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 태평양 여행/홍콩

홍콩에서 다양한 열대과일 저렴하게 구입 @볼링텅 로드 마켓

by lovely alice LovelyAlice 2015. 8. 14.
반응형

Tip for Hongkong, Bowrington Road Market



2015년 2월 여행다.

딤딤섬 완차이 점에서 배부르게 딤섬을 즐기고 나서 골목길로 걸었다. 사실 목적은 타임스퀘어로 가서 디저트를 먹으려고 했다. 짧은 길인 골목길로 향했는데, 특이하게도 늦은 시간 과일가게만 장사하고 있었다. 일반 시장인지라, 이 늦은 시간에 문을 열지 않았을 거로 생각했는데, 과일가게를 제외한 나머지 가게들은 모두 문을 닫았다. 늦은 시간이라 과일만 팔고 있었는데, 둘러보니 웬걸, 과일이 내 생각보다 저렴했다. 나는 특히 블루베리를 관심 있게 봤는데 한국에서는 1팩에 3천 원 하는 것을 여기서 그것보다 더 실한 알로 가득 찬 블루베리가 3팩에 3천 원이 조금 안되는 가격에 판매하고 있었다. 완전 대박 저렴...!!!!





늦은 밤이지만 환한 불빛으로 걱정이 없다.

어둡지만 불이 환하므로 걱정 없이 거닐 수 있었다. 골목 입구에 있는 과일가게 보고 엄청 저렴하네?! 싶었는데, 더 걸어가니까 종류도 더 다양하고 구매하기 편리하게 소량 판매하는 곳도 있었다. 두리안이나 파파야 같은 과일은 먹기 좋게 껍질 까서 소량으로 패킹 된 제품들도 판매하고 있었다. 단, 두리안이나 기타 향이 강한 과일은 껍질을 깠다고 하더라도 숙소로 가져갈 때 숙소의 주인에게 양해를 구해야 한다. 그리고, 만약에 그 과일을 가지고 출입이 안 된다면, 바깥에서 먹고 들어가야 한다!





다른 가게들은 늦은 시간이라 장사 안 해도 과일은 장사한다. 아무래도 과일은 당일 소진하는 것이 가장 좋으니 팔 수 있을 때까지 최대한 파는 것 같았다. 그리고, 내가 저렴하게 느꼈던 이유도 밤이어서 그랬던 게 아닐까. 






쌓아놓고 파는 과일들, 팻말에 붙어있는 가격표 확인하기.

이렇게 과일을 쌓아 놓고 파는 작은 과일들은 그램으로 판매한다. 나머지는 개수를 기준으로 판매하고.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다양한 종류의 과일이 판매되고 있었다. 내가 아는 과일들도 있지만, 이름을 잘 모르는 과일들도 있었다. 한국에서는 쉽게 먹기 힘든, 저렴하게 먹기 힘든 다양한 열대과일들이 있었다.





과일가게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대체로 저렴한 편이었다. 가게마다 가격 차이가 거의 없었다. 물론 개별 종류의 차이는 있고, 미세한 가격 차이는 있지만. 어차피 내가 광둥어를 할 줄 모르니 협상은 힘들었다. 그래도 뭐 저렴하니까..!





코코넛 보자마자.. 아..... 힘만 좋으면 여러 개 사놓고 냉장고에 두고두고 먹고 싶었다. 1개 사면 28HKD이지만 2개 사면 개당 15HKD라는 거~





소량 포장된 과일이 있기에 1인 여행자들에게도 안성맞춤

소량 포장도 있다. 껍질 까기 힘든 것들은 이렇게 먹기 좋게 판매되고 있었다. 게다가 나를 잡아끈 블루베리! 한국에서는 절대로 상상할 수 없는 그 가격에 블루베리 알도 제법 컸다.






체리보다 나름 꿀리지 않은 크기의 블루베리. 홍콩에서는 항상 밥 먹고 저렇게 과일 먹어서 행복했다.





너무 어두워서 사람들이 없으면 어떡하나~? 이런 걱정 안 해도 된다. 과일 가게들이 문을 열고 있는 시간 만큼은 사람들도 제법 많아서 무섭거나 하지 않았다. 홍콩에 여행을 와서 맛있고 저렴한 과일을 찾는다면, 볼링턴 로드 마켓의 골목길에 가는 것을 나는 추천한다. 이곳에서는 원하는 과일을 부담 없이 살 수 있으니까.




<보우링턴 로드 마켓 가는 길>



(1) 지하철역을 기준으로 한다면 완차이와 코즈웨이베이역 사이에 있다.

내가 볼 때 코즈웨이베이 역에서 내리는 것이 조금 더 가깝다. 코즈웨이베이 역에서 내려서 타임스퀘어를 찾는다. 고가도로 아래에는 점을 보는 분들도 계시는데, (안 계실 때도 있음) 그분들을 지나서 골목길로 가면 된다. 낮에 가면, 다른 가게들도 문을 열지만 아마 저녁 8시 이후로 가시면 대부분 과일 가게만 장사하고 있다.





(2) 딤딤섬 완차이점을 기준으로 찾아가면 훨씬 편리하다.

딤딤섬 완차이 점을 기준으로 오른쪽 골목길이 바로 과일 가게들이 밤늦게까지 문을 열고 장사하는 그 길이다. 위 지도를 보면 내가 파란색으로 화살표 표시했다. 그 파란색 화살표 부분의 사진은 아래에 하얀색 긴 화살로 표시했다.





위 사진이 아까 표시해둔 파란색 화살표 지점이다. 딤딤섬 완차이점 오른쪽에는 세븐일레븐이 있다. 그 골목길을 기준으로 걸어가면 된다. 




----- 보우링턴 로드 마켓 -----

- 주소: 21 Bowrington Rd Bowrington, hongkong   지도 보기

홍콩 타임스퀘어에서 멀지 않은 곳이다.





이전 글 더 보기

2015, 홍콩에서 현지인 아파트에서 지내기. (홍콩 완차이)

2015, 홍콩 셩완에 알려진 딤섬집, 딤섬스퀘어 (가격은 적당, 맛은...?!)

2015, 홍콩 센트럴에 위치한 작은 마사지 가게, 족보건 足保健 Foot Health

[여행 프로모션] - 익스피디아 8% 할인, 호텔 할인코드(+ 최대 60% 추가 할인 혜택!)

[여행 프로모션] - 전 세계 호텔/리조트/게스트하우스 예약 할인 코드 모음

[여행 프로모션] - 홍콩 여행 준비: 홍콩 액티비티/현지투어/입장권 14~28% 할인코드 또는 1만원 할인받기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