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 태평양 여행기록/홍콩

홍콩 간식, 차계란 (왕로) @ 스타페리 터미널(구룡반도) 입구

by 러블리 앨리스, 호텔&여행 블로거 2014. 4. 12.

2014년 3월 여행.

늘 홍콩을 가면 주요 교통수단으로 선택하는 것은 지하철(MTR)이다. 벼스보다 간편하면서 왠만한 거리는 지하철로 다 해결이 되니까. 그리고 나 같은 길치에게 지하철이 편리하다. 버스 정류장을 묻기보다는 지하철역을 묻는 것이 훨씬 더 간단하고 길을 정확하게 찾을 수 있으니까. 

▶ 홍콩에서 MRT이용할 계획이라면 MRT 투어리스트 데이패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MTR과 MTR 라이트 레일을 무제한으로 하루종일 이용할 수 있고 가격도 1만원이 넘지 않는다~ ▶ MTR 투어리스트 데이패스 할인구매하기


홍콩섬에서 구룡반도로 넘어갈 때 멀지만 않다면 주로 페리를 이용한다. 요금도 저렴하고, 계속 지하로만 다니면 답답하기도 하고. 페리는 약간의 기름 냄새를 풍기지만... 그래도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면서 탁틔인 경관이 보여서 좋다. 그런 스타페리를 타고 이동할 때마다 간식으로 사먹었던, 중화식 차계란인 왕로! 마치 우리 맥반석과 비슷하지만 풍미는 차계란이 훨씬 더 다양하고 맛있다.






 이렇게 표시해놓은 곳이 차계란을 판매하는 곳이다.

위치는 그리 복잡하지 않다. 

그냥 (구룡반도에서)스타페리 타러가는 방향으로 가면 입구에 있다.





스타페리 입구에서 쉽게 발견

스타페리를 타러 가거나, 혹은 구룡 여행객 센터로 갈 때면 들러서 자주 사먹곤 한다. 이곳에서 음료도 좋지만 차계란은 먹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사람마다 호불호는 나뉠 수 있기도 하지만, 일반적인 구운계란과는 그 맛이 많이 다르기 때문이다.







메뉴판은 영어와 한자로 적혀있다. 하지만 이 가게 아주머님이 영어를 전혀 못하시니 원하는 메뉴는 손가락으로 가리키는 것이 좋다. 개인적으로 달콤한 것을 원한다면 장미차를 추천한다. 장미 특유의 향과 달콤함이 매력이다. 작은 음료는 HKD10, 큰 음료는 HKD12. 가격 저렴하죠?!





차계란, 홍콩에서

보다시피 계란이 부셔져있다. 달걀을 미리 삶은 다음에 삶은 계란 내부에 진하게 우려낸 찻잎이 스며들 수 있도록 달걀 껍질을 약간 부셨기 때문이다. 그 덕분에 그냥 삶은 달걀이 아닌, 진한 찻잎을 우려낸 삶은 달걀이 되기에 그 풍미가 훨씬 진하다. 물론 색상은 여느 진한 찻잎을 흡수한 계란처럼 어두워진다. 







차계란 가격은 개당 HKD6. 삶은 달걀 하나에 8~900원이라고 하면 가격대가 좀 있다고 느껴질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이렇게 진한 찻잎에 우려낸 희귀 아이템이라고 생각하면 나쁘지 않은 가격인 것 같다. 영어로는 Tea leaves Eggs






원래 달걀 껍질이 부셔져 있기 떄문에 조금만 힘을 주셔도 쉽게 껍질을 깔 수 있다. 달걀 껍질을 까고 나면 계란 색상이 정말 특이한데, 누군가는 살짝 징그럽다고도 했다. 맛은 제 입에는 좋았다. 그리고 쫄깃함과 감칠맛나는 계란의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는 매력. 그래서 그 독특함과 쫄깃함은 홍콩에서 이곳을 들를 때면 사먹게 되는 이유가 되기도 한다.

반입 베어물면 쫄깃한 흰자와 약간 텁텁한 노란자를 만날 수 있다. 특히 흰자에 찻잎이 많이 스며들기에 나는 개인적으로 흰자가 가장 맛있었다. 하나만 먹으면 좀 섭하지~ 2개 먹자!






노른자만 먹으면 목이 매일 수 있으니 음료는 필수. 

아까 주문한 장미차를 받아든다. 나는 커피보다는 허브티를 좋아해서 집에 장미잎차등이 있다. 사실 장미 자체만으로는 달콤함을 느끼는 어렵다. 이 가게의 장미차가 유독 다른 허브차에 비해서 달콤한데, 뭔가 달콤한 맛을 내는 시럽이라든가 혹은 그와 비슷한 잎을 블렌딩해서 우려낸 것은 아닐까싶다. 







이곳에는 어딘가에 앉아서 먹을 공간이 있는 가게는 아니기에, 구매를 해서 하버뷰쪽으로 이동해서 파란 바다를 바라보면서 야금야금~ 간식을 즐긴다. 스타페리 터미널에 있어 바닷가를 바라보면서 홍콩섬의 멋진 건물들을 감상하면서 출출할 때 먹는 차계란의 맛은 환상적이다. 혹시 기회가 되신다면 꼭 드셔보시길~!




이전 글 더 보기

2012.02. - 홍콩여행 : 제주항공타고 홍콩으로 떠나요! (부산출발 부정기노선)

2012.02. - 홍콩 : 완차이 공원 - 복잡한 홍콩 완차이 지역에서 시민들의 쉼터가 되는 곳

2012.02. - 홍콩 : 영화 <무간도 3 : 종극무간> 촬영지, 사이버포트(Cyberport)

[여행 프로모션] - 2018 홍콩 ↔ 마카오 페리(터보젯/ 코타이워터젯) 프로모션 정리 (알뜰하게 예매/활용하기)

[여행 프로모션] - 해외여행, 교통패스/입장권/현지투어 페이백 이벤트 - 소쿠리패스

[Alice의 여행방법] - 트립어드바이저, 호텔/게스트하우스 예약시, 모든 사이트를 한번에 비교 검색하는 방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