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 태평양 여행기록/일본

오키나와 자유여행 전통의상 렌탈샵 후기 가격 스튜디오 촬영 한국인 직원

by 러블리 앨리스, 호텔&여행 블로거 2023. 2. 27.
728x90
반응형
오키나와 자유여행 전통의상 렌탈샵 후기 가격 스튜디오 촬영 한국인 직원

0. 오키나와 츄라비진 렌탈샵 기본정보
1. 오키나와 전통의상?! - 류쿠왕국의 문화
2. 오키나와 전통의상 무엇을 고를까
3. 전통의상 렌탈샵 - 츄라비진 예약방법
   * 놀랍게도 한국어 가능 직원이 있음! 
4. 츄라비진 (류소 스튜디오) 의상 고르기
5. 스튜디오 촬영하기
6. 오키나와 전통의상 입고 국제거리 활보하기


호텔&여행 블로거, 러블리 앨리스!
* 문의/ Email: lovely-days@tistory.com
* 다양한 여행 프로모션 소식이 궁금하다면? 앨리스의 카카오톡 플친 추가하기

오키나와 자유여행 전통의상 렌탈샵 후기 가격 스튜디오 촬영 한국인 직원

 

Okinawa Traditional Costume

오키나와 전통의상 - 특별한 문화체험

" 오키나와 전통의상 렌탈샵 츄라비진 후기"


2023년 2월

오키나와에 도착했는데... 2일간 흐리고 비가 왔다. 내가 알고 있던 그 오키나와는 아직이었다. 그러다가 정말 다행히도 오키나와 전통의상 렌탈하기로 한 날 날씨가 조금 좋아졌다. 정말 다행이었다. 기분 좋은 마음으로 오키나와 전통의상 렌탈샵으로 가서 화려한 오키나와 전통의상도 입어봤던 하루!

 

 


0. 오키나와 츄라비진 렌탈샵 기본정보

 

- 위치: 〒900-0016 Okinawa, Naha, Maejima, 

1 chrome−5−7 2F

- 연락처: 07054829244

- 운영시간: 매일 10:00 - 19:00

 

 


오키나와 전통의상 렌탈샵, 츄라비진 후기 가격

1. 오키나와 전통의상?! - 류쿠왕국의 문화


오키나와 자유여행 전통의상 렌탈샵 후기 가격 스튜디오 촬영 한국인 직원
나의 뒷 모습이다! 오키나와 전통의상은 풍성한 루즈핏이 특징!

 

흔히들 일본 전통의상은 기모노라는 사실을 잘 안다. 하지만 오키나와의 경우 일본 전국(본토)에서 입는 전통의상인 기모노와는 조금 다르다. 

 

전통 기모노 의상은 상당히 몸을 조이는 디자인이라면 오키나와 전통의상은 기모노보다는 덜 조인다. (안 조이는 것은 아님...!) 그리고 헐렁한 외투에 화려한 무늬가 들어간 것이 특징이다. 이 화려함이 남국의 뜨거운 섬에서 볼 법한 디자인이라서 굉장히 화려하다. (흔히들 하와이안 셔트가 화려한 것처럼!)

 

오키나와 전통의상은 16세기 경의 류큐왕조 시대에 확립된 신분제도에 따라 의상도 색이나 무늬, 소재로 구별되고 있다. 복장은 물론 머리 모양이나 비녀에도 차이가 있는 것이 특징. 류큐왕조 시대의 민족의상을 '류소’라고 부르며 오키나와의 말로는 ‘우치나스가이’라고 한다.

 

일본의 전통 기모노와 가장 큰 차이점은 오키나와의 기후에 맞춰 기모노(일본 전통 의상)에 자주 사용되는 띠를 사용하지 않는 것! 허리에 얇은 띠를 매고 그 위에 기모노를 입는 스타일이 특징이다. 피부와 기모노 사이에 틈이 생겨 통풍이 잘 되고 소매도 넉넉한 것 역시 특징이다. (이 소매가 진짜 엄청나게 헐렁하고 넉넉하다.)

 

 

 


오키나와 전통의상 렌탈샵, 츄라비진 후기 가격

2. 오키나와 전통의상 무엇을 고를까


오키나와 자유여행 전통의상 렌탈샵 후기 가격 스튜디오 촬영 한국인 직원
오키나와 전통 문양이 들어간 전통 의상. 돈을 더 주고서라도 이런 옷을 입어야 하낟.

 

오키나와 전통의상을 입어보기로 했다면 아래의 규칙을 반드시 따르자. 이건 내가 이전에 전통 기모노 의상을 입어봤을 때에 알게 된 사실이다.

 

오키나와 전통의상은 종류가 다양하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외국인 눈에는 이 품질이나 디자인 차이가 잘 느껴지지 않을 수 있다. (경험이 없으니 당연한 결과다.) 그럴 때는 돈을 더 주는 것이 최고다.

 

몇 년 전 교토에서 일본 전통 기모노 의상을 입고 사진작가와 촬영한 적이 있다.수많은 관광객들의 기모노 착장 모습을 촬영한 베테랑 사진작가임에도 나에게 어디서 기모노를 빌렸냐고 정말 만족스러워하는 것이다. 알고 보니 사람들이 잘 몰라서 무조건 저렴한 것만 고르다 보니 유가타와 다를 바 없는 기모노를 빌려 입은 관광객들이 대다수였다.

 

▼ 교토에서 예쁜 기모노 입고 촬영 후기 ▼

 

교토여행, 아름다운 교토에서 예쁜 기모노로 인기 많았던 날, 교토 예쁜 기모노 렌탈샵(대여)/ 기

2019년 3월 벚꽃 시즌에는 교토라는 생각은 지배적이라서 교토여행을 떠났다. 이번에는 기모노를 입어보겠다고 다짐하고 예약완료. 허나, 기모노를 평소에 입어보기는 커녕, 제대로 본 적이 있던

www.lovely-days.co.kr

 

나는 당시 정식 기모노를 돈을 더 주고서라도 품질 좋은 상위 등급 기모노를 입었고 덕분에 사진도 정말 잘 나오고 그날 관광지 어딜 가도 나와 사진 찍겠다는 관광객들이 정말 많았다. (내가 일본인인지 알았다는 사람이 대다수) 잘 모르겠으면 가능한 정식, 화려한 전통 오키나와 의상을 입어보길 추천한다. 그런 면에서 이번에 이용한 렌탈샵은 무척 마음에 들었다. 오키나와 전통 문양이 새겨진 화려한 의상이 많았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적당히 헐렁한 디자인을 예쁘게 잘 잡아주는 것이 중요한데 그런 부분도 정말 꼼꼼하게 잘 잡아주셨다. 차후 다른 렌탈샵에서 빌려입은 분들의 옷 디자인을 보면 화려한 무늬는 비슷해도 헐렁하지만 예쁘게 정통 의상 핏을 잡아주는 부분은 아쉬운 부분들이 보였는데 이 곳은 전혀 그렇지 않았다.

 

 

 


오키나와 전통의상 렌탈샵, 츄라비진 후기 가격

3. 전통의상 렌탈샵 - 츄라비진 예약방법


오키나와 자유여행 전통의상 렌탈샵 후기 가격 스튜디오 촬영 한국인 직원

 

가격은 정말 다양했는데 그중에서 내가 예약한 곳은 오키라쿠 웹사이트였다. 일본어로 되어있고 오키나와 상품을 가장 많이 보유하고 판매하고 있었다. 일본어로 된 웹사이트지만 크롬에서 번역기 돌려서 상품 둘러보고 예약하는데 딱히 불편함이 없었다.

 

오키나와 전통의상은 잘 모르지만 해보고 싶어서 구글리뷰랑 야후 리뷰도 찾아봤다. 그중에서 현지인들의 평가가 괜찮은 츄라비진이 포함되어 예약이 가능했다.

 

보통 입어보고 간단하게 스튜디오 촬영하는 것으로 체험을 끝내는 경우가 있고 스튜디오 촬영을 간단하게 마친 후 오키나와 전통의상을 입은 채로 밖에 나갈 수 있는 상품도 있다. 나는 후자를 선택했는데 매우 만족스러웠다. 츄라비진 렌탈샵은 도보로 8분이면 국제거리에 도착할 수 있어서 혼자 사진 찍기에도 좋았다. 특히 나보고 옷 정말 예쁘다고 스타벅스 직원도 폭풍 칭찬하고 지나가는 어르신들도 칭찬했을 정도로 렌탈 의상도 무척 마음에 들었다.

 

① 오키나와 전통의상 1벌 렌탈 + 간단한 스튜디오 촬영 2,500엔 자세히 보기

② 오키나와 전통의상 2벌 렌탈 + 간단한 스튜디오 촬영 3,000엔 자세히 보기

➂ 오키나와 전통의상 1번 렌탈 + 간단한 스튜디오 촬영 + 야외 산책 포함 자세히 보기

 

참고로 예약할 때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는 칸이 있다.

이때 입력할 때 한국 번호 입력 시 082-10-XXXX-XXXX 형식으로 입력해야 하며 입력 시에는 -를 제외하면 된다.

예를 들어 한국 번호가 0101-1234-5678이라면 예약 사이트 입력시 0821012345678이라고 입력해야 하니 참고하자.

 

그리고 가능하면 ➂번을 선택하길 추천한다.

스튜디오에서 촬영하고 밖에 나가서도 원하는 곳에서 촬영하면 더 다양한 추억과 사진을 남길 수 있다.

 

 

 


오키나와 전통의상 렌탈샵, 츄라비진 후기 가격

4. 츄라비진 찾아가는 방법


오키나와 자유여행 전통의상 렌탈샵 후기 가격 스튜디오 촬영 한국인 직원

 

➤ 주소: 沖縄県那覇市前島1-5-7 2階 구글지도 보기

 

지도대로 찾아갔을 때 선뜻 못 찾았는데 알고 보니 2층이었다.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 옆에 츄라비진이라고 일본어로 적혀있어서 알 수 있었다. 계단을 통해서 올라가서 문을 열자마다 다른 세상이 펼쳐져있었다. 엄청나게 많은 오키나와 전통의상과 소품들이 준비되어 있던 곳이었다.

 

내가 방문했을 당시에도 일본 현지분들이 오키나와에 놀러 와서 오키나와 전통의상을 고르고 있었다. 굉장히 귀엽게도 아이들 의상도 있어서 가족단위 여행객들이 많이 온다고.

 

놀랍게도 한국어 가능 직원이 있음!

일본어를 못해서 대화가 안 통할 걱정은 할 필요가 없었다. 내가 한국인인 것을 알고 사장님이 곧장 다른 직원을 불렀는데 한국어 정말 잘하는 직원이었다. 알고 보니 오사카에서 한국어 강사를 하셨다고!!! 그러므로 대화가 어설프게 통하는 걱정도 필요 없었다. 한국어 엄청 잘하심. 덕분에 걱정 없이 옷을 고르고 추천받으면서 선택할 수 있었다.

 

 

 


오키나와 전통의상 렌탈샵, 츄라비진 후기 가격

4. 츄라비진 (류소 스튜디오) 의상 고르기


오키나와 자유여행 전통의상 렌탈샵 후기 가격 스튜디오 촬영 한국인 직원
오키나와 자유여행 전통의상 렌탈샵 후기 가격 스튜디오 촬영 한국인 직원
오키나와 자유여행 전통의상 렌탈샵 후기 가격 스튜디오 촬영 한국인 직원
오키나와 자유여행 전통의상 렌탈샵 후기 가격 스튜디오 촬영 한국인 직원

 

◼︎ 기본 옷 + 외투 고르기

오키나와 전통의상 중에서 여성 의상을 고르면 된다. (오키나와 전통 남성 의상은 별도로 있다.)

화려한 무늬들, 그중에서도 오키나와를 대표하는 꽃이 그려진 의상이 가장 인기가 많다고. 좋아하는 색을 고르되 나처럼 오키나와를 대표하는 꽃이 들어간 무늬를 골라도 되고 다른 문양을 골라도 된다.

 

안에 입을 옷과 외투, 총 두 벌을 고르면 된다.

 

반응형

 

 

(왼쪽 사진) 내가 고른 의상  세트 / (오른쪽 사진) 오키나와 전통 의상 속옷

 

다 고르고 나면 안에 입을 간단한 베이스 옷을 고르게 된다. 속옷 위에 입게 되는 옷이며 이 하얀색 베이스 옷을 먼저 입은 뒤에 직접 고른 안쪽 옷과 외투를 입게 된다. 물론.. 혼자 못 입는다. 전문가가 적당히 루즈핏으로 잡아가면서 입어야 하기 때문에 전문가의 손길은 필수다.

 

 

 

 

◼︎ 직원을 통해 전통의상 갖춰 입기 + 헤어스타일 손질

안감 오키나와 전통 의상을 먼저 입고 난 뒤 직원이 핏을 모두 잡아준다. 그러고 나서 리본까지 달면 완벽. 이후 그 위에 아우터를 걸쳐서 다시 핏을 잡아주면 오키나와 전통의상 입기 완성이다. 고르는 데 시간이 거르겠지만 입는 데에도 시간이 걸린다. 그리고 모든 의상이 완성되면 헤어스타일을 손봐야 한다.

 

오키나와 전통의상을 입었으니 오키나와 전통 의상에 맞는 헤어스타일 역시 무료로 직원이 손봐준다. 솜씨가 매우 좋았다.

 

 

 

 

오키나와 자유여행 전통의상 렌탈샵 후기 가격 스튜디오 촬영 한국인 직원
오키나와 자유여행 전통의상 렌탈샵 후기 가격 스튜디오 촬영 한국인 직원

 

오키나와 전통 헤어스타일은 바로 이렇게 머리를 올리는 것이다. 물론 스타일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공통적으로 바짝 올린다. 그리고 머리 정수리에 풍성하게 둥글게 혹은 봉긋하게 올리는 것이 특징이다. 직접 이 세 어스타일을 해보니 이 스타일이 화려한 오키나와 전통의상과 아주 잘 어울렸다.

 

메이크업은 직접 내가 하고 헤어스타일은 직원분이 완성해 주셨다.

(p.s. 의상이 화려한 만큼 입술색도 진한 것을 추천한다. 그게 훨씬 잘 어울렸다.)

 

그리고 스튜디오 촬영,

스튜디오 촬영은 간단하게 이뤄지지만 절대 대충 하지 않았다. 다양한 포즈를 알려주셨고 내 핸드폰으로 바로 찍어주셔서 핸드폰에 곧바로 저장할 수 있어서 편리하고 좋았다.

 


츄라비진 렌탈비용 포함사항

오키나와 전통의상(일본 기모도 대체가능)

헤어스타일 손질 (-전통 헤어스타일)

전통 신발 + 양말

샵에 비치된 메이크업 무료 사용가능

전통의상에 어울리는 가방/주머니

스튜디오 촬영 (소품 이용가능)

+ 헤어 고무줄 선물

 

 


오키나와 전통의상 렌탈샵, 츄라비진 후기 가격

5. 스튜디오 촬영하기


오키나와 자유여행 전통의상 렌탈샵 후기 가격 스튜디오 촬영 한국인 직원
오키나와 자유여행 전통의상 렌탈샵 후기 가격 스튜디오 촬영 한국인 직원

 

시샤 인형도 있고 전통 악기도 있고 우산도 있고~

진짜 결제하고 메이크업한 얼굴만 챙겨 오면 모든 것을 이곳에서 해결할 수 있었다. 심지어 스튜디오 촬영 소품까지 (메이크업 제품도 이곳에 준비되어 있다!)

 

 

 

오키나와 자유여행 전통의상 렌탈샵 후기 가격 스튜디오 촬영 한국인 직원

 

진짜 사진 잘 찍어주셔 가지고 정말 감사했다.

어떤 포즈를 취하면 좋을지, 어떤 소품을 들면 좋을지 각도는 뭐가 좋을지 내가 고민할 필요가 없었다. 외국인인 나로서는 이에 대한 경험치가 없음이 당연하다 보니 모든 각도와 동작까지 다 코치해 주셔서 한결 수월하고 편하게 촬영할 수 있었다. 

 

아 진짜 완벽한 일본 현지인이 된 기분이었는데 실제 거리를 걸었을 때 다들 그렇게 생각하고 있었다. 자꾸 나한테 국제거리 어디로 가냐고 일본 현지인 분들이 물어보심... 나도 구글맵 보면서 찾아가고 있었는데 ㅋㅋ

 

 

 


오키나와 전통의상 렌탈샵, 츄라비진 후기 가격

6. 오키나와 전통의상 입고 국제거리 활보하기


오키나와 자유여행 전통의상 렌탈샵 후기 가격 스튜디오 촬영 한국인 직원

 

어제까지 비 오고 흐리고 암튼 아무리 요리조리 봐도 오키나와 같지 않던 날씨가 드디어 풀렸다. 푸른 하늘을 처음 본 날, 다행히 오키나와 전통의상을 입은 날이었다. 그래서 혼자 기분 좋아져 가지고 의상 입고 밥도 먹고 스타벅스 가서 테이크아웃도 하고 야자수 늘어진 국제거리에서 셀카도 찍었다.

 

 

 

오키나와 자유여행 전통의상 렌탈샵 후기 가격 스튜디오 촬영 한국인 직원

 

사실 나는 똥손이라 메이크업을 참 못하는데.. 그래도 사진에서는 그런 티가 덜 나서 다행이었다.

나는 올해부터 1주일에 두 번씩 도쿄에 사시는 일본인 선생님과 스카이프로 일본어 수업을 하고 있다. 일본어를 일본어로 배우고 있는 완전 초급 수준이라 나름 머리 쥐 나게 공부하고 있는 셈.

 

선생님한테 이 사진 보여주니 예쁘다고 해주셨다. 수업시간에도 이 전통의상 이야기만 따로 했을 정도로 옷 정말 예쁘다고, 오키나와 전통의상 잘 골랐다고 칭찬해 주셨다. 내 사진을 본 지인들의 반응도 상당히 좋았다.

 

스타벅스에 음료 테이크 아웃 하러 갔을 때 계산하던 직원이 어디서 옷 빌렸냐고 정말 잘 어울고 예쁘다고 칭찬해 줘서 정말 고마웠다. 관광객들이 입은 옷 여러 번 봤지만 내가 제일 예쁘다고 ㅎㅎ 칭찬 완전 감사~~~ 지나가는 어르신들도 예쁘다고 칭찬해 주셨다 ㅎㅎㅎ

 

 

나처럼 오키나와에서 특별한 경험을 하고 싶다면 오키나와 전통의상을 입어보자.

류소라고 부르는 화려한 남국의 전통의상을 입고 추억에 남는 사진도 남겨보는 것이 참 좋았다. 이후에 만나는 사람마다 추천했을 정도. 자유여행이라는 것이 이런 것이 장점 아니겠는가. 나만의 경험을 쌓아보는 것. 다른 곳에서는 하기 어려운 경험을 그곳에서만 하는 것!

 

 

 


이 글이 도움 되었다면
티스토리 계정이 있다면 구독 누르기
네이버 계정이 있다면 이웃등록하기

 

다양한 여행정보/할인 등 계속 업데이트 중!

구독하면 편하게 글 읽을 수 있어요!

 


★ 앨리스는 누구?!  여행 에디터, 앨리스 프로필

· 국내/전 세계 호텔 전용 최신 할인 코드 자세히 보기

· 국내/전 세계 여행상품, 입장권, 액티비티 최신 할인 코드 자세히 보기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