 

Tour for BREAD in Yeosu

여수 맛집 빵지순례 

" 여수삼합당의 오리지널 삼합빵 맛있어! "


 

2022년 11월

여수에서는 먹을 거리가 많다. 유명한 것도 많고. 그중에서 삼합빵은 처음이었다. 삼합 구이는 먹어봤어도.

삼합을 빵에 넣었는데 이게 맛이 있을까? 첫번째 질문이었고 대체 무슨 맛일까? 이게 나의 두 번째 질문이었다. 이 질문에 대한 답을 먼저 말하자면 매우 맛있다는 것, 그리고 피자빵 느낌인데 조금 더 입에 착착 감기고 피자 특유의 짠맛이 덜하다는 것!

 

 

 


0. 여수삼합당 기본정보

 

- 주소: 전남 여수시 진남 상가길 8-1 1층

- 연락처: 0507-1487-3031

- 운영시간: 매일 10:00 - 19:00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 공식 블로그 바로가기

 

 

 


여수 맛집 빵지순례

1. 여수삼합당


여수삼합당 오리지널 삼합빵 직접 먹어보니 맛있어! 여수 맛집 빵지순례

 

여수의 대표 음식인여수 삼합(문어/ 갓김치/ 돼지고기)을 넣어서 만든 빵을 판매하는 여수삼합당. 빵은 오븐에 구워 부드럽고 촉촉하게, 여수 삼합은 맛 좋은 양념을 더해서 빵의 소로 넣은 이색 간식거리다.

 

개당 가격은 5천 원이지만 원가를 생각하면 그리 비싸지 않다는 점. 그리고 한 개 크기가 큰 편이라 든든한 간식 내지 간편한 한 끼 대용으로도 훌륭하다. (맛도 훌륭함).

 

보통 유명 여수 먹거리는 낱개 판매하지 않고 무조건 6개 세트로 판매하지만, 여수삼합당의 삼합빵은 낱개 판매를 하고 있어서 부담 없이 충분히 맛을 즐길 수 있다.

 

 

 


여수 맛집 빵지순례 여수삼합당

2. 여수삼합당 메뉴


여수삼합당 오리지널 삼합빵 직접 먹어보니 맛있어! 여수 맛집 빵지순례

 

· 여수 생딸기 크림치즈빵 5,000원

· 와사비마요 삼합 빵 5,000원

· 여수치즈삼합빵 5,000원

· 피자삼합빵 5,000원

· 매콤삼합 빵 5,000원

· 오리지널 삼합빵 5,000원

· 밀크쉐이크 5,000원

· 딸기에이드 4,000원

· 딸기라떼 5,500원

· 딸기쉐이크 6,000원

· 아메리카노 3000원 (* 세트 주문 시 1000원)

· 삼합빵+커피 (세트메뉴) 삼합빵+커피 (세트메뉴) (인기메뉴)  세트메뉴 7,000원

 

첫날 궁금해서 오리지널 삼합 빵 낱개로 구매해서 먹었는데 왠걸? 넘나 맛있는 것 아닌가~ 그래서 다음날 다시 가서 6개 세트로 구매했다. 6개 세트는 삼합빵 여러개를 조합해서 6개로 맞출 수 있고 나처럼 오리지널 삼합빵만 선택해서 6개로 맞출 수 있다.

 

오리지널 삼합빵 6개 세트 구매하고

청포도 에이드와 함께 여수 생딸기 크림치즈빵을 주문했다. 다만 분명 사진을 찍었는데 어디 간 건지 안 보이는 미스터리.... 그래서 간략하게만 리뷰를 하자면 청포도 에이드는 평범했는데 여수 생딸기 크림치즈빵의 크림치즈가 진짜 엄청나게 많이 들어있어서 인상적. 그래서 딸기가 좀 적어 보이는 효과까지 ㅋㅋㅋ 크림치즈 마니아라면 꼭 맛보시길!

 

반응형

 


여수 맛집 빵지순례 여수삼합당

3. 오리지널 삼합빵 맛 후기


 

낱개 구매 시 이렇게 종이포장으로 제공한다.

한 손에 받아 드니 제법 크기가 크다. 일반 햄버거와 비슷하거나 조금 더 큰 느낌이 들기도!

 

 

 

 

갓김치 듬뿍 들었고 돌문어와 한돈(국내산 돼지고기)이 들어있다. 고춧가루가 들어간 양념인데, 이게 맛이 없을 것 같고 왠지 빵이랑 안 어울릴 것 같지만 전혀! 완전 아주 잘 어울리고 맛있다. 이렇게 맛있는 이유는 빵도 큰 몫을 한다고 본다.

 

보통 이런 빵은 특색만 있을 뿐 빵이 푸석하거나 기본도 갖추지 못한 경우가 많은데, 여수삼합당 빵은 내가 좋아하는 촉촉하면서 부들부들하면서 쫀득하게 맛있는 그런 기본에 아주 충실하다 못해 내 취향 제대로 저격한 빵이었다. (참고로 나는 딱딱한 바게트 싫어하고 부드러운 하얀 바게트를 좋아한다. 이런 내 취향에 완전히 맞는 여수삼함당 빵) 오븐에 구워서 깔끔한 맛이 나는 빵 사이에 보다시피 삼합이 듬뿍 들어있다.

 

소를 어찌나 많이 넣었던지 먹다 보면 소들이 마구 튀어나올 정도! 빵 내용도 아끼지 않고 정말 많이 넣었다. 이건 이걸 먹어본 모든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하는 말! (우리 식구들도 먹으면서 하는 말이 재료를 아끼지 않았다고 칭찬함)

 

 

 

 

세트로 구매 시 한 상자에 총 6개 들어간다.

삼합 빵을 종류별로 6개 선택해도 되고 단일 메뉴로 선택해도 된다.

6개 세트 3만 원

 

다음에 여수 가도 여수 삼합 빵 또 세트로 사 올 거다!

아! 그리고 여기 직원분들 사장님 엄청 엄청 친절하시다. 머리 털나고 이런 친절 처음인 것 같은 기분! 다른 유명 여수 빵집은 친절은 기대하진 않았지만 쌀쌀맞다는 느낌이 들었는데 그래서 그런가 더더욱 비교되게 여수 삼합당 임직원들은 무척 친절하셨다. 너무 감사할 정도!

 

혹시 빵을 좋아한다면 꼭 먹어보시고, 여수에서 사갈만한 괜찮은 간식거리를 찾는다면 여수 삼합 빵 구매해보시길 강추~ (전국 택배도 가능하다고. 연말에 지인들 선물로 사줘야지 싶음!)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여수 맛집 새우장 여수게장 장가남도 직접 먹어보니 깔끔한 간장새우장덮밥 추천

여수 맛집 새우장 여수게장 장가남도 직접 먹어보니 깔끔한 새우장덮밥 추천 0. 여수게장 장가남도 기본정보 1. 여수게장 장가남도 2. 여수게장 장가남도 내부 모습 3. 여수게장 장가남도 메뉴 4.

www.lovely-days.co.kr

 

여수 삼합 즐기는 방법 네가지 삼합빵, 삼합김밥, 삼합구이, 삼합만두 맛집 여수가볼만한곳

여수 삼합 즐기는 방법 네 가지 삼합빵, 삼합김밥, 삼합구이, 삼합만두 맛집 여수 가볼 만한 곳 1. 여수 삼합당 삼합 빵 2. 청춘 식당 삼합 김밥 3. 장군도 만두 삼합 만두 4. 감도 어부 삼합 구이 호

www.lovely-days.co.kr

 

여수 프롬나드 예쁜 정원 오션뷰 식물원 카페 2022 예쁜정원 콘테스트 우수상

여수 프롬나드 예쁜 정원 오션뷰 식물원 카페 2022 예쁜정원 콘테스트 우수상 0. 여수 프롬나드 카페 기본정보 1. 여수 프롬나드 카페 2. 여수 프롬나드 카페 메뉴 3. 여수 프롬나드 카페 구조 4. 여

www.lovely-days.co.kr

 


이 글이 도움 되었다면
티스토리 계정이 있다면 구독 누르기
네이버 계정이 있다면 이웃 등록하기

 

다양한 여행정보/할인 등 계속 업데이트 중!

구독하면 편하게 글 읽을 수 있어요!

 


★ 앨리스는 누구?!  여행 에디터, 앨리스 프로필

· 국내/전 세계 호텔 전용 최신 할인 코드 자세히 보기

· 국내/전 세계 여행상품, 입장권, 액티비티 최신 할인 코드 자세히 보기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