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 여행기록/프랑스

파리 자유여행 나비고 무제한 교통카드 만들기

by 러블리 앨리스, 호텔&여행 블로거 2023. 7. 28.
프랑스 파리 자유여행 나비고 무제한 교통카드 만들기

1. 나비고 카드 Navigo Travel Card
2. 나비고 카드 만들기
3. 나비고 카드 이용하기
4. 만약 주말에만 잠깐 파리에 머무른다면?


호텔&여행 블로거, 러블리 앨리스!
* 다양한 여행 프로모션 소식이 궁금하다면? 앨리스의 카카오톡 플친 추가하기

프랑스 파리 자유여행 나비고 무제한 교통카드 만들기

 

How to Travel in Paris

파리 나비고 교통카드

" 파리 자유여행 나비고 교통카드 후기 "


2023년 7월

프랑스 파리에서 머물면서 가장 필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교통카드였다. 파리의 경우 나비고라는 교통카드가 있다. 한 번 구매하면 무제한 이용할 수 있어서 여행자들에게 정말 유용하고 웬만한 교통수단 모두 이용할 수 있어서 가성비가 압도적으로 좋았다. 나비고 카드는 만들고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하니 아래 글을 참고하자.

 

 

 


파리 자유여행 나비고 무제한 교통카드 만들기

1. 나비고 카드 Navigo Travel Card


프랑스 파리 자유여행 나비고 무제한 교통카드 만들기

 

나비고 카드는 무제한 교통카드다. 한 번 구매하면 추가 충전할 필요 없이 일정기간동안 횟수 제한 없이 무제한 대부분의 Île-de-France 교통수단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샤를드골 공항에서 파리 시내로 가는 공항버스를 이용할 때에도 사용할 수 있는 카드라 가성비가 상당하다.

 

① 나비고 카드 종류 & 가격

 · Navigo Liberté + (1회권) 1.69 ~ 14.15유로 (구간에 따라서 요금이 달라진다.)

 · Navigo Day Ticket: 8.45 ~ 20.10유로 (Zone에 따라 요금이 달라진다.) 

 · Navigo Annual Ticket 1년권 : 801.9 ~ 925.1유로 (Zone에 따라 요금이 달라진다.) 

 · Navigo Monthly Ticket 월간권: 72.9 ~ 84.1유로 (Zone에 따라 요금이 달라진다.) 

 · Navigo Weekly Ticket 주간권: 26.1 ~  30유로  (Zone에 따라 요금이 달라진다.) 

  * 나비고 카드 발급시 5유로

 나비고 카드 구매 준비물: 돈(신용카드 가능) / 사진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구매하는 것나비고 주간권이다. 월 ~ 일요일까지 횟수제한 없이 이용가능하며 모든 구간 사용가능한 30유로로 선택하면 이동시 구간 걱정도 없이 이용가능하다. 특히 공항버스(편도 약 14유로)에도 사용할 수 있는 교통카드라서 공항버스 2회 반복 시 30유로 이상 이득이라 주간권을 무조건 추천한다.

 

이 외에도 나비고 카드 할인은 여기서 확인가능

 

 

◼︎ 주간권 주의사항!! 사용기간

딱 1주일 사용 가능하다. 하지만 1주일의 기준은 무조건 월요일에서 일요일까지다.

 

예를 들어 화요일날 나비고 카드를 구매했다고 해도 무조건 그 주 일요일이면 나비고 카드 기한이 끝난다. 이로 인해서 월요일 나비고 카드를 구매하면 가성비가 가장 좋으며 금요일부터는 다음 주 전용 주간권 나비고 카드를 판매한다.

 

 

 


파리 자유여행 나비고 무제한 교통카드 만들기

2. 나비고 카드 만들기


 

하지만 아무곳에서나 구매할 순 없고 나비고를 취급하는 곳으로 가야 하는데 샤를드골 공항의 경우 서비스 티켓 센터로 이동하면 된다.

 

각 터미널마다 하나씩 있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샤를드골 공항 내 모든 터미널을 내가 확인해 본 것은 아니니 여기 클릭해서 확인해 보자.

 

 

    

· 나비고 카드는 스마트폰으로도 발급가능

(이 경우 실물 발권 수수료 5유로 절약)

· 하지만 간혹 스마트폰이 작동되지 않는다고

 

 

 

프랑스 파리 자유여행 나비고 무제한 교통카드 만들기

 

티켓 서비스 센터에 가서 나비고 카드를 만든다고 하면 직원이 사진을 챙겨 왔는지 물어본다.

나비고 카드는 구매한 당사자의 얼굴이 찍힌 사진을 부착해야 하기 때문이다.

 

사진 사이즈가 정해져 있으므로 큰 사진을 가지고 왔다면 직원이 그 사이즈에 맞춰서 잘라준다. 그러다 보니 얼굴이 정말 대빵만 하게 나온다는 사실…. ^^;; 물론 나비고 카드는 신분증이 아니니 사용하고 나면 버릴 것이지만 그래도 나비고 카드를 꺼낼 때마다 대빵만 한 내 얼굴을 보면 나도 좀 부담스럽달까 ㅋㅋㅋ

 

결제를 끝내면 사진 부착 완료. 영문 이름 작성 후 카드 케이스에 끼워서 지하철/RER/버스를 탈 때마다 교통카드로 기계에 태그 하면 된다.

 

반응형

 


파리 자유여행 나비고 무제한 교통카드 만들기

3. 나비고 카드 이용하기


프랑스 파리 자유여행 나비고 무제한 교통카드 만들기

 

구매한 날짜를 기준으로 그 주 토요일까지 횟수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는 교통카드인 나비고. 이 덕분에 버스 정거장이 한 정거장이더라도 편리하게 버스 타고 이동할 수 있어서 좋았다. 게다가 교통비 걱정할 필요 없고,

 

교통비 경감에 상당한 역할을 한 나비고 카드는 샤를드골 공항 - 오페라 지구까지 이동하는 공항버스(편도 약 14유로)를 이용할 때도 사용할 수 있다. 저 멀리 파리 디즈니랜드까지 이동하는 데에도 간편하게 RER을 탑승할 수 있었다. 

 

 

 

프랑스 파리 자유여행 나비고 무제한 교통카드 만들기
프랑스 파리 자유여행 나비고 무제한 교통카드 만들기
나비고 태그 기계가 별도로 있다.

 

나 같은 길치가 길을 잃어도 걱정할 필요 없이 곧바로 다시 버스를 탑승할 때도 나비고로 간편하게 태그 하면 되고 지하철도 한 정거장이든 두 정거장이든 걱정 없이 이용할 수 있어서 정말 정말 편리했던 나비고 카드였다.

 

 

 


파리 자유여행 나비고 무제한 교통카드 만들기

4. 만약 주말에만 잠깐 파리에 머무른다면?


프랑스 파리 자유여행 나비고 무제한 교통카드 만들기

 

이 경우에는 나비로 1일권을 이용하면 된다.

나비고 주간권은 월-일요일 기준으로 특화된 무제한 교통카드이지만 위 질문대로 주말에만 잠시 파리에 머문다거나 혹은 머무는 기간이 목~다음 주 화요일일 경우 나비고 카드의 효용성과 가성비가 현저히 떨어진다.

 

이런 경우는 자신의 동선을 미리 생각해 본 다음에 나비고 1일권을 이용해서 횟수 제한 없이 이용하면 훨씬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파리 자유여행 시내 돌아보는 방법, 센느강 크루즈 + 시티투어 버스 한 번에!

파리 자유여행 시티투어 방법, 센느강 크루즈 + 시티투어 버스 한 번에! 1. 센느강 크루즈 + 시티투어버스 2. 파리 시티투어버스 3. 센느강 크루즈 4. 센느강 크루즈 + 시티투어 버스 후기 호텔&여행

www.lovely-days.co.kr

 

파리 루브르 박물관 방문후기 알아두어야 할 것 입장권 할인 예약방법

파리 루브르 박물관 방문후기 알아두어야 할 것 입장권 할인 예약방법 1. 루브르 박물관, 방문해야 하는 이유 2. 루브르 박물관 입장표 / 가격 3. 반드시 참고하자. 루브르 박물관 운영시간 4. 루브

www.lovely-days.co.kr

 

 


이 글이 도움 되었다면
티스토리 계정이 있다면 구독 누르기
네이버 계정이 있다면 이웃등록하기

 

업로드되는 모든 글 중 

일부 글에는 제휴링크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 앨리스는 누구?!  여행 에디터, 앨리스 프로필

· 국내/전 세계 호텔 전용 최신 할인 코드 자세히 보기

· 국내/전 세계 여행상품, 입장권, 액티비티 최신 할인 코드 자세히 보기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