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누는 소식

작지만 절대 작지 않은 천천클럽 with 밀알복지재단 : Hope for Africa

by 러블리 앨리스, 호텔&여행 블로거 2014. 9. 26.

천천클럽 홍보영상 from Miral on Vimeo.



1천원의 가치


아주 오래전에, 어떤 후원단체에서 100원 기부 프로젝트를 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정확하게 기억이 안나는데, 우리나라국민의 절반이 100만원 낸다고 하더라도 2,500만명 × 100원 = 약 25억의 후원금액이 생기는 어마어마한 금액으로 탈바꿈하게 되죠!

저 그 당시에 이 프로젝트 참 신선하다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지금, 천천클럽 캠페인이 밀알복지재단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단돈 1천원.

대중교통인 버스를 성인이라면 편도라도 타기에 부족한 돈.

과자 한 봉지 사먹으려고 해도 부족한 돈이며.

1천원으로 우리가 지금 할 수 있는 것을 고민해본다면 상당히 많은 제약을 가져다주는 그런 금액이죠.


제가 어렸을 적 1천원의 가치와 지금은, 그 차이가 너무 많아서 오히려 신기할 따름입니다.

그만큼 우리나라는 성장했고, 화폐가치가 달라졌습니다.

하지만 아무것도 할 수 없을 것 같은 1천원으로도 누군가에게 도움이 된다면, 그건 액면가 그대로 1천원이 가지는 가치 그 이상일테죠.












매월 천원씩 나누지 못할 만큼 가난한 사람은 없습니다.


나에게는 작은 1천원. 누군가에게는 생명을 바꿀 수 있는 일이라면 두 눈 크게 뜨고 알아봐야 하지 않을까요?

전국민 소액정기기부 캠페인인, 밀알복지재단의 캠페인, <천천클럽> 최소정기기부 금액이 1천원. 부담이 없죠?


사실 많은 분들의 기부인식이 바뀌고 있고, 현재에도 많이 바뀌고 있지만, 생각보다 적지 않은 분들이, <기부>라는 단어를 떠올렸을 때 <어마어마한 금액을 납부>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세요. 사실 후원을 받아 운영하는 단체의 입장에서는 한 번에 큰 금애만큼 중요한 것이 소액이지만 꾸준한 정기기부라고 하더라고요.

꾸준한 정기기부는 꼼꼼한 계획을 통해서 미래를 약속할 수 있기 때문이죠.








대체 1천원으로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을까?


아프리카에서 한국돈 1천원으로 할 수 있는 것은, 누군가에세 배고픔을 채워주고, 아파하는 아이들이 아프지 않도록 해줄 수 있는 마법이 돈이자, 마법의 금액입니다. 1천원으로 배고픈 아동에게 한끼의 식사를 무려 5명에게 나눠줄 수 있고, 아픔을 친구삼아 죽음의 문턱에 있는 5명의 아이에게 고통을 줄이고 살 수 있는 희망을 제공합니다. 진짜 이건 마법이지 않나요?

지구에서 가장 널리 소비되고 있는 20개의 바나나를 구매해서 아이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데요, 쉽게 구입할 수 있으면서도 칼륨, 섬유질, 마그네슘, 비타민C 등 영양분이 풍부해 몸에도 좋은 바나나를 제공할 수 있는 것도, 무려 20개의 바나나를 구매할 수 있는 것도 한국돈 1천원의 가치가 아프리카에서 발휘되는 것입니다.


사실 바나나 이야기하니까, 할 말이 많은데 ^^;;; 바나나는 미국 FDA에서 승인한 5가지 장점을 가진 꽤나 훌륭한 과일이예요. 심장을 보호하고 신장암을 예방하는데 좋고. 우울증을 완화해주며 섬유질이 많아서 소화에도 부담이 없고요 시력향상에도 좋다고 합니다. 이런 맛 좋고 영양가 좋은 바나나를 아이들이 먹을 수 있다고 생각하니 ㅎㅎ 절로 엄마미소가 지어지네요 ^0^




밀알복지재단, 천천클럽 : 정기후원 페이지 클릭






해당페이지를 클릭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페이지가 생성됩니다.

천천클럽이니 <1,000원>을 클릭하셔도 좋고, 직접 원하는 금액을 입력하셔도 좋습니다.








필요한 정보 채워넣으시면 됩니다.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등록 원하시면 클릭하시면 돼요~








후원금 납부방식은 현재 <자동이체>만 가능하도록 나왔는데요

제가 1천원을 설정해서 그런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

(아니면 무조건 자동이체일런지는 제가 다른 금액으로 설정해서 확인을 안해봐서;;)


역시 필요정보 기입완료!





밀알복지재단 천천클럽 정기후원 등록 완료!








등록하시면 이렇게 문자가 옵니다~!




비록 1천원이지만, 꾸준한 기부로 많은 아이들이 덜 배고프고 덜 아프고 더 건강해지면 좋겠습니다 ^^

천천클럽 영원하라~!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