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웹툰; 앨리스의 여행만화/해외 여행하는 앨리스

앨리스의 여행만화 EP 4. 겨울 다낭/호이안은 추웠다... (베트남 중부 겨울 날씨) 여행웹툰

by 러블리 앨리스, 호텔&여행 블로거 2023. 1. 24.
728x90
반응형


앨리스의 여행만화 EP 4. 

겨울 다낭은 추웠다...

 

 

참고로 북부인 하노이는

겨울에 패딩을 입고 다닌다.

 

 

 

 

한국의 겨울에 비하면 

아~주 좋은 날씨인 베트남.

그럼에도 겨울의 베트남도

겨울옷을 준비해야한다.

(나는 그걸 몰랐음...)

 

 

 

그걸 모르고 다낭 공항에 도착하고나서야

왜 현지인들이 모두 긴팔에

긴바지에 패딩을 입었는지

알게 되었다.... ^^;;;

 

 

 

문제는 다음날부터였다.

 

 

 

현지 기온은 18~20도

숫자만 보면 괜찮은 날씨지만

비가 오고 바람이 불면

그렇게 추울 수가 없었다..

체감온도는 14도까지 떨어지니

반팔 반바지 입기가 힘들었다

ㅠ0ㅠ

 

반응형

 

2023.01.25 ~ 01.30 다낭 날씨

주간예보를 보면.. 그냥 계속 비다.

비가 언제 와도 이상하지 않다...

최저기온은 14도... 

비 안오고 햇빛나면  24도

 

 

깨달았다.

12~1월의 우기인 베트남 호이안/다낭에서

햇빛을 기대하지 말자.

비가 안오는 것만으로도

활동해야 할 시간대라는 것을~!!

비가 안오면 무조건 밖으로 나갔다.

언제 비가 올지 모를 일.

 

 

 

비 안오면 돌아다녔다.

오랜만에 좋아하는 쌀국수도 즐기고

아오자이 입고 사진도 찍고

리버사파리가서 구경도 하고!

(리버사파리는 배를 탄다!)

 

 

추위 많이 탄다면

겨울 베트남 북/중부 여행시

긴옷, 긴팔, 경량패딩,

그리고 휴대용 전기장판 꼭 챙기시길!

 

베트남에는 호텔에 난방용품이 없다...

이번에 나는 베트남 여행을 끝내고

대비하기 위해 휴대용 전기장판 구매완료!

 

 


이 글이 도움 되었다면
티스토리 계정이 있다면 구독 누르기
네이버 계정이 있다면 이웃등록하기

 

다양한 여행정보/할인 등 계속 업데이트 중!

구독하면 편하게 글 읽을 수 있어요!

 


★ 앨리스는 누구?!  여행 에디터, 앨리스 프로필

· 국내/전 세계 호텔 전용 최신 할인 코드 자세히 보기

· 국내/전 세계 여행상품, 입장권, 액티비티 최신 할인 코드 자세히 보기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