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충청도

충주위담통합병원 온천수 테라피 프로그램 후기 수안보 온천으로 건강하게 힐링

by 러블리 앨리스, 호텔&여행 블로거 2022. 9. 26.
728x90
반응형
충주위담통합병원 온천수 테라피 프로그램 후기 수안보 온천으로 건강하게 힐링

0. 충주위담통합병원 기본정보
1. 수안보 온천제에서 만난 충주위담통합병원
2. 뇌파 검사... 옴니핏 마인드케어
3. 고압산소 테라피
4. 전신온열(근적외선) 테라피
5. 건식 아쿠아 마사지
6. 온천에 몸을 담그자! (노천도 있음)
7. 족욕도 누구나 할 수 있어!
8. 한 결 가벼워진 기분과 마음 


호텔&여행 블로거, 러블리 앨리스!
* 문의/ Email: lovely-days@tistory.com

 

Chungju weedeahm hospital

충주위담통합병원

" 온천수 테라피 프로그램 "


 

2022년 9월

수안보 온천이 좋기로 유명하다 보니 충주통합위담병원에서는 이 온천수를 적극 활용해 온천수 테라피 프로그램은 운영하고 있었다. 온천수를 활용한 프로그램을 통해서 각 사람들에 맞는 코스가 맞춰서 제공되는데, 이 프로그램이 내원/입원 환자들에게 상당히 인기가 많다고!

 

 


0. 충주위담통합병원 기본정보

 

· 위치: 주소 충청북도 충주시 수안보면 수안보로 129

·  연락처: 899-9776

·  운영시간: 월~금 월 09:00 - 18:00

·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1. 수안보 온천제에서 만난 충주위담통합병원

온천수와 병원과의 상관관계 무엇?!

 

충주위담통합병원 온천수 테라피 프로그램 후기 수안보 온천으로 건강하게 힐링

 

사실 이 사실은 나는 몰랐다. 수안보 온천 축제에 갔는데 홍보 부스 중 하나가 바로 충주통합위담병원이어서 수안보 온천과 무슨 관계가 있는 건지 궁금했다. 부스에 들러서 설명을 들어보니 이런 관계성이 있었다!

 

그리고 수안보 온천제 이벤트에 참여해서 건식 온수 스파 테라피 체험권을 받을 수 있는데 나는 운이 좋게도 특별 온천수 테라피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도 있었다. 너무나 궁금했는데 직접 받아보니 정말 프로그램이 좋았다.

 

 

마을버스타고 수안보에서 충주통합위담병원으로 이동

 

수안보 온천제 둘째 날 시간 될 때 충주통합 위담병원으로 이동했다. 수안보 온천 축제가 열리는 물탕 광장에서 도보로 15분, 차로 3~5분이면 이동 가능할 정도로 가까웠다.


충주통합위담병원의 규모늬 읍/면단위에 흔히 볼 수 있는 규모가 아니라 실제로 상당히 규모가 큰 병원이다. 그리고 양한방 통합진료는 물론 의사선생님들이 실력이 좋아서 서울이나 타 지방에서도 많이들 온다고. 이 사실은 전혀 몰랐는데, 충주통합위담병원 갈 때 마을버스를 타고 이동했던 터라 마을버스 내 아주머님과 할머님들 얘기 듣고 나도 알게 되었다.

 

 


기분 좋은 가을 날씨를 느끼며 인정 넘치는 마을버스 타고 5분 만에 도착한 충주통합위담병원. 병원 담당자님을 만나서 온천수 테라피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을 듣고 각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었다.

 


충주위담통합병원 온천수 테라피 프로그램은

온천수 테라피/ 한방입욕제

아쿠아마사지 / 족욕으로 나뉘며

이외의 추가 프로그램은

사람마다 다르게 적용될 수 있다고.

 

그러므로 아래 정리해본 나의 체험 후기와

항상 동일한 프로그램으로 다른 이에게

적용되지 않을 수 있음을 미리 알린다~

 

 

 


충주위담통합병원 온천수 테라피 프로그램

2. 뇌파 검사... 옴니핏 마인드케어



뇌파/맥파의 생체신호를 측정해서 스트레스, 두뇌건강을 분석할 수 있는 기계다. 이런 건 건강검진 때나 한 번 해볼 수 있었던 건데 건강검진 때 하던 기계보다 더 섬세하게 파악할 수 있었다. 즉 이 검사를 통해서 지금 나의 상태가 어떤지 파악이 가능했다. 

 

지금 나의 상태는 두뇌 활성정도가 과부하로 향하는 부하 정도, 그리고 두뇌 스트레스도 높은 편으로 나왔다. 맥파를 통한 항목 역시 누적 피로도가 있는 것으로 나왔다. 아주 심각단계는 아니지만 적절히 관리를 해주면 좋은 단계이긴 했다. (휴.. 다행이다. 심각이 아니라서 ^^)

 

 

 


충주위담통합병원 온천수 테라피 프로그램

3. 고압산소 테라피


 

고압 산소 치료(HBOT)기는 가압실에서 공기 또는 산소를 호흡하는 것을 포함하여 신체가 더 많은 비율의 산소를 흡수할 수 있도록 압력을 조절하는 기계다.  유명 연예인을 통해서 알려진 고압산소 테라피로 피로 해소에도 좋지만 무엇보다도 생각보다 광범위하게 유익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단시간 많은 근육 활동을 해서 피로도가 높은 운동선수나 이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사용하면 효과가 아주 좋다고. 요즘 큰 병원 위주로 고압산소 테라피를 운영하는 곳들이 많아 일반인들에게도 많이 알려진 기계이기도 하다. 

 

 

 

충주위담통합병원 온천수 테라피 프로그램 후기 수안보 온천으로 건강하게 힐링


이 고압 산소 치료(HBOT)기 안에 들어가셔 편하게 한 숨 자면 자연스레 고압을 통해 산소가 내 몸에 들어가도록 하는데 귀의 압력 조절이 잘 안 되거나 폐쇄공포증이 있다면 이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나는 문제없기에 편하게 한 숨 꿀잠 자고 신선한 산소

 

p.s. 보통 산소는 동식물 모두에게 반드시 필요한 존재라는 것을 모르는 이들은 없다. 하지만 이런 기계를 통해서 압력을 높여 더 많은 산소를 흡수할 수 있게 해 준다면 생존의 기본인 미토콘드리아의 기능을 향상할 수 있어서 앞서 말한 대로 광범위하게 유익하다. (실제 미국에서는 14가지 질환에 있어서는 고압 산소 치료를 통한 보험을 적용할 수 있다.)

 

개운하고 상쾌한 기분을 느낄 수 있었던 시간!
728x90



충주위담통합병원 온천수 테라피 프로그램

4. 전신온열(근적외선) 테라피


충주위담통합병원 온천수 테라피 프로그램 후기 수안보 온천으로 건강하게 힐링


전신 온열 테라피를 통해서 신체의 심부온도를 올려주는 것이 특징이다. 1도의 체온을 올려도 우리 몸의 많은 좋은 기능들이 활성하 되어 면역기능을 향상한다는 논문은 많이 나왔던 터라 일반인들도 잘 알고 있는 사실.


보통은 사우나 등과 같은 과정을 통해서 몸의 온도를 올려주기도 하지만 전신 온열(근적외선) 테라피를 이용하면 외부의 온도가 아닌 심부온도를 올려줄 수 있어서 외부에서 열을 가했을 때 발생하는 단점을 없앨 수 있다.

 

p.s. 심부온도란?

심부온도는 쉽게 말해서 장기의 온도를 의미한다. 심장, 폐, 대장, 소장, 방광을 포함해서 사람의 두뇌까지도 포함!.

 

 

 


실제 기계가 특이하게 생겼는데, 근적외선이라 눈에 닿아도 문제가 없다고. 그래서 별도의 선글라스 등과 같은 차단 기계는 사용할 필요가 없었다. 기계 안에 들어가면 외부에서 조절해주는 선생님께서 적당한 온도를 세팅해주시는데 나는 41도 정도 세팅했다. 기계 안에 들어가 수건을 챙겨 들었다. 땀이 많이 난다고.

 

처음에는 몰랐는데 서서히 열이 오르는 것이 느껴졌다. 하지만 이 열이라는 것이 사우나처럼 공기가 뜨거워지는 것이 아니라서 흥미로웠다. 그리소 잠시 잠을 자고 일어났는데 어느새 흥건하게 땀으로 젖은 내 모습을 발견!!! 이 땀이 어찌나 많이 흘렀던지 옷이 흠뻑 젖었을 정도 (이 정도면 그냥 소나기 흠뻑 맞은 느낌이었다.)


흐르는 땀을 닦아도 줄줄 흐를 정도로 땀이 흘렀는데 사우나에서 느껴지는 답답함이 없었다. 미리 챙겨간 생수도 마시고 땀도 닦다 보니 금세 40분이 흘렀다. 밖으로 나오니 엄청나게 개운한 기분이 들기도 하고, 몸이 가벼워진 기분이 들기도 하고 그런 느낌!

 

건조하지 않으면서 흠뻑 땀을 낼 수 있었던 시간



충주위담통합병원 온천수 테라피 프로그램

5. 건식 아쿠아 마사지



이 기계는 생김새도 신기했지만 이름도 재미있었다. 건식 아쿠아 마사지 기계라니. 물을 사용하는데 건식으로 가능하다. 물의 압력을 이용한 마사지는 온몸이 흠뻑 젖는 것이 당연한데 이 기계를 이용하면 그럴 필요가 없다.

 

그냥 기계에 누우면 온 몸이 물에 젖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따뜻한 온수로 필요로 하는 압력에 따라서 전신 마사지를 받을 수 있다. 재미있기도 하고 신기하기도 하고 궁금하기도 하고.

 

 

 

충주위담통합병원 온천수 테라피 프로그램 후기 수안보 온천으로 건강하게 힐링


담당 선생님의 지시 아래 기계에 누운 다음 필요시 마음에 안정을 주는 음악이 흘러나오는 헤드폰을 끼고 마사지에 들어갔다. 기계가 내 몸 위에 내려오면서 내 몸에 닿는 것은 약간 두터운 천 같은 것?! 이 천이 내 몸에 덮어지면서 동시에 물줄기가 내 몸을 향해 쏘아지기 시작했다.

 

즉, 이 천 덕분에 온수를 통한 압력으로 마사지를 받으면서도 내 몸은 전혀 젖지 않는 것이다. 이 과정 덕분에 아쿠아 마사지라고 하면 온 몸이 젖으니 좀 번거롭다는 생각을 할 수 있는데 그런 번거로움이 전혀 없는, 그냥 일반 옷을 입고도 충분히 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 기계였다.

 

 

 

충주위담통합병원 온천수 테라피 프로그램 후기 수안보 온천으로 건강하게 힐링

 

목에서부터 발목까지 12개의 부위를 나누어 40도의 따뜻한 물줄기의 압력을 이용해서 초당 2회에서 10회까지 분사하는 방식이다. 온수이니 압력이 가해질 때마다 따뜻한 물줄기가 느껴지면서 나의 온몸을 강력하게 마사지를 하는 것이 딱 느낌이 좋았다.


담당 선생님이 내 손에 리모컨을 쥐어주셨기에 내가 원하는 부위마다 압력을 조절할 수 있는 것도 좋았다. 보통 평균적으로 남성분들은 "강"한 압력을 많이 선택하시고 여성분들은 주로 "중" 압력을 선택하는데 리모컨을 이용해서 개인이 원하는 정도의 압력을 충분히 선택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충주위담통합병원 온천수 테라피 프로그램 후기 수안보 온천으로 건강하게 힐링


40분간 쉬지 않고 나오는 물줄기를 통해서 출장으로 누적된 피로감을 상당히 완화되는 느낌이었다. 특히 하체가 많이 부었는데 그 부위는 조금 더 압력을 높여서 마사지를 받으니 한결 다리가 가벼워진 기분이기도 했다.

 

따뜻한 물줄기 압력을 느끼면서 전혀 물에 젖지 않고도 받을 수 있는 마사지라니!

 

 

피로 누적으로 무거웠던 몸이 한결 가벼워진 느낌!

 

 

 


충주위담통합병원 온천수 테라피 프로그램

6. 온천에 몸을 담그자! (노천도 있음)


충주위담통합병원 온천수 테라피 프로그램 후기 수안보 온천으로 건강하게 힐링

 

충주통합 위담병원의 자랑 중 하나가 바로 이 온천이라고. 보통 내원 환자나 입원환자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수안보 온천을 담아낸 목욕탕에서 힐링을 할 수 있는 장점이 매우 크다. 온천이 좋은 것을 누가 모르겠냐만은 그 온천을 내가 원할 때 매일 할 수 있는 것은 분명 다른 이야기다.


따뜻한 물도 좋지만 다양한 미네랄 광물질이 많은 온천수에 충분히 몸을 담글 수 있다는 것은 그 자체만으로도 충분한 힐링이 되기도 한다. 그래서 충주통합 위담병원에는 여성 전용 온천 사우나가 있었다. 그래서 수안보 온천 워터 테라피 프로그램의 마지막은 이 온천에 몸을 담그는 것이었다.

 

반응형

 

 

여성용과 남성용으로 당연히 구분되어있으며 가장 인상적인 것은 노천탕도 있다는 것. 나는 거의 마지막 시간에 방문해서 이용하는 사람이 없어서 후다닥 내부 사진을 찍었다. 담당 선생님께 여쭤보니 아무도 없으면 찍어도 괜찮다고!

 

 

 

충주위담통합병원 온천수 테라피 프로그램 후기 수안보 온천으로 건강하게 힐링


내부 시설도 잘 되어있고 샤워시설도 잘 되어있고 무엇보다도 이곳에는 전부 온천수로 되어있다는 점도 좋았지만 산세 좋고 공기 좋은 수안보 내에서 노천탕을 운영하고 있어서 이곳을 방문하는 사람들의 반응도 매우 좋다고 한다.

 

아쉽게도 내가 방문한 요일은 노천탕을 운영하지 않던 요일이라 이용할 수는 없었지만 노천탕으로 나가보니 탁 트인 산과 함께 좋은 날씨와 공기에 따뜻한 노천이 있다면 치료나 일상의 스트레스에 지친 이들에게 엄청난 힐링이 될 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 나도 여기서 살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

 

모든 프로그램을 마치고 온천을 즐길 수 있어서 좋았어!

 

 

 


충주위담통합병원 온천수 테라피 프로그램

7. 족욕도 누구나 할 수 있어!


충주위담통합병원 온천수 테라피 프로그램 후기 수안보 온천으로 건강하게 힐링

 

병원에 들어서자마자 보였던 족욕시설. 이곳에서 수안보 온천수를 이용해서 족욕을 할 수 있다. 보다시피 시설이 잘 되어있고 입욕제도 준비되어있다. 맞은편에는 거대한 TV가 있어서 족욕하는 동안 TV를 시청하며 편안한 족욕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시설이 정말 잘되어있고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인상 깊은 시설이었다.

 

족욕의 가장 큰 장점은 (내가 좋아하는 이유도) 복숭아뼈까지만이라도 물에 10분이라도 따뜻하게 (여기는 42도라고) 담그면 혈액순환 촉진에 좋다. 간편한데 생각보다 몸을 잘 케어할 수 있는 꽤나 시간이나 경제적인 면에서 가성비 좋은 행위랄까! 이런 시설이 있으니 이곳을 드나드는 사람이라면 부담 없이 족욕을 할 수 있으니 정말 시설이 잘 갖춰진 것 같다.

 

 

 


충주위담통합병원 온천수 테라피 프로그램

8. 한 결 가벼워진 기분과 마음


이렇게 모든 프로그램을 마치고 다시 뇌파 검사를 마무리했다. 한 번의 온천수 테라피 프로그램으로 나의 모든 수치가 완벽하게 달라질 순 없겠지만 많은 부분이 적정 또는 정상 수치로 내려옴을 확인할 수 있었다.

 

 


온천이 좋다는 것은 잘 알고 있지만 이런 프로그램에 온천수를 결합한 온천수 테라피 프로그램으로 이용하고 있다는 것은 인상적이었다.

 

항상 내가 프랑스를 부러워하는 것이 있었다. 우리에게 잘 알려진, 라로슈포제, 유리아쥬, 아벤느와 같이 프랑스 대표 온천수들은 자체적인 테라피 센터를 운영하고 있고 프랑스에서 아토피로 고생하는 이들이 국가로부터 어느정도 보조금을 지원받아 이런 멋진 온천수 워터 테라피 프로그램을 통해서 자신들의 불편한 점들을 개선하고 힐링받고 있다는 기사를 읽은 적이 있다. (오래전에 읽은 기사라 지금은 어떤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아직 한국에는 온천을 관광의 영역으로만 보고 있어서 이런 테라피 센터 자체도 없다. 하지만 내가 이번에 새롭게 알 게 된 사실은 충주통합위담병원에서는 찾아오는 환자들을 위해서 수안보 온천의 장점을 적극 활용하여 이런 온천수 테라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었다는 점이다.

 

 

 

공기좋고 산세 좋았던 곳에 있는 충주통합위담병원


나는 운이 좋아 특별 프로그램으로 온천수 테라피 프로그램을 직접 이용했고 이 프로그램과 코스가 정말 마음에 들었다. 이날 나는 밤에 정말 기절해서 잠을 잤고 다음날 매끈한 깐 달걀 같은 피부가 된 내 모습은 물론 그간 일과 출장에 치여 돌아보지 못한 내 몸이 전반적으로 정말 가벼워진 기분이었다. 아 역시 제대로 된 코스를 통해서 프로그램을 받아보니 남다르다는 것을 다시금 깨닫기도!


왜 마을버스에서 아주머님들이 나에게 그렇게 칭찬을 많이 하셨는지도 알 수 있었다. (내가 마을버스에서 충주통합 위담 병원에 간다고 하니 나를 둘러싸고 충주통합 위담병원 칭찬하신 아주머님들 감사합니다. 덕분에 몰랐던 것도 많이 알게 되었어요 ^^

 


충주통합위담병운에 내원하거나 입원한다면 꼭 이런 좋은 프로그램을 활용해보시길 강추!!!
진짜 좋았다!!!! ㅠ0ㅠ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이 글이 도움 되었다면
티스토리 계정이 있다면 구독 누르기
네이버 계정이 있다면 이웃 등록하기

 

다양한 여행정보/할인 등 계속 업데이트 중!

구독하면 편하게 글 읽을 수 있어요!

 


★ 앨리스는 누구?!  여행 에디터, 앨리스 프로필

· 국내/전 세계 호텔 전용 최신 할인 코드 자세히 보기

· 국내/전 세계 여행상품, 입장권, 액티비티 최신 할인 코드 자세히 보기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