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가이드/해외 여행정보 (꿀팁)

와이파이 또는 유심칩을 할까 해외로밍을 할까 알뜰폰도 해외로밍이 될까

by 러블리 앨리스, 호텔&여행 블로거 2022. 11. 30.
728x90
반응형
와이파이 또는 유심칩을 할까 해외 로밍을 할까 알뜰폰도 해외 로밍이 될까

1. WIFI 기계 - 에그/도시락 등등
2. 유심 이용하기
3. 해외 로밍 이용하기
4. 알뜰폰도 해외로밍이 될까
 

호텔&여행 블로거, 러블리 앨리스!
* 문의/ Email: lovely-days@tistory.com

와이파이 또는 유심칩을 할까 해외로밍을 할까 알뜰폰도 해외로밍이 될까

 

How to connect Internet aboroad

해외 로밍 방법 세 가지

" 해외여행 시 데이터 어떻게 할까! "

유심칩/ WIFI기계 / 해외 로밍 & 알뜰폰은 어떻게?


 

매번 이 고민을 하곤 했다.

단순히 가격만 생각한다면 와이파이 기계를 대여하거나 유심카드를 사용하면 된다. 편리함을 생각한다면 해외 로밍을 선택하면 된다. 둘 다 장단점이 뚜렷한 상품이라 원하는 취향대로 선택 가능하다.

 

나의 경우도 여러 가지를 사용해봤는데 그 장단점이 워낙 뚜렷했던 탓에 취향이 하나로 결국 좁혀졌다. 현재는 해외 로밍으로 굳혀졌는데, 이유는 시간이 지날수록 해외로밍 가격이 예전보다 저렴해졌기 때문이다.

 

전세계 eSIM 이심 에어알로 할인코드

 

전세계 이심 eSIM 에어알로 15% 할인코드 + 3달러 할인쿠폰

전 세계 이심 eSIM 에어알로 15% 할인코드 + 3달러 할인쿠폰 1. 에어알로 Airalo 2. 에어알로 할인코드 프로모션 3. 실시간 남은 데이터 사용량 확인 4. 필요시 추가 데이터 충전가능 5. 에어알로 이심

www.lovely-days.co.kr

 

 


해외에서 데이터 사용하는 방법

1. WIFI 기계 - 에그/도시락 등등


와이파이 또는 유심칩을 할까 해외로밍을 할까 알뜰폰도 해외로밍이 될까

 

와이파이를 지속적으로 터트려주는 기계를 대여하는 방법이 있다. 장점으로는

· 사용이 간편하다. (잡히는 와이파이 연결하기만 하면 됨)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

· 와이파이 기계가 대용량 보조배터리 역할도 동시에 한다.

· 하나 대여 시 최대 3~5인까지 연결 가능

 

장점이 워낙 좋지만 단점도 사실 만만치 않다.

· 무겁다.... (대용량 보조배터리 기능을 한다는 건 그만큼 무겁다는 것)

· 여러 명이 연결할 경우 저렴하게 이용 가능하지만 WIFI 기계를 가진 사람과 멀어지면 와이파이 사용 불가

· 출국 전 / 출국 후 반드시 대여센터에 들려서 대여 또는 반납해야 한다.

· 기계 분실에 대한 위험이 있다.

· 대여해주는 통신사에 따라서 와이파이 속도나 연결성이 매끄럽지 않을 수 있다.

 

 

전 세계 와이파이/유심칩 할인 구매 방법

 

자유여행 필수템, 유심 & 와이파이 예약은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유심 & 와이파이 예약은 필수죠! 유심칩 구매 & 와이파이 대여로 쾌적하고 빠르게 데이터를 즐겨보세요. 당일 수령 가능한 상품은 기본, 공항 수령 또는 배송도 능해 이보다

www.kkday.com

 

 


해외에서 데이터 사용하는 방법

2. 유심 이용하기


와이파이 또는 유심칩을 할까 해외로밍을 할까 알뜰폰도 해외로밍이 될까

 

스마트폰 내에 있는 유심을 교체하는 방식이다. 즉, 한국에서 사용하는 핸드폰 내에 있는 한국 통신사의 유심을 제거하고 현지 통신사 유심칩을 삽입해서 현지 통신망을 사용하는 것이다.  장점은 정말 저렴하다는 것!

· 현지 데이터 사용이라 끊김 없이 저렴하게 사용 가능하다

· 현지 전화번호를 별도로 얻을 수 있어서 현지에서 통화할 때 편리하다.

 

단점도 분명히 있다.

· 한국에서 오는 한국 번호는 받을 수 없다. 왜냐하면 한국 통신사의 유심칩을 제거했기 때문이다. 이를 보완하는 방법은 듀얼 유심 기능이 있는 핸드폰의 경우 유심칩을 2개 꽂을 수 있어서 이런 단점 보완이 가능하다.

· 미리 국내에서 구매하는 경우 유심칩이 고장 났을 경우 현지에서 대처가 어렵다.

· 본인이 유심칩을 꽂은 뒤 재설정할 줄 모른다면 낭패 볼 수 있다. 이런 경우 현지에서 유심칩을 구매하고 현지 직원에게 세팅해달라고 하면 이런 단점을 보완할 수 있다.

 

반응형

 


해외에서 데이터 사용하는 방법

3. 해외 로밍 이용하기


 

해외 로밍은 가장 간단한 방법이다. 자신이 사용하는 통신사에 요청해서 해외에서 그대로 내가 사용하는 핸드폰을 사용하면 된다. 물론 현지에서도 내 핸드폰으로 전화를 걸고 받을 수 있다. 데이터 역시 아무런 별도의 세팅 없이 이용 가능하다. (통신사에 따라서 현지에 도착하면 핸드폰을 한 번 껐다가 다시 켜면 자동으로 세팅된다.)

 

단, 요금이 비싸다.

한국에서 사용하는 것처럼 사용했다가는 요금폭탄 맞는다는 이야기가 괜히 나오는 것이 아닐 정도. 특히 평소에 통화량이 많은 이라면 요금이 몇십만 원이 나오는 것은 각오해야 한다.

 

그래서 나 역시 그동안 현지 유심칩이나 와이파이 기계를 이용한 것도 가성비를 높이기 위해서였다. 이 두 가지라면 비용 부담 없이 편하게 데이터도 사용하고 전화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되어주었기 때문.

 

하지만 어느샌가 해외 로밍에 대한 요금제가 상당히 낮아지면서 2018년부터 해외로밍 요금을 사용하게 되었다.

 

 


해외에서 데이터 사용하는 방법

4. 알뜰폰도 해외 로밍이 될까


그렇다면 알뜰폰도 해외로밍이 될까? 사실 어떤 알뜰 통신사를 이용하느냐에 따라 이 부분은 달라질 수 있다. 나의 경우 LG U+ 알뜰 모바일을 이용 중이다. 이 경우 기존의 LG U+의 해외 로밍 요금을 사용할 수 있는데, 가격이 상당히 좋고 데이터 용량도 나에게는 넉넉한 편이라 이제는 와이파이나 유심칩을 이용할 때의 단점들이 귀찮아서 해외 로밍을 신청하고 있다.

 

 

 

와이파이 또는 유심칩을 할까 해외로밍을 할까 알뜰폰도 해외로밍이 될까

 

해외 로밍의 최고 장점은 내 핸드폰 그대로 해외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오늘 내가 직접 예약해보니 카카오톡으로 24시간 상담 가능했다. 당장 내일 출국해야 하는 내 입장에서는 정말 편리하게 해외 로밍을 신청할 수 있었다.

 

 

 

 

이 제로 라이트 요금은 2020년 유럽 갈 때도 정말 유용하게 잘 사용했던 요금제였다. 이전 같았다면 당연하게 제로 라이트를 찾아서 예약했을 텐데 너무 오랜만의 출국이라 다 까먹었는지 기억이 나질 않아 카카오톡으로 문의했더니 곧바로 상담할 수 있었다.

 

 

 

 

LG U+ 에서는

3일 기준 2GB 24,000원

7일 기준 3.5GB 33,000원

30일 기준 4GB 39,000원

30일 기준 8GB 63,000원

60일 기준 10GB 80,000원

를 기준으로 예약할 수 있다.

나는 알뜰요금제를 이용하고 있지만 같은 계열사인 LG U+ 이여서 그런지 예약하는 데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

 

 

이번에도 지난번처럼 30일/ 4GB를 예약했다.

현지에 도착하면 핸드폰을 껐다가 켜면 자동으로 세팅된다.

 

한국 번호 그대로 사용 가능하니 외교부 문자/ 결제, 인증 문자 등과 같은 중요한 문자도 그대로 받을 수 있고 받는 음성 전화와 거는 음성 전화 무제한 무료 제공된다. 덕분에 꽤나 신경 쓸 것도 없고 간편하면서 요금도 이만하면 오래전에 비하면 진짜 천사 가격이 아닌가 싶다.

 

아마 LG U+ 뿐만 아니라 각 통신사에서 이런 라이트 해외 로밍 요금제를 별도로 출시한 것으로 안다. 만약 자신의 통신사가 궁금하다면 각 통신사 해외로밍 카테고리에서 요금을 확인해보자.

 

 

LGU+ 해외로밍 자세히 보기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해외여행 면세한도 800달러 상향 조정 변경 & 자진신고 간편화

해외여행 면세한도 면세점 800달러 상향 조정 변경 & 자진신고 간편화 1. 면세한도 면세범위 2. 헷갈리지 않아야 하는 구매한도 vs 면세한도 3. 기존 면세한도 범위 4. 내국인 해외여행 기존 면세한

www.lovely-days.co.kr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신청밥법, 차세대 전자여권, 사진 규격 조건, 기존여권 발급방법, 발급 수수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신청밥법, 차세대 전자여권, 사진 규격 조건, 기존여권 발급방법, 발급 수수료, 주의사항 1. 차세대 전자여권이란 2. 종전 일반여권 병행발급 3. 종전 일반여권(녹색)과 차세대

www.lovely-days.co.kr

 

 

항공지연, 결항 유형에 따른 대처방법 정리: 국내선, 국제선 기준 (공정위 근거), EU261 규정

지연·연착 또는 항공기 결항 소식을 들을 때면 여행을 시작하거나 여행 중이거나 여행 마무리 시점에서 유쾌할 사람은 아무도 없다. 나 역시 여행과 출장을 다니다보면 이런 경우를 만나게 되

www.lovely-days.co.kr

 

 


이 글이 도움 되었다면
티스토리 계정이 있다면 구독 누르기
네이버 계정이 있다면 이웃 등록하기

 

다양한 여행정보/할인 등 계속 업데이트 중!

구독하면 편하게 글 읽을 수 있어요!

 


★ 앨리스는 누구?!  여행 에디터, 앨리스 프로필

· 국내/전 세계 호텔 전용 최신 할인 코드 자세히 보기

· 국내/전 세계 여행상품, 입장권, 액티비티 최신 할인 코드 자세히 보기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