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 여행/경상도

경주 한복입고 사진찍기 좋은 예쁜 장소 BEST 10, 경주 가볼만한곳, 경주여행코스

by 러블리 앨리스, 호텔&여행 블로거 2021. 11. 27.
반응형
728x170

경주 한복입고 사진찍기 좋은 예쁜 장소 BEST 10

경주는 지붕없는 박물관이라고 불릴 만큼 우리 문화유적/보물이 많은 곳이다. 어딜가도 거대한 능이 여기저기 보이고, 조금만 벗어나면 아름다운 사찰 불국사가 있다. 어딜 가도 경주 곳곳은 문화재로 가득 찬 이색도시가 아닌가 싶다. 이런 분위기에 잘 어울리는 경주 대표 체험활동인 한복입기. 한복이란 우리 고유 전통옷이지만 사실 평소에 입을 일이 없다. 손이 잘 가지 않는 것도 사실이다. 아주아주 특별한 날에만 한복을 꺼내게 되다보니 한복을 입은 횟수를 평생을 기준으로 보면 손가락에 손꼽힐 정도다. 그런 어색한 일이 경주에서는 전혀 어색한 일이 아니다. 여기저기 골목 곳곳에서 다양하고 아름다운 한복을 입은 이들을 쉽게 볼 수 있을만큼 경주는 한복을 입는 이들이 많다. 잠시 빌려입는 한복이지만 취향껏, 색상을 고르고 디자인을 선택하고 가지런하게 머리카락을 예쁘게 빗어 한복을 입고 그날 하루는 예쁜 공주나 도령 또는 왕이 되어 경주 중심을 활보한다. 이런 즐거운 일을 사진으로 남겨보자. 경주 어디든 다 좋지만, 내가 직접 방문해보고 사람이 많이 없거나, 이색적인 배경이 되어 나의 아름다운 한복 체험을 기분 좋은 추억으로 남겨줄 사진 찍기 좋은 예쁜 장소 10곳을 정리했다.

 

* 경주시 가이드 북 *

· 관광안내도 E-Book 다운로드

· 관광지도 무료신청하기

 

 

경주 한복입고 사진찍기 좋은 예쁜 장소 BEST 10


경주 한복입고 사진찍기 좋은 예쁜 장소 BEST 10 대릉원

경주 한복입고 사진찍기 좋은 예쁜 장소 BEST 1.

대릉원

주소: 경북 경주시 황남동 카카오맵 보기

·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경주 대표 유적지인 대릉원. 이 거대한 고분을 보고 있노라면 시간과 공간을 초월한 신비감이 느껴지는 곳이라 한복과 굉장히 잘 어울리는 곳이다. 3만8천평의 평지에 23기의 능이 솟아 있는 황남동의 대릉원은 경주에서 가장 근 규모다. 엄청난 예산을 들여 지금의 공원형태로 만들었기에 누구나 입장료 3천원만 지불하면 입장 가능하다. 내부가 공개된 천마총, 규모가 큰 황남대총 역시 대릉원 안에 있다. 역사적 가치가 매우 큰 곳이면서 동시에 이 거대한 능의 집합은 한복과 가장 잘 어울리는 매력적인 장소가 된다. 특히 사계절 모두 아름다운 대릉원에서는 계절 상관없이 예쁜 사진을 남기기 매우 좋은 곳!

 

◆ 대릉원에서 사진 찍을 때 알아야 할 것!

· 대릉원 (잔디) 안으로 들어가지 말자.

· 천마총과 같이 공개된 내부는 공간이 매우 좁고 어두워서 사진을 찍기 불편하다.

· 멋진 나무를 배경으로 사진 찍고 싶다면 공영주차장이 있는 대릉권 입구로 입장하면 바로 갈 수 있다.

 

 


경주 한복입고 사진찍기 좋은 예쁜 장소 BEST 10 황리단길

경주 한복입고 사진찍기 좋은 예쁜 장소 BEST 2.

황리단길 골목

주소: 내남네거리(경북 경주시 황남동)부터 황남초교네거리

 

황남동 포석로 일대의 '황남 큰길'인 골목길로, 전통한옥 스타일의 카페나 식당, 사진관등이 밀집해 있다. 주변에 대릉원, 첨성대, 역사지구등 가까이 찾을 수 있는 유적지 역시 많아 많은 이들이 경주에 방문하면 한번식 들르는 곳이기도 하다.  이곳에서 골목길 내에 곳곳에 벽화가 있는데, 걷다보면 발견하게 되는 벽화의 그림들은 모두 제각각 개성을 가지고 있어서 마음에 드는 벽화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도 좋다. 

 

◆ 황리단길 골목에서 사진 찍을 때 알아야 할 것!

· 부지런히 걸을수록 좋은 포토스팟을 많이 찾을 수 있다.

 

 


경주 한복입고 사진찍기 좋은 예쁜 장소 BEST 10 황리단길 베트남 카페
경주 한복입고 사진찍기 좋은 예쁜 장소 BEST 10 황리단길 예쁜카페
경주 한복입고 사진찍기 좋은 예쁜 장소 BEST 10 황리단길 대릉원뷰
경주 한복입고 사진찍기 좋은 예쁜 장소 BEST 10 황리단길 스타벅스 카페

경주 한복입고 사진찍기 좋은 예쁜 장소 BEST 3.

독특한 경주 카페

황리단길을 중심으로 경주 곳곳에는 굉장히 독특한 컨셉의 카페들이 많다. 전통 한옥은 물론 베트남의 정취가 물신 풍기는 곳까지. 대표적인 프랜차이즈 카페인 스타벅스 역시 스타벅스 대릉점 내에는 예쁜 벽화와 경주의 시그니쳐 조형물이 있어서 이곳에만 들러서 배경을 두고 사진을 찍어도 독특한 분위기가 연출된다. 물론 그만큼 사람이 늘 많다는 것은 단점이라 조금 불편할 수 있다. 경주에는 워낙 카페가 많고 다양하니, 시간내어 잠시 휴식을 취하면서 달콤핟 디저트와 음료를 즐기며 쉬면서 예쁜 사진도 남겨보길 추천한다.

 

◆ 독특한 경주 카페에서 사진 찍을 때 알아야 할 것!

· 검은색 한옥이 특징인 클램프, 베트남 정취가 물씬 나는 비엣, 대릉원뷰가 가능한 데네브등 미리 사전에 검색한 후 원하는 컨셉의 카페에 들르도록 하자.

· 카페 방문시 최소한 1인 1메뉴 주문은 에티켓으로 지키도록 하자.

 

 


경주 한복입고 사진찍기 좋은 예쁜 장소 BEST 10 월정교
경주 한복입고 사진찍기 좋은 예쁜 장소 BEST 10 월정교 예쁜
경주 한복입고 사진찍기 좋은 예쁜 장소 BEST 10 월정교 매직아워

경주 한복입고 사진찍기 좋은 예쁜 장소 BEST 4.

월정교

주소: 경북 경주시 교동 274 카카오맵 보기

 

문화가 발달한 신라의 모습을 엿볼 수 있는 월정교는, 황리단길 중심에서 다소 떨어지긴 했지만 걸어가는 데에 불편함은 없다. (혹은 전동차를 타고 이동가능!) 여기까지 걸어오는 사람이 많지 않아 오히려 이곳은 사람이 많이 없어 사진을 찍기에 매우 편리하다.

화려한 기둥에 멋진 월정교는 신라문화 발전이 어느정도인지 가늠할 수 있을 정도로 웅장한데, 셀수 없이 많은 기둥을 양 옆에 두고 다소곳한 포즈를 취한다면 한복과 가장 잘 어울리는 장소가 되지 않을까 싶다! 참고로 매직아워 시간에 방문하길 강추한다!

 

◆ 월정교에서 사진 찍을 때 알아야 할 것!

· 2층으로 이동에서 영상자료를 볼 수 있으나 워낙 가파르기 때문에 한복입고 올라가는 것은 비추한다.

· 매직아워 시간에 방문하면 아름다운 빛을 활용하여 몽환적인 사진을 찍을 수 있다.

· 근처 향교에 들렀다가 월정교에 방문하길 추천한다.

 

 


경주 한복입고 사진찍기 좋은 예쁜 장소 BEST 10 경주향교
경주 한복입고 사진찍기 좋은 예쁜 장소 BEST 10 월성지구
경주 한복입고 사진찍기 좋은 예쁜 장소 BEST 10 월성지구

경주 한복입고 사진찍기 좋은 예쁜 장소 BEST 5.

경주향교 & 입구 오른쪽 길 (월성지구)

주소: 경북 경주시 교촌안길 27-20 카카오맵 보기

 

경주향교는 넓은데, 사람이 거의 없다. 아마도 여기까지 걸어오는 사람이 없는 것 같다. 그래서 조용히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단, 조금은 황량하게 느껴질 수 있으니 건물이나 담벼락을 배경으로 사진찍기를 추천한다. 경주향교 입구에서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숲이 나오는데 이 곳은 월성지구다. 이 곳 역시 사람이 많이 없어서 신비롭게 휘어진 나무들을 사계절 다양한 모습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 경주향교에서 사진 찍을 때 알아야 할 것!

· 가을에 방문하면 경주향교 바닥에 노란 은행나뭇잎이 가득한 모습을 볼 수 있다. 이를 배경으로 위에서 아래로 사진을 찍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경주 한복입고 사진찍기 좋은 예쁜 장소 BEST 10 최부자집
경주 한복입고 사진찍기 좋은 예쁜 장소 BEST 10 최씨 고택

경주 한복입고 사진찍기 좋은 예쁜 장소 BEST 6.

경주 교동 최씨고택 (경주 최부자댁) 안쪽 공간

주소: 경북 경주시 교촌안길 19-21 카카오맵 보기

 

한국의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찾으라면 단언컨대 많은 사람들이 경주 최 부자 가문의 종택을 꼽을 것이다. 우리에게 잘 알려진 12대 만석꾼, 8대 진사를 배출한, 한국의 대표 명문가. 해방 이후에는 대학 설립을 위해 전 재산을 기부한 것으로 사회환원에도 앞장 선 가문이다. 그 가문의 고택인 '최씨고택'(국가민속문화재 제27호)은 월성 서편 교촌마을에 있다. 황리단길에서 이곳까지는 쉽게 걸어올 수 있고 많은 이들이 방문하지만, 이곳에서 조금만 안쪽으로 들어가면 사람들이 잘 찾지 않는 공간이 있다.

 

건물 2개가 ㄱ자 형태로 맞닿은 곳에 작은 안쪽 공간이 있는데, 그곳으로 들어갈 수 있음에도 많은 사람들이 그곳까지 들어가지 않는다. 이 곳에 가서 조용히 고즈넉한 분위기를 배경으로 한복과 잘 어울리는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위 사진을 보면 한복입은 사람들이 있는 공간이 사진찍기 좋은 공간이다.)

 

◆ 경주 교동 최씨고택에서 사진 찍을 때 알아야 할 것!

· 건물 안으로 올라가지 말 것

 

 

반응형

경주 한복입고 사진찍기 좋은 예쁜 장소 BEST 10 경주박물관
경주 한복입고 사진찍기 좋은 예쁜 장소 BEST 10 국립경주박물관
경주 한복입고 사진찍기 좋은 예쁜 장소 BEST 10 경주박물관 신라장신구
경주 한복입고 사진찍기 좋은 예쁜 장소 BEST 10 경주박물관 신라문화

경주 한복입고 사진찍기 좋은 예쁜 장소 BEST 7.

국립경주박물관

주소: 경북 경주시 일정로 186 카카오맵 보기

 

국립경주박물관에서 왠 한복사진이냐고 되물을 수 있겠지만, 가장 현대적인 공간에서 가장 오래된 유물이 전시된 이 공간은 한복의 세련미와 전통미를 그대로 살릴 수 있는 아주 독특한 공간이다. 위 사진에서 보다시피, 검은색을 배경으로 화려한 금장식등이 전시된 국립경주박물관은 화려한 신라시대의 꾸밈장식을 볼 수 있다. 이런 전시를 바탕으로 주의깊게 살펴보는 한복입은 모습은 아주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물론 황리단길에서 한복을 빌려입고 경주 박물관까지 걷는 것이 가장 불편한 일이자 어려운 일일 수 있으나 그래서 이곳까지 와서 사진을 찍는 이들이 없다는 점! 경주박물관 야외에는 에밀레종까지 있으니 누구보다 독특한 배경이 되는 곳이 많아 국립경주박물관을 추천한다.

 

 

◆ 국립경주박물관에서 사진 찍을 때 알아야 할 것!

· 전시품이 있는 유리는 손을 대서는 안된다.

· 에밀레 종은 특정 시간대에 타종소리를 들려준다.

· 잡다한 집은 무료로 사물함에 보관할 수 있다.

 

 


경주 한복입고 사진찍기 좋은 예쁜 장소 BEST 10 동부사적지구
경주 한복입고 사진찍기 좋은 예쁜 장소 BEST 10 핑크뮬리
경주 한복입고 사진찍기 좋은 예쁜 장소 BEST 10 핑크뮬리 군락지
경주 한복입고 사진찍기 좋은 예쁜 장소 BEST 10

경주 한복입고 사진찍기 좋은 예쁜 장소 BEST 8.

경주동부사적지대

주소: 경북 경주시 황남동 111-2 카카오맵 보기

 

여름에는 빛나는 초록빛이, 가을에는 붉은빛이, 겨울에는 황금빛 노란빛이 드는 핑크뮬리 밭이 경부 동부사적지대에 있다. 이곳은 그 범위가 넓고 밀도가 높아서 황금들녁의 모습을 그대로 사진에 담을 수 있어서 포토존으로 잘 알려진 곳이기도 하다. 가을이 지나면 예쁜 핑크뮬리가 없으니 이곳에서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실상 그렇지 않다.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노란빛이 들어있는 핑크뮬리를 배경삼아 찍을 수 있어서 아주 멋스럽다.

 

 

◆ 경주 동부사적지대에서 사진 찍을 때 알아야 할 것!

· 가능하다면 저 멀리 배경에 첨성대를 두고 찍어보자.

· 벤치가 있는 거대한 나무가 근처에 있다. 그것을 배경으로 찍는 것도 예쁘고 독특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경주 한복입고 사진찍기 좋은 예쁜 장소 BEST 10 한옥스테이
경주 한복입고 사진찍기 좋은 예쁜 장소 BEST 10 한옥스테이

경주 한복입고 사진찍기 좋은 예쁜 장소 BEST 9.

경주 한옥스테이

경주에서 머무는 사람들 중 많은 사람들이 경주 한옥스테이를 선택한다. 각 한옥마다 규모도 내부 모양도 모두 다르겠지만 대부분 한옥은 한복과 가장 잘 어울리는 짝꿍 아이템이 된다. 한복을 빌려입고 본인이 머무는 한옥에 들러서 한옥과 마당을 배경삼아 사진을 찍기를 추천한다. 

 

◆ 경주 한옥스테이에서 사진 찍을 때 알아야 할 것!

· 본인이 머물지 않는 한옥스테이에 들러서 사진을 찍지 말자.

 

 

경주 한복입고 사진찍기 좋은 예쁜 장소 BEST 10 테를지카페
경주 한복입고 사진찍기 좋은 예쁜 장소 BEST 10 말카페

경주 한복입고 사진찍기 좋은 예쁜 장소 BEST 10.

테를지 카페

주소: 경북 경주시 태종로 736 카카오맵 보기

 

포니카페! 경주에 포니카페가 있다. 여기서 음료를 마시면 포니에세 당근간식을 줄 수 있는데, 황리단길 내에 있어서 이동도 편리해 테를지 카페에 방문해보길 추천한다. 귀여운 포니 곁에서 사진을 찍는 것도 좋고, 당근 간식을 먹는 포니와 함께 사진을 찍는 것도 추천한다. 포니 존재만으로도 특별한 한복입은 예쁜 사진이 완성되는 것은 시간문제!

 

◆ 테를지 카페에서 사진 찍을 때 알아야 할 것!

· 말을 쓰다듬지는 말자. 물릴 수 있다...... ^^;;;;

 

 


이 외에도 곳곳이 포토존이라고 할 수 있을만큼 경주시에서 걷다보면 꽤나 좋은 곳을 많이 발견하게 된다. 최근에 도보정비가 새롭게 이뤄지면서 차와 사람이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는 공간도 확보되었다. 이로서 한복을 입고 조금 더 편리하고 안전하게 곳곳을 걸을 수 있게 되어 한복을 빌려입는 체험활동을 편하게 되었다. 경주에서 한복을 입고 여기저기 다니며 즐거운 추억사진과 예쁜 사진 많이 남기시길~

 


여행인플루언서, 여행블로거, 여행에디터 글 보기

1. 앨리스는 누구?!  여행 에디터, 앨리스 프로필

2. 여행준비와 기록은 물론 각 지역 여행정보 한 눈에 보기

3. 앨리스의 여행기록은 쉽게 확인하는 방법: 네이버 이웃 목록 등록방법 / 카카오뷰에서 읽는 방법

4.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 + 최신 여행정보 (할인코드/프로모션/이벤트등) 카톡으로 보기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