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 태평양 여행/홍콩

홍콩 침사추이, 로컬 딤섬 식당 "陸仔記點心中西美食快餐廳 " (멀티필드 플라자 숍)

by 러블리 앨리스, 호텔&여행 블로거 2015. 11. 2.
반응형
728x170

2014년 3월 여행

2014년 3월 홍콩 여행에서, 홍콩관광청에서 진행하는 중국전통 디저트 쿠킹클래스에 참여하려고 가던 중.... 관광센터 직원이 지도에 위치를 잘못 표시해주는 바람에 쿠킹클래스 15분 정도 늦었다. 결국은 아예 참여하질 못했다. 마음이 급해서 뛰어다니면서 지도를 보고 찾았는데 아무리 찾아도 쿠킹클래스 하는 곳은 없었다. 알고 보니 지도 표시가 잘못되었던 것. 주변 사람들에게 물어물어 겨우 도착했지만 이미 진행이 시작된 상태라 참여할 수 없었다. 당시 나는 매우 화가 매우 났던 상태였는데 게다가 배까지 고팠다 ㅠ0ㅠ 그래서 눈에 띄는 식당 아무 데나 들어갔는데... 식사는 무척 만족스러웠다. ^^




 Alice's tip 홍콩의 다양한 식당&카페 할인쿠폰 또는 할인 예약하기,  KLOOK 클룩

 홍콩에 본사를 두고 있는 KLOOK은 다양한 홍콩식당과 카페 그리고 디저트를 판매하는 곳들과 많은 제휴를 하고 있다. 물론 초기부터 이렇게 많았던 것은 아니지만, 지금은 생각보다 너무 다양하고, 우리가 몰랐던 음식까지 알게해주는 매력덩어리가 되었다. ^^ 여기를 클릭해서 회원가입할 경우 $3.2 쿠폰을 제공한다.  아래 페이지를 클릭하면 KLOOK에 등록된 다양한 정통/간단한 음식등을 판매하는 식당과 카페, 디저트, 과자등을 판매하는 곳의 다양한 정보는 물론 할인쿠폰/할인 예약까지 가능하다.

 ▶ 홍콩의 다양한 식당 & 카페 할인쿠폰 또는 할인 예약하기



 가게들이 즐비하게 늘어섰던 침사추이 어느 골목. 평소라면 신경 안 쓰고 지나쳤을 거리지만, 유독 배고픈 나는 쉽게 음식 그림을 볼 수 있었다. 식당 유리 벽에 판매하는 다양한 음식 사진을 보고 나는 식당 안으로 들어갔다. 한국에 알려진 곳은 아니었고, 가게 이름조차 알 수 없었던 곳이었다.





홍콩 로컬 레스토랑 메뉴판

여러 메뉴 중에서 하카우와 씨우마이 반반메뉴가 있어서 선택. 그리고 치우차오 스타일의 딤섬이라고 해서 하나 선택했다. 가격 보다시피 완전 저렴. 다른 딤섬들 종류도 많았다. 그리고 개별적인 차이는 있어도 대체로 딤섬 한판에 30달러가 넘지 않았으니 매우 저렴한 로컬 식당이었다. 


이 식당에사 주문하려고 영어를 사용했지만 전혀 통하지 않았다. 전형적인 로컬 식당, 디저트 쿠킹 클래스 찾느라 더운 여름 홍콩에서 뛰어다녔기에 나는 시원한 물도 마시고 싶었다. 영어가 통하지 않으니, 주문은 손가락으로 내가 원하는 메뉴를 표시했다. 그리고 얼음물을 마시고 싶어 나는 중국어로 영어를 섞어 말했다. 중국어로 어름이 뭐더라... 한참 생각했던 듯. 겨울 떠오른 중국어는 발음이 부정확해서인지 역시나 직원이 전혀 알아듣지 못했다.






하가우와 씨우마이 도착.

이곳의 하가우는 역시 기대한 대로 쫄깃하고 탱글했다. 맛도 좋았음은 물론이다. 

이 두 가지 딤섬만으로 나는 쿠킹클래스에 참여하지 못한 아쉬움을 달랠 수 있었다. 





한자 그대로 읽으면 조주지역 스타일의 딤섬이라는데, 딤섬 안에는 부추와 돼지고기가 들어간다. 냄새는 고소하고, 언뜻 봐서는 피도 얇고 쫄깃해보였다.

딤섬도 종류가 많으니, 늘 먹던 것이 아닌 다양한 딤섬에 도전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하면서도 습관적으로 맛있었던 것만 시키게 되니 딤섬이 아무리 종류가 많아도 잘 모른다. 조금 더 도전정신을 가져야겠다. ^^;





딤섬 내에는 각종 채소와 콩이 들어있었는데, 콩은 전형적인 땅콩 같았다. 이 딤섬도 무난했다. 단, 콩을 좋아하지 않다면  안시키는 것이 좋을 것 같다.  



기대가 전혀 없었던 식당, 물하나 주문하기 어려웠지만...

사실 이 식당은 아무~~~ 기대도 없이 들어갔다. 자리에 앉자마자 땀을 흘리는 나에게 뜨거운 물을 제공하는 것을 보며, 역시 여기는 중화권이라는 것을 실감할 수 있었다. 도저히 물을 마실 수 없어 한참을 고민해본 결과 겨우 떠올랐던 중국어마저 통하지 않았지만, 나는 7전 8기의 도전 정신으로 얼음물을 표현할 수 있었고 그들은 알아들을 수 있었다. 김이 모락모락 나는 뜨거운 물에 얼음 몇 조각 넣어주었다....... (뜨거운 물에 몇 조각의 얼음이 바로 녹았다. 여전히 뜨거운....) ^^; 그래도 이곳에 대한 나의 기대가 전혀 없어서인지 딤섬은 가격대비 참 맛있었다. 



陸仔記點心中西美食快餐廳   지도 보기

- 주소 : 尖沙咀寶勒巷3號萬事昌廣場地下9號舖

- 연락처 : (홍콩내 연락처 ) 2367 0778

- 운영시간 : 07:00-01:00






이전 글 더 보기

2015, 홍콩인들의 간절한 마음으로 가득차는 곳 - 만모사원(문무묘)

2015, 홍콩 첵랍콕 국제공항 플라자 프리미엄 라운지 - T1/East hall

2015, 홍콩에서 다양한 열대과일 저렴하게 구입 @볼링텅 로드 마켓

[여행 준비 팁] - 이베이츠 -여행 예약/쇼핑할 때마다 캐시백 적립하기! (회원 가입 시 5천원 적립금 지급)

[여행 프로모션] - 홍콩 여행 준비: 홍콩 액티비티/현지투어/입장권 14~28% 할인코드 또는 1만원 할인받기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