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가이드/해외 여행정보 (꿀팁)

주말, 공휴일, 연휴에도 환율우대(80%)받고 환전하는방법: 네이버 페이 환전(핸드폰 환전) 최대 80% 환전)

by 러블리 앨리스, 호텔&여행 블로거 2018. 9. 23.
728x90
반응형

처음 네이버 페이가 태어났을 때, 내가 네이버 페일을 쓸 일이 있을까?! 하는 의구심을 가졌다. 그런데 지금은 내 일상 중 하나가 되었다. ^^; 쇼핑할 때 사용하기도 좋았다. 포인트도 잘 쌓이니 그만큼 편리했고. 여기에 이제는 환전도 가능하다. 바빠서 은행에 들를 시간이 없을 때는 KEB 하나은행으로 사이버환전을 그 동안 해왔는데, 이제는 핸드폰으로도 환전한다는 사실보다 더 놀라운 것은 "주말, 공휴일, 연휴"에도 환전이 가능하다. 그것도 네이버페이로!

 

방법도 매우 간단하다. 계좌를 네이버페이에 연결하면 되는데, 이왕이면 신한은행으로 연결하며 10% 더 환율우대를 받을 수 있다. 2018년 8월까지는 이벤틀 90%까지 환율우대를 해주었다. 지금은 최대 80%까지환율우대 가능. 주말/연휴/공휴일이면 은행이 업무를 하지 않으니 공항이나 부산항에서 환전을 했다. 물론 그곳에서는 환전우대를 받기도 어려울 뿐더라(간혹 이벤트로 해주긴 하지만 시내은행보다는 그 혜탁이 낮다.) 바꾸는 외화가 비싸다. ㅠ0ㅠ 그렇지만 이젠 주말/연휴/공휴일에도 최소 70~80%(주요통화인 USD, JPY, EUR에 해당) 환율우대를 받을 수 있고, 그 이외의 통화도 시중은행과 비슷하게 최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인터넷으로 사이버환전하기(KEB하나은행) - 환율우대 최대 80%

 

 

 

누구나 네이버 ID가 있다. 그 ID로 환전한다.

네이버페이 페이지에 들어가면 환전코너가 따로 있다. PC버전으로 보게되면 찾기 어렵고 네이버 환전은 PC버전으로는 안된다. 모바일 페이지로 가서 환전을 해야한다. 네이버 ID는 누구나 가지고 있으니 핸드폰으로 확인해보자.

 

 

 

돈이 왔다갔다 하는 부분이며, 일단 네이버 페이 환전을 신청하면 취소가 안되므로, 본인인증을 거친 후 네이버 페이 환전이 진행된다. 그리고 주의사항은 꼭 체크하자.

• 절대로 대리수령은 불가 (신분증 필수)

• 당일신청, 당일 수령은 불가능하다. 네이버페이 환전 후 다음날부터 수령이 가능하다.

• 모바일로 진행되는 네이버페이 환전는 신청완료 후 취소 불가하다.

 

 

 

수령지점은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심지어 공항은행도 선택가능

① 공항내 은행 선택:

내가 가장 자주 선택하는 방법은 출국하는 날 방문하게 되는 공항내의 신한은행 지점을 선택한다. 그렇게 되면 시중 은행에 다시 방문할 필요가 없고, 출국하는 날 바로 환전한 외화를 찾을 수 있어서 간편하다.

② ATM 선택

또 다른 방법은 ATM을 선택하는 방법이다. 만약 자신이 방문하는 공항내 또는 항구내에 지정은행이 없을 경우, 주말/연휴/공휴일에는 은행업무를 하지 않으니 신청한 외화를 딱히 찾을 방법이 없다. 이럴 때는 ATM지점을 선택하면 되는데, 단점이라면 외화환전이 가능한 ATM이 모든 지역에 기존 은행지점만큼 많지 않은 것이 단점이다. 하지만, 환율우대를 많이 받은 것을 고려하면(물론 이런 경우 너무 적은 돈이면 환율우대를 많이 받아도 큰 이득은 되지 않는다.) 몇개 안되는 환전가능 ATM을 찾아가는 것도 한 방법이다.

 

 

은행 수령시 이용시간을 알려준다.

자신의 네이버 페이에 연결한 신한은행(또는 타 은행 가능)에 환전하고 싶은 금액이 있다면 환전신청을 터치하면 자동으로 환전된다. 매우 간편한 방식이다. 여기에 신청한 수령처의 영업시간을 알려주는데, 위 화면은 내가 자주 이용하는 김해공항 내의 신한은행 영어점 표시다.

 

ATM 수령시 혜택이 있다.

보통 작은 돈으로 환전을 하고 싶지만 그렇지 못할 때가 많다. 은행이 보유하고 있는 작은 돈의 수량이 적은데 원하는 사람들은 많기 때문이다. 그리고 대부분 환전할 경우 넉넉히 환전하다보니 큰 돈인 경우도 많은데 그에 비해 작은돈으로 바꾸려면 혅에서 사용은 편리하지만 많은 갯수의 작은 돈이 필요하니 어떤 분들은 여러 은행을 돌며 작은 돈으로 환전하기도 한다.

그런 점을 고려할 때, ATM에서 환전신청을 수령할 경우 작은 돈을 일정 선까지 수령할 수 있다. 보통 ATM에서는 정해진 권종으로만 받을 수 있는 불편함이 있는데, 그런 불편함을 조금 덜어놓은 것이다.

 

 

ATM 환전 수령 방법

ATM수령이 가능한 곳이 각 지역마다 정해져있다. 그래서 모든 지점이 가능한 것은 아니니 이 부분 참고하자. 하지만 더 불편한 것은 어느 지점에서 ATM수령이 가능한지, 수령지점을 선택할 때는 알 수 없다. 그래서 각 지역마다 큰 시내의 큰 지점을 중심으로 선택한 후 ATM지점이라고 선택해봐야 (즉, 일일이 하나하나 확인해봐야) 알 수 있다. 

 

ATM 수령을 선택한 사람은 해당 지점에 가서 ATM기계를 찾아야 하는데, 일반적인 은행지점에서 사용하는 ATM보다, 편의점에서 사용하는 ATM처럼 조금 더 크고 두껍게 생긴 기계가 있다. 그 기계가 환전수령이 가능한 ATM 기계다. 그 기계에서 <N페이 환전수령>을 선택한 후 자신을 인증한 현금카드(신한은행 외 카드도 모두 가능하다)를 기계에 꽂고 신청한 외화 수령을 진행하면 된다. 자신이 신청한 내역을 확인하면 그 신청내역을 터치 후 원하는 권종으로 환전할 수 있다.

USD 1달러는 최대 30매, JPY 1천엔은 최대 20매까지 선택할 수 있다.

 

환전이 완료되면, 꽂아둔 자신의 카드를 제거하고, 명세표도 수령할 수 있다.

 

 


여행준비와 기록은 물론 각 지역 여행정보를 한 눈에 보기

 앨리스의 여행 가이드 리스트 확인하기

 

여행글부터 다양한 여행 정보까지 네이버에서 쉽게 확인하는 방법!

 앨리스의 여행과 일상 네이버 이웃 목록 등록하기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 +

(블로그에 업데이트 되지 않는) 최신 여행정보(할인코드/프로모션/이벤트등) 카톡으로 보기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 카카오톡 플친 추가하기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