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준비 정보, 프로모션/대한민국 여행 할인, 꿀팁

제주도 렌트카 가격비교 방법 + 꿀팁(체크리스트), 21% 할인 + 5% 추가 중복 할인코드(최저가 예약방법)까지!

by 러블리 앨리스, 호텔&여행 블로거 2022. 5. 24.
728x90
반응형
제주도 렌트카 가격비교 방법 + 꿀팁(체크리스트), 21% 할인 + 5% 추가 중복 할인 코드(최저가 예약방법)까지! 

1. 제주도 여행, 렌트카 필요한 이유
2. 제주 렌트카 가격 비교해야 하는 이유 + 반드시 알아야 할 것들 (체크리스트)
3. 제주 렌트카 이용 시 헷갈리는 완전 자차? 반드시 필요한 이유
4. 제주도 렌트카 이용 시 도움 되는 꿀팁
5. 제주도 렌트카 가격비교 + 할인 코드 사용 최저가 예약방법

호텔&여행 블로거, 러블리 앨리스!

제주도 렌트카 가격비교 방법 + 꿀팁(체크리스트), 21% 할인 + 5% 추가 중복 할인코드(최저가 예약방법)까지!

 

Jeju Island travel must-have!

제주도 여행 필수품 

제주도 렌트카 가격비교 방법

+ 꿀팁, 할인쿠폰까지!


 

제주도 여행에서 교통수단의 선택권은 뚜벅이일 것이냐 아니면 렌트카일 것이냐다. 둘 다 장단점이 명확하다. 특히 요즘처럼 제주 렌트카 가격이 많이 상승한 시기에는 더더욱 장단점이 더 명확하다. 그럼에도 여전히 대다수의 많은 제주 여행객들은 제주도 여행 시 렌트카를 선택한다. 이유는 아주 간단하다. 정말 편하기 때문이다. 카카오 택시 어플과 대중교통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음에도 여전히 제주도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보다는 제한된 여행 시간 속에서 렌트카는 조금 더 편하게 다양하게 많은 여행을 할 수 있게 도와준다.

 

그렇다면 제주도 렌트카 예약 시 어떻게 비교하여도 어떻게 할인받을 수 있을까? 제주도 렌트카에 대한 모든 것을 정리해본다!

 

 

 


1. 제주도 여행,

렌트카 필요한 이유

 

제주도 렌트카 가격비교 방법 + 꿀팁(체크리스트), 21% 할인 + 5% 추가 중복 할인코드(최저가 예약방법)까지!

 

사람마다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것이고 개인적인 이유도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제주도 여행에서 교통수단을 렌트카로 선택하는 이유는 아래와 같다.

 


제주에서 렌트카 필요한 핵심 이유!

 언제든 내가 원하는 곳에서

내릴 수도 있고 편리한 이동이 가능하다. 

 

 

· 교통편이 좋지 않다. 

대중교통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고 해도 렌트카로 10분이면 이동할 거리를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대기시간이 발생하다 보니 30분이 넘게 걸리는 경우도 허다하다. 특히 제주시나 서귀포시를 비롯하여 인구가 몰려 있는 곳은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나쁘지 않지만 성산이나 한림, 애월, 표선 같은 경우 인구의 밀도와 도로의 여건이 좋지 못하다 보니 일반적으로 버스가 자주 다니지 않고 택시를 보기도 어렵다. 

 


· 서울 면적의 4배에 해당되는 생각보다 큰 섬 크기로 관광지 사이의 거리가 멀다.

사람들이 의외로 제주도의 실제 크기를 축소해서 생각하는데, 사실 제주도의 크기는 상당히 큰 섬이다. 그러므로 원하는 곳곳마다 다니기 위해서는 렌트카의 효용성이 매우 높다. 특히 목적지가 제주시에서 서귀포라면 렌터카를 이용하면 대기시간 없이 편하게 바로바로 이동이 가능하다. (실제 제주공항에서 서귀포까지 대중교통 이용 시 1시간 반 넘에 걸린다.)

 


· 버스와 택시로만 다니기엔 시간도 오래 걸리고 여행 와서 짐을 싣고 내리기가 불편하다. 

뚜벅이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가 짐을 어디에 맡길 것인가이다. 주로 뚜벅이 여행을 하는 나 역시 그렇다. 항상 동선과 목적지를 정하게 되면 짐을 어디에 어떻게 맡길 것인지에 대한 고민이 깊어진다. 그러므로 렌트카는 이런 고민할 시간을 만들지 않다는 점에 장점이 매우 크다. 특히 가족단위의 여행객이라면, 짐이 많은 아이가 있는 여행객이라면 렌트카는 필수라고 본다.

 


· 중간중간 수많은 오름들이 자리 잡고 있어서 목적지의 거리가 멀다.

대중교통 이용도 매우 편리해졌지만 일부 목적지의 경우 대중교통을 통해서 이동한 뒤 다시 10~20분을 걸어야 하는 경우도 많다. 택시를 불러도 좋지만 사실 이런 곳에서는 택시도 잘 안 잡히는 것이 사실. 그럴 때면 렌터카가 참~ 필요하다.



 


2. 제주 렌트카 가격 비교해야 하는 이유

+ 반드시 알아야 할 것들

 

제주도 렌트카 가격비교 방법 + 꿀팁(체크리스트), 21% 할인 + 5% 추가 중복 할인코드(최저가 예약방법)까지!

 

■ 제주 렌트카 가격 비교해야 하는 이유

자, 이제 자신이 원하는 제주 여행을 생각해보니 제주도 여행에서 렌트카가 필요하다는 결론을 내렸다. 그렇다면 눈에 띄는 대로 렌터카 업체를 이용해야할까? 당연히 아니다.

 

제주도 내 렌트카 시장이 과열됨으로 인해 각 업체들이 대여 비용 최저가 전략을 사용하고 있다. 제주도렌트카 가격비교  할 때 렌트카 사용자들이 늘어가면서 이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가 없는 상태에서 피해를 입고 있는 고객들도 증가하고 있다. 그러므로 다음의 조건을 따져가면서 신뢰할 수 있는 곳에서 제주도 렌터카 가격비교를 하는 것이 좋다.

 

■ 제주도 렌트카 결제 전 반드시 알아야 할 정보

제주 렌트카를 이용할 때 무엇을 어떻게 체크해야 할 지 대충 감으로는 이해하지만 정작 이것저것 신경써야 할 것들이 많은 여행에서는 몇가지를 누락시키게 된다. 그러다보니 아! 하면서 뒤 늦게 이것도 확인할걸 하는 아쉬움이 들기도 하는데, 그런 점을 방지하기 위해서 아래 제주도 렌트카 이용 시 알아두어야 할 체크리스트를 정리했다. 아래 표를 그림파일로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파일을 업로드했으니 참고하자.

 

 

아래 조건을 바탕으로 렌트카 가격을 비교해야한다.

 

No O/X 확인해야 할 것들
1   이용할 차의 연식, 수동으로 할지 오토로 할지
2   어린아이가 있는 경우 유모차,카시트 대여가능 여부
3   대여 전 차량 확인 및 촬영 해두기
4   사고 발생 시 대처방법 및 연락처 확인하기
5   공항과 렌터카인수반납 지점 사이 셔틀버스 운행여부
6   야간인수, 반납 가능여부
7   금연차량 여부
8   블랙박스 및 후방카메라 확인
9   자차보상한도; 완전자차 시 면책금 및 한도 확인
10   일정 변경 및 취소 기한 및 취소수수료
11   휘발유,경유,전기차, 가스차 
12   본인의 일정에 따른 차종 선택. 
* 가성비는 소형, 경차
* 짐이많다면 준준형 or 중형이상
13   우도 방문 예정이라면
렌트차를 가지고갈 수 있는지 여부를 렌트카 업체에 확인하기
(보험적용 때문)

 

▼ 위 표 그림파일로 다운로드하기 ▼

제주 렌트카 체크리스트 파일.png
0.05MB

 

반응형

 


3. 제주 렌트카 이용 시 헷갈리는

 완전 자차? 반드시 필요한 이유

 

제주도 렌트카 가격비교 방법 + 꿀팁(체크리스트), 21% 할인 + 5% 추가 중복 할인코드(최저가 예약방법)까지!

 

제주 렌트카를 이요할 때면 드는 생각이 있다. 완전자차를 할 것인가 아닌가다. 물론 처음 렌트하는 사람이라면 그게 무엇인가 싶을수도 있다. 그래서 정리해본다. 제주도 렌트카 이용해 완전자차가 반드시 필요한 이유를!

 

제주 렌트카 대여시 렌트한 자동차에 손해가 발생했을 경우 적용할 수 있는 면책제도라는 것이 있다. 이것은 보험에 해당하며 이 조건을 적용하지 않으면 당연히 렌트카 대여비용이 낮아진다. 하지만 사고가 났을 때 사고 발생 비용 전액을 운전자가 부담해야 한다. 


특히 제주도의 경우

 보험료가 비싸지 않기 때문에

 가능하면 렌트카 이용 시

 보험을 들어두는 것이 좋다.

 

 

 

보통 일반 자차란 사고가 났을 경우 우리가 일부 비용을 지불하고 나머지는 업체가 부담하는 제도이다. 하지만 아주 특이하게도 제주도에는 "완전 자차"라는 면책 제도가 있다. 이건 내륙지역의 부담금 면제와는 다르다. 제주도의 완전자차는 휴차 보상료까지 지불하지 않아도 되는, 한마디로 사고 발생 시 자기 부담 면책금 전혀 없이 보험으로 처리 가능 (휴차 보상료 전액 면제)한 보험이다. 즉, 만에 하나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서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는 제주도 렌트카 이용 시 반드시 완전 자차에 가입하는 것을 강력히 추천한다.


완전 자차라고 하더라도 

휴차 보상료를 내야 하는 

업체들이 있을 수 있으니 

이 부분도 꼼꼼히 확인하자.

 

 

* 휴차 보상료: 사고로 인하여 휴차 할 경우, 차량 운영의 차질로 인하여 발생한 수리기간 동안 1일 정상요금의 50%에 해당하는 휴차 보상료가 청구된다.

 

 

단, 이런 경우는 완전 자차를 포함했다고 하더라도 이용자가 부담해야 하는 경우다.

· 단, 차키 분실(파손), 실내 부품 및 소모품의 경우 완전면책 제외품목은 이용자 부담해야 한다.
· 사고 시 수리비가 면책 한도액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초과하는 수리비 및 휴차 보상료는 고객이 전액 부담
· 일반 면책 및 완전면책의 최대 보상한도는 확정 렌터카사 및 차종에 따라 다르다.

 

 

 


4. 제주도 렌트카 이용 시 도움 되는 꿀팁

 

제주도 렌트카 가격비교 방법 + 꿀팁(체크리스트), 21% 할인 + 5% 추가 중복 할인코드(최저가 예약방법)까지!

 

아래 내용은 체크리스트와 비슷하지만 미리 알아두면 도움되는 팁들을 간략하게 정리했으니 참고하자.

 

· 예약 전 본인이 운하는 차종이 있는지 확인
· 대여시간 초과 시 추가 요금
· 차량관련된 문의가 있을 때 연락처가 실제로 연락이 되는 연락처인지 확인 필요
· 차량 조작방법 및 옵션 관련 주의사항은 반드시 숙지한다.
· 전기차 충전 시 주의사항: '제주도 전기차 충전소 앱' 등 활용할 수 있도록 미리 어플을 깔아 두자.

 

 

 


5. 제주도 렌트카 가격비교

+ 할인 코드 사용, 최저가 예약방법

 

제주도 렌트카 가격비교 방법 + 꿀팁(체크리스트), 21% 할인 + 5% 추가 중복 할인코드(최저가 예약방법)까지!

 

업체마다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데, 그중 가장 유용한 것은 뭐니 뭐니 해도 할인 이벤트다. 다들 느꼈다시피 코로나19 이후 제주도의 렌트카 가격이 엄청나게 상승한터라 할인코드 하나라도 알고 있다면 상당히 유용하다. 아래는 할인코드를 사용할 수 있는 제주 렌트카 가격비교 업체들을 정리한 것이니 참고하자.


. 참고.

· 각 업체(제휴 링크)마다 자체 할인율이 다르다.

 

· 성수기에도 렌트카를 최저가로

검색한 가격에 추가 할인 코드 사용 가능

 

 

① 클룩 렌트카 (제주도 렌트카 업체 모두 가격 비교 가능)

· 할인 코드 사용기간: 2022.04.01 ~ 2022.06.30

· 제휴 5% 할인 코드: KRCAR2022

· 할인 내용: 국내/해외 렌터카 5% 할인 (최대 55,000원)

· 할인 코드 사용방법: 제휴링크(렌트카 가격비교)를 클릭 후 원하는 조건을 검색한 뒤 비교하고 나서 결제할 때 할인 코드 사용 가능

 

 

② 제주도 렌트카 찜카 (제주도 렌트카 업체 모두 가격 비교 가능)

· 할인 코드 사용기간: 2022.04.01 ~ 2022.08.31

· 제휴 5% 할인 코드: ZZIM5CAR

· 할인내용: 국내/해외 렌터카 5% 할인 (최대 55,000원)

· 할인 코드 사용방법: 제휴 링크(21% 할인 렌트카 가격비교)를 클릭 후 원하는 조건을 검색한 뒤 비교하고 나서 결제할 때 할인 코드 사용 가능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제주 관광지 혼잡도를 실시간 서비스로 확인하세요. 안전하게 걱정덜고 제주 여행 방법! "제주도

▶ 도움되는 제주 여행정보 읽기 ◀ 테마파크의 방문하면 대기줄이 길지 않은 어트랙션을 탑승하기 위해서 대기상황표를 확인하게 된다. 테마파크 곳곳에 대기상황판을 설치하고 방문객들에

www.lovely-days.co.kr

 

제주 5성급 호텔 총 18개 실제후기 장단점 (최저가 예약) : 호캉스, 숲세권 가능 특급 호텔 리스트

한국의 대표 관광지, 제주도에서는 정말 10년 이내에 엄청나게 다양하고 많은 호텔들이 오픈했다. 그 종류도 다양하고 특징도 다양하니 선택지가 많아져 많은 여행객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기도

www.lovely-days.co.kr

 

그랜드 하얏트 제주, 조식 2인, 5만원 크레딧 받고 무료업글 받고 414,000원! (15,000원 할인코드) ~06.

KKDAY Hotel Flash Sale! KKDAY 호텔 플래시 세일! 그랜드 하얏트 제주 세일! (추가 할인 코드 포함) 그랜드 하얏트 제주 호텔이 kkday호텔 세일에 포함될 줄은 생각을 못했다. 그것도 꽤나 좋은 조건과 혜

www.lovely-days.co.kr

 


이 글이 도움 되었다면
티스토리 계정이 있다면 구독 누르기
네이버 계정이 있다면 이웃 등록하기

 

다양한 여행정보/할인 등 계속 업데이트 중!

구독하면 편하게 글 읽을 수 있어요!

 

 

 호텔&여행 블로거, 러블리 앨리스! 


※ 여행 소식을 구독하고 간편하게 확인하세요!

· <앨리스의 여행과 일상>  네이버/티스토리 이웃 등록! / · 다양한 여행 할인&이벤트 카톡 플친 추가! / · 여행기록 테마별로 읽기 카카오 뷰 추가!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