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앨리스 블로그 공지/일반공지, 안내

제 5회 2014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투표해보아요!

by 러블리 앨리스, 호텔&여행 블로거 2014. 2. 19.



제 5회 2014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개인부문 http://snsawards.com/iblog/



매년 진행되던 대한민국블로그어워드입니다.

2009년부터 블로그 서비스를 전문으로 하는 기업들의 연합체인 "한국 블로그 산업 협회"에서 주최하는 행사인데요 2012년을 제외하고는 매년 블로그 어워드를 진행했었지요. 저도 처음 블로그 시작하고나서 우연히 검색하다가 알게 되었고 우와~ 나도 언젠가! 이랬는데, 작년 활동을 기반으로 올해 제 5회에 <일상/생활>부문에 후보로 들어가게 되었어요. (완전 신기!!!!)


물론 저를 뽑아주시면 기분은 좋겠지만 가만히 들여다보면 누군가에게 휘둘리지 않고 자신만의 글을 써내려가면서 블로그를 운영하신 분들이 참 많구나~라는 생각이 자연스레 들게 하는 블로거분들이 많습니다. 그 분들이 다 올해 후보이시고요.

시간되신다면, 회원가입하셔서(주민번호 요구하지 않고 간단해요.) 마음에 드시는 분들에게 투표 해보시는 건 어떨까하고요~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는 개인부문과 기업부문을 나누어서 진행하는데요

기업 공공부문(http://snsawards.com/eblog/)은 이미 투표를 진행했고 개인부문은 오늘부터 시작한 거 같아요!




이번에도 역시나, 후보로 선정된 많은 분들의 블로그를 보면서

좋은 사진 비싼 카메라가 다가 아니라 필요한 사진이 적절히 배치되어야 한다는 것

누군가의 정보를 카피하고 그대로 가지고 오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생각이 들어있어서 이 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는 포스팅이 많다거나

겉모습에 휘둘리지 않고 자신이 즐기는 만큼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는 것을 많이 느끼고 배우게 되었습니다.



요 몇일 저는 블로그에 대한 고민이 많았습니다.

흔히 말하는 생계형 블로거의 모습을 가지고 있는 저는

저 스스로, " 내 블로그가 광고블로그가 되지 않기 위해서 더 노력하고 자정해야할 것! " 이라는 생각이 자주 들게 되었거든요.

카메라에대한 욕심이 없었다고 할 수도 없겠죠. 그렇지만 지금 카메라도 완벽하게 다루지 못하면서 비싼 카메라의 필요성에 대해서 스스로 물음표를 떠올렸고 무엇보다도 제 블로그가 사진과 관련된 블로그는 더더욱 아니었으니까요.


욕심이 그렇더군요.

여자들이라면 자주 사용하지 않더라도 예쁜 립스틱이나 아이섀도우는 색깔별로 구비해두고 싶지만 엄밀히 따져보면 한정된 재화를 생각해볼 때 그게 꼭 필요할까?라는 의문도 동시에 가질 수 있죠. (물론 경제적인 여유가 넘치신다거나 혹은 그와 관련된 전문적인 일을 하시는 분이라면 제외겠지만요)

마찬가지로 내 블로그에 필요한 것이 좋은 DSLR인지, 아니면 보기 좋은 화려한 스킨 디자인인지 혹은 누군가의 화려한 글을 카피하는 것인지는 조금만 생각해봐도 담이 나오는 것이었습니다.




가독성을 높이기 위한 적절한 스킨과 레이아웃수정 그리고 적재적소에 필요한 사진정도.

그리고 그 가운데 내 블로그에서만 접할 수 있는 나의 생각과 삶의 일부분들.

나만의 경험으로 누군가에게 신선한 자극이 되거나 도움이 되거나 즐거움이 되어줄 이야기들.

이것만으로도 충분히 <질 좋은 블로그>라는 평을 받을 수 있겠다는 생각과 내 스스로가 블로그에 얽매이지 않고 즐길 수 있겠다는 생각. 그리고 시간이 지났을 때 내가 이렇게 생각했어?라는 흐뭇관 과거역추적..?! ㅎㅎㅎ

아무튼 그렇게 글을 써내려간 많은 블로거들이 이번 2014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 후보로 올랐습니다. (내 블로그는 제외;;; 전 정말 그냥 운인 것 같아요;;; 타 후보 블로그를 보니 저는 참 비루하더이다;;;;;) 시간이 되신다면 소중한 한 표 부탁드려요~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