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전라도

국내여행, 전주 - 예쁜 한복 입고 사진 찍어요. @ 한복남 & 꼬마곰

by 러블리 앨리스, 호텔&여행 블로거 2017. 2. 18.
728x90
반응형

2016년 10월

날 좋은 가을, 가족끼리 전주로 여행을 떠났다. 여행 전날까지 날씨가 흐려서 여행 당일 날 비 오면 어떡하나, 걱정했는데, 정작 여행하는 날은 날씨가 좋아서 다행이었다. 전주에 도착해서 전주비빔밥을 먹고 나서 한복을 빌려 입으러 "한복남"으로 갔다. 가기 전에 한복을 빌릴 수 있는 업체를 여러 군데 인터넷으로 알아보았는데, 나는 이곳이 마음에 들었다. 한복남에서 직접 한복을 빌린 사람들의 한복을 보니 예쁜 옷들도 많았고, 그리고 그날 도착해서 가보니 그날만 그랬던지 모르겠지만, 종일 2만 원에 대여가 가능한 이벤트도 하고 있었다. 

▶ 2015, 전주여행, 무형문화재 39호의 맛의 전주비빔밥, 가족회관

 

부모님, 할머니, 나 한복남으로 이동했다. 사실 할머니는 무슨 돈을 주고 한복을 입냐고, 안 입으시겠다고 완강이 거부하셨다. OTL 할머니께 다 같이 예쁘게 한복 입고 사진도 찍고 하자고 말씀드려도 안 하시겠다고 하셨는데...... 내가 한복 갈아입고 나오니까 할머니는 이미 한복을 골라서 입고 있었다. ^^;;;; 이거 이쁘다고 이거 입으시겠다고 색깔 맞춤까지. 예쁜 한복에 마음이 바뀌신 것 같았다.

 

 

전주, 한복남에서 한복 빌리기.

내가 방문했던 날은 일요일이기 때문에 사람이 정말 많았다. 그래서 직원분들이 정말 정신 없을 정도로 바빴는데, 내가 가장 놀랬던 점은, 직원 모두 인상 하나 찡그리지 않고 손님들 하나하나 다 응대하고 있었다. 특히 나의 엄마는 직원분이 추천한 거 죄다 거절하셨는데 (ㅡ,.ㅡ;;;;;;;;;;;;;;;) 그 직원분은 그래도 미소 잃지 않으시고 끝까지 다른 것 추천해주셨다. 결국 엄마 마음에 드는 거 고르셨다! 나중에도 부모님이 그 가게 직원들 하나같이 다 친절하더라면서 칭찬 엄청 많이 하셨을 정도.

 

나는 그날 머리는 손질하지 않고 그냥 풀고 갔다. 한복남 직원분께 혹시 땋아주실 수 있냐고 여쭈어보니 가능하다고 하셨다. 혹시 올림머리도 가능한지 물어봤는데, "그럼요~" 하시더니 순식간에 올림머리 해주셨다. 그리고 머리와 옷에 잘 어울리는 예쁜 핀도 꽂아주셨다. (참고로 핀 꽂으면 비용 추가) 부모님 할머님 내 머리 정말 이쁘다고 또 폭풍 칭찬!!!!

 

 

조명에 따라서 한복의 빛깔이 사진에 다르게 담기긴 했지만, 위 사진이 실제 눈으로 봤을 때 가장 같은 색상이다. 한복남에서 대여 가능한 한복들 색깔 정말 예뻤다. 나의 저고리는 남자 직원분이 추천해주었다.

 

 

▲ 한복 뒷 모습 ▲

 

 

 

한복을 빌려 입고 가족끼리 즐겁게 전주 한옥 마을을 돌아다녔다. 전주는 처음 와보신다는 할머니와 부모님은 전주 이곳저곳을 재미있어하셨다. 한옥 그대로 남아있는 모습도 좋고, 경기전 내부 곳곳에서 우리끼리 사진 찍을 수 있어서 좋았다. 

한복 입고 돌아다니는 동안 불편한 것 전혀 없었다. 처음에는 한복의 불편함 정도는 감수하겠다고 생각했다. 위 사진에 보면, 파란색 입으신 우리 할머니 치마에 보면 걷기 편하게 적당히 길이 조절된 것을 볼 수 있다. 한복남 직원분이 발에 너무 거치적거리지 않도록 한복의 치마 길이를 조절하고 주름도 잡아주었기 때문에 편하게 돌아다닐 수 있었다.

 

꼬마곰 사진작가와 함께 사진 찍기.
우리끼리 찍는 것도 좋지만 더욱 더 전문가의 손길을 빌려 온 가족의 예쁜 한복 사진을 찍고 싶었다. 그래서 나는 꼬마곰 작가님께 예약 해, 가족사진을 찍기로 했다.  나는 여러 곳을 비교해보고 다른 분들 리뷰보고 최종적으로 꼬마곰 작가님에게 예약하기로 했다. 15분 동안 원본 사진 100장에 3만원. 2인 기준이기 때문에 1인 추가 시 5천 원으로 상품을 골랐다. 우리 가족은 총 5명이기 때문에 45,000원이었는데 색감 보정이 1만 원이었나? 그 비용을 추가했다. 나는 예약하면서도 15분 동안 괜찮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실제로 촬영해보니 사진 찍는 것을 생각보다 피곤해 여기는 부모님에게는 15분이 딱 좋았다. 원래 사진 찍는 것을 매우 피곤하게 여기시니 15분이 오히려 적절했었다.

 

 

▲ 울 할머니 분위기 여신으로 만들어준 사진 ▲

 

가족사진을 자연스러운 시선으로 찍어서 진짜 만족스러웠다. 부모님도 정말 만족스러워하셨고. 꼬마곰 작가님과 함께해서 가장 좋았던 점은 그 수 많은 사람이 전혀 찾아오지 않는 곳만 골라서 사진을 찍을 수 있었다는 점이다. 그렇다고 사진 찍는 동선이 복잡하거나 너무 멀지도 않았다. 그리고 햇빛을 잘 활용해서 따뜻한 느낌이 참 좋았다. 그렇게 짧은 시간이지만 가족사진과 개인 사진 등이 잘 나와서 우리 가족은 대만족! 그냥 우리끼리 사진을 찍었다면 이런 사진 절대로 못 찍었을 것이다.

(p.s. 할머니 사진 보시고 할아버지가 엄청 만족해하셔서 다음에 또 언제 놀러 가냐며 후원자가 되기로 하셨을 정도였다.)

 

당일치기 여행이었던 전주에서 많이 걷느라 많이 피곤했지만, 가족끼리 예쁜 한복 입고, 사진도 찍고 하면서 전주도 둘러보니 즐거웠다. 날씨마저 무척 좋았기 때문에 더더욱 즐거웠던 전주에서의 하루였다.^^

 

 

# 전주에서 한복입고 사진찍자!

1. 한복남 공식 웹사이트 바로가기

이름이 재미있다. 한복입혀주는 남자. 지점은 전주에 있지만 서울 경복궁 근처에도 있으니, 생각보다 인기가 많은 곳인 것 같다. 그리고 전주한옥마을에는 지점이 2개가 있어 시즌마다 이벤트 할인도 진행되니 참고하시길

 

 

(1) 한복 고르는 방법 클릭단, 한복 고르는 시간은 30분이 최대다. 그 이상이 넘어가게 되면 대여시간이 초과되는 것으로 간주되어 추가요금이 발생(전통의상 10분당 1천원/ 테마의상 10분당 2천원) 참고하자
(2) 한복남에서 대여할 수 있는 한복종류한복에는 테마한복과 전통한복이 있어서 원하는 스타일대로 고를 수 있다. 한복의 치마와 저고리의 종류가 매우 다양하므로, 자신만의 취향을 확고히 정하지 않으면 한복 고르는데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다.

▶ 전통한복

▶ 테마한복

 

▶ 웨딩한복

 

▶ 캐릭터 한복

 

▶ 전통한복

 

(3) 대여비용

어떤 의상을 고르고 대여시간동안 비용이 달라진다. 물론 여기에 이벤트할인이 적용된다면 훨씬 더 저렴해질 수 있다. 이벤트는 비정기적으로 (체감상 생각보다 자주) 발생하니 전주에 방문할 계획이 있다면 틈틈이 한복남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① 전통한복 

• 1시간30분 1만원 

• 2시간 30분 1만5천원 

• 4시간 2만원 

• 하루종일 3만원

 

② 테마한복 

• 1시간30분 2만원 

• 2시간 30분 3만원 

• 4시간 4만원 

• 하루종일 5만원

 

③ 웨딩한복 

•  1시간(실내대여 2인 기준) 5만원 

•  하루종일(24시간 2인기준) 20만원

 

2. 한복남 한복 대여 할인받기.

한복남 한복 대여는 가격대비 한복 종류도 다양하고 좋았다. 나중에 안 사실이지만 한복남 한복 대여시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었다. 

 (1) 마이리얼트립에서 한복남 한복대여 티켓 구매하기. 마이리얼트립은 특정 링크를 통해 회원가입하면 3천원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어, 이를 한복남 한복대여 티켓 결제시 이용하면 3천원 할인 가능!

 ▶ 한복남 한복대여 티켓 구매하기 

 ▶ 여기를 클릭해서 마이리얼트립 회원가입하고 3천원 할인쿠폰 바로받기.

 (2) 더 가자고에서 한복남 한복대여 티켓을 할인해서 구매하기

 더 가자고라는 웹사이트는 국내여행에 유용한 사이트다. 입장권이나 기타 티켓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있으니, 여행 준비하는 이에게 꽤 도움된다.

▶ 한복남  한복대여 할인받기

 

Alice's tip 전주 경기전 할인가격으로 입장하는 방법 - 한옥마을 패스

 전주에서 한복 입고 사진 찍기 가장 좋은 곳으로 나는 단연코 경기전을 꼽고 싶다. 멋진 건물과 다양한 공간은 경기전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게 해준다. 그냥 경기전에 한복 입고 입장하는 것만으로 즐겁게 만드는 특별한 공간이 되기도 한다. 이곳의 입장료는 성인 3천 원. 경기전 입장료가 비싸지는 않지만, 당신이 경로우대를 받지 않아도 더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방법은 한옥마을 패스권을 사는 것이다. 한옥마을 패스권은 경기전외의 세 곳(여명카메라박물관, 루이엘모자박물관, 전주미술관)도 포함하여 무료 입장할 수 있는 입장권 패스다. 가격은 4,200원이다. 정가로 사도 좋고, 한옥마을 패스권을 할인된 가격(4.030원)에 사도 좋다. 여기에 특별가까지 (일시적이지만) 적용되기도 한다. 특별가가 적용되면 한옥마을 패스는 2,500원으로 아주 특별한 가격이 된다. ^^

▶ 한옥마을패스 특별가로 구매하기

 

 

 

FAQ

1. 한복은 몇시간 정도 대여하면 좋을까요?

제가 직접 입어보니까 한복이 정말 예쁜데요, 사실 좀 많이 불편합니다. 그런 부분을 감안했을 때 하루종일 대여하는 것보다는 짧게 대여해서 예쁘게 사진 찍으시고 한복 반납 후 편하게 전주한옥마을 구경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사실 우리가 평소에 한복 잘 안입다보니 활동하는 게 불편하거든요. 특히 저고리는 짧고, 치마는 많이 퍼질수록 예쁘지만, 그만큼 걷는데 많이 불편해요. 그리고 치마를 적당히 주름잡아 잘 정리해야 걸을 때마다 덜 밟히거든요;;;; 

저는 개인적으로 2시간 정도 추천드립니다만 ^^ 한복 입는 것 그다지 불편하지 않아~~ 라고 하신다면 하루종일 대여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2. 남자도 한복 빌릴 수 있나요?

물론입니다. 저희 아버지도 한복 빌리셨어요. 다만, 저희 아버지 사진 잘 보시면 바지는 아버지가 평소에 입으시던 편한 바지였어요. 바지를 빌리나 안빌리나 대여비용은 동일합니다만, 평소에 편하게 입던 바지가 있으시다면, 그 바지가 한복과 잘 어울린다면 저는 그렇게 입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왜냐?! 앞서 1번에서 언급했듯이 한복은 생각보다 불편합니다. ^^;;; 그리고 전주한옥 마을 특성상 거의 걸어다녀야 되거든요. 마을 도로내내 택시타고 이동하고 이런거 거의 불가능하거든요. 뭐 그런걸 제외한다면 남성분도 한복 대여하는 데 아무런 문제 없습니다.

 

3. 전주한옥마을에 가니까 엄청 저렴한 한복도 있더라고요. 그런 건 괜찮나요?

개인취향의 문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적당히 분위기내는데 큰 돈 필요없다는 주의라면, 1만원에 3~4시간 이용할 수 있는 한복집도 전주한옥마을에 많습니다. 하지만 그 디자인은 분명 다르더라고요. 저도 처음에 한복 우와~ 저렴하게 했다가 디자인이 생각보다 별로였어요. 게다가 끝단이나 이런 곳에 지저분한 것들이.... 제가 이용했던 한복남 아니더라도 한복 관리 잘되는 곳에서 빌려서 예쁘게 입으시길 추천합니다. 전주 한옥마을내에는 정말 대여할 수 있는 한복집 많습니다~

 

4. 꼭 전문 사진가가 필요할까요? 셀카봉으로도 예쁘게 찍을 수 있을까요? 

내가 전문가의 실력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전문가의 사진과 내 사진은 분명 큰 차이가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꼭 전문 사진가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전주 어디든 분위기 좋고 예쁩니다. 한옥마을 어느곳을 걸어도 다 그림이고요. 셀카봉으로 혹은 삼각대로 여러분만의 분위기를 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우리에게 포토샵이 있잖아요? ^^ 적절히 밝히고 색감을 진하게 넣으면 직접 찍은 사진도 분위기 있게 나옵니다. 다만 역광은 가능한 피하시고, 햇빛이 부족하지 않은 상태에서 촬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 웨딩한복을 대여할 예정이시라면 사진전문가가 동행하길 추천드립니다. 웨딩한복의 특성상 색감이 진하지 않거든요. 그런 색감을 가진 옷일 수록 빛을 잘 조절해야 화사하게 찍히는데요, 잘못 찍히면 허옇게만 보여요. 그래서 그런 경우를 고려하신다면 시간 조절하셔서 전문가와 동행해서 예쁜 사진 남기세요~

 

5. 한복남과 어떤 관련이 있나요? 

아~무런 관련 없습니다. 제가 제 한복은 물론 부모님 한복까지 지불한 리뷰입니다.

전주 한옥마을 가기 전에 여러 리뷰를 찾아보았고, 그 중에서 한복남이 가장 마음에 들어서 선택했습니다. 그러므로 일절, 한복남과 관련이 없습니다~ 

 

 


여행준비와 기록은 물론 각 지역 여행정보를 한 눈에 보기

 앨리스의 여행 가이드 리스트 확인하기

 

여행글부터 다양한 여행 정보까지 네이버에서 쉽게 확인하는 방법!

 앨리스의 여행과 일상 네이버 이웃 목록 등록하기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 +

(블로그에 업데이트 되지 않는) 최신 여행정보(할인코드/프로모션/이벤트등) 카톡으로 보기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 카카오톡 플친 추가하기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