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앨리스 블로그 공지/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

#03. 7월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 - 호주의 귀여운 펭귄 퍼레이드(필립 아일랜드 네이처파크), 문화재청의 코리아 인 패션, 호텔 이벤트등

by 러블리 앨리스, 호텔&여행 블로거 2021. 7. 26.
728x90
반응형

★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란? (클릭)

가족과 함께하던 어린 시절의 여행은 항상 즐거웠습니다. 뜨거운 여름방학이지만 아침일찍 일어나 학교를 가지 않아도 된다는 나의 게으름에 행복했고(물론 부모님 잔소리는 덤이긴 했지만요) 온 친척까지 모여 함께 여행을 가고 텐트를 치고 물고기를 잡았던 시절은 지금 생각해도 즐거운 기억이지요. 그런 뜨거운 여름이 올해에도 여전히 찾아왔지만, 예전과 같을 수 없다는 사실 조금 슬프긴 합니다. 그럼에도! 우리는 또 다른 방식으로 안전하게 여행을 계획하고 실행하나가는 의지의 인류가 아니겠습니까! 각 관관청에서는 다양한 아이디어로 다양한 장소를 재정비하고 영상화하여 공유하고 있습니다. 우리 각 개인 역시 개인방역을 철저히 하면서 안전한 여행이 되도록 해야겠지요!

세번째 발행되는 뉴스레터에는 COVID-19가 끝나면 가장 먼저 달려가고픈 필립 아일랜드를 소개합니다. 귀여운 펭귄들의 퍼레이드를 볼 수 있는 천혜의 자연, 호주 = 시드니로 정형화되지 않은 호주만의 특별한 여행으로 필립 아일랜드는 시드니도 좋지만 또 다른 아름다움과 설레임이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장소이지 않을까 싶어요.
여기에 매월 한 권은 여행관련 책을 소개해 여행의 아쉬움을 달래고 차후의 여행을 위한 풍성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일조했으면 하는 마음으로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오늘의 책은~? 아래에서 직접 확인해보시죠~

 

p.s. 2021 대체공휴일 확정 소식 자세히 보기


 

이전,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 읽기


★ 빠르게 다양한 소식을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 카카오톡 플친" 추천하기를 통해 뉴스레터를 구독해 주세요!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해서 쉽게 접속하여 글을 읽고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추가하시면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 + 블로그에 업데이트 되지 않는 최신 여행정보(할인코드/프로모션/이벤트등)도 추가로 전송됩니다~!

 

주간 앨리스 픽 (여행 뉴스레터)

10년차 여행블로거 앨리스가 수집하고 정리하고 공부한 정보를 꼼꼼히 나누어요.

pf.kakao.com

 

#03. 7월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 목차

· 시작글

· EVENT/NEWS 앨리스가 선정한 풍요로운 소식

· THEME1. 스페셜리스트, 앨리스 픽! 앨리스가 선정한 여행지

· THEME2. 앨리스의 월간 추천 책

· 7월 여행 정보. 앨리스가 전하는 다양한 여행정보

· 마무리글


EVENT / NEWS 앨리스가 선정한, 삶을 풍요롭게 할 다양한 소식을 업데이트합니다.

진짜 한복(메이드 인 코리아)으로 한국의 미 알리는 프로젝트

'코리아 인 패션' by 문화재청

우리 역사속 다양한 인물을 접하지만 사실 공주의 삶에 대해 접할 수 있는 기회는 많지 않습니다. 그렇게 베일에 쌓이게 된 오래전 공주의 삶이 현대에서 어떻게 해석될 수 있을까요? 현대적 상상력을 더해 여전히 경복궁에서 살고 있고 명맥이 이어진 우리 고궁의 삶속에 살고 있는 21세기지금의 현대 공주라면 어떤 한복을 입을까? 이 질문에서 이 영상은 시작합니다. 김영진 디자이너가 디렉터로 참여한 이번 프로젝트에서 그녀는 말합니다. 다양한 의상을 입었을 공주들의 모습을 고전과 현대가 모두 공존하는 모습을 중점으로 두었다고요.
다양한 즐길거리, 아름다운 자연, 맛있는 음식, 영감을 일깨우는 낯선 이국적인 문화등은 여행을 알리는 좋은 소재입니다. 그런데 전통의상이란? 그저 한번 입어보고 체험해보는 것에 끝나지 않도록, 우리의 미가 어떤 철학을 담았는지, 어떤 아름다움을 표현했는지, 그러한 과정과 결과를 낸 곳은 어떤 나라인지, 단지 전통의상 한복으로 끝나지 않는 이 영상은 차후 두고두고 여행하고 싶은 나라의 모습을 표현한 것이 아닐까 싶어요. 그런 점에서 문화재청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문화유산의 숨은 매력"과 만나는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은 아주 제대로 홈런을 날린 것 같아요!

한복 프로젝트 영상 정보...
· 1탄코리아 인 패션 - 공주의 하루 풀영상 보기, 메이킹 영상보기
· 2탄 코리아 인 패션 - 공주의 꿈 영상보기, 메이킹 영상보기

▶ 국내 여행시 굉장히 큰 도움되는 것이 문화관광해설사님과 함께하는 투어입니다. 문화관광해설사를 편리하게 예약할 수 있도록 통합예약 웹사이트가 오픈했습니다. 간편하게 무료해설 프로그램 확인하고 예약하세요! 자세히 보기

 

배리어 프리 여행 데이터베이스에서 검색 가능하며, 각 장소마다 어떤 인증을 받았는지 확인가능

Barrier-Free Travel

독일관광청의 배리어 프리 여행

독일관광청이 아주 독특하지만 자신있게 알리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배리어 프리" 여행입니다. 거동이 불편한 사람들이 독일 내 여러 장소(명소)에 대한 접근성을 낮추어 여행이 가능하도록 시스템화 한 것을 말하는데요, 독일 전역에서 표준화된 라벨링 시스템이 각 장소에 대해 보다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독일의 다양한 형태의 대중 교통, 관련 인프라, 통신 및 예약 프로세스는 물론 박물관, 전시회, 관광 도시뿐만 아니라 많은 스포츠 경기장과 공연장소까지 낮은 접근성을 자랑합니다. 이것을 각 지역마다 확인할 수 있도록 데이터베이스에서 검색까지 제시하고 있죠. 아주 인상적인 부분이예요. 더 자세한 사항은 독일관광청의 배리어 프리 트래블 페이지에서 확인해주세요!

 

Covid-19 Free Destination

코로나19로부터 자유로운 목적지 프로그램 2단계 지역, 말레이시아 팡코르

말레이시아 관광문화 예술부에서 지정하는 코로나19로부터 자유로운 목적지 프로그램 2단계 시범지로 팡코르가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인도양이 말라카 해협으로 흘러드는 길목인 말레이시아 반도의 북서쪽 페라크주에 있는 팡코르 섬은 섬 전체가 아름다운 리조트라고 불려질 정도로 인기가 많았는데요, 푸른 바다와 야자숲으로 드리워진 아담한 해변이 줄지어선 팡코르(Pangkor) 섬이 COVID-19 프리지역 시범지역 1단계로 지정된 것은 랑카위에 이어 두번째라고 하네요. 이 섬은 보건청과 협력하여 백신 예방접종을 통해 섬 인구에 대한 집단면역을 목표로 우선 접종에 지역으로 분류되고 2021년 7월 11일 현재 총 1002명이 첫 백신을 접종했고 1056명이 2회 접종을 마쳤다고 합니다. CITF(Covid-19 Emunization Task Force)팀은 추가될 1차, 2차 백신접종을 제공하고 9월 초면 팡코르 섬은 집단면역에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차후 레당섬(Redang Island), 페르셈티안섬(Perhentian Island), 티오만섬(Tioman Island)등 관광산업에 큰 역할을 하는 섬들이 차후 선택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말레이시아 역시 인류에게 직면한 문제를 하나씩 해결해나가고 있습니다! 자세한 소식은 여기서 확인해주세요~

 

 


관광청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정보 중에서 우리의 마음을 끄는 장소들을 여럿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앨리스의 마음을 끈, 앨리스만의 취향과 선택을 정리했습니다!

THEME 1. 스페셜리스트, 앨리스 픽! 스페셜리스트 앨리스가 선택한 여행지.
호주관광청은 호주여행에 대한 이해와 구체적인 코로나 이후의 여행업의 재기를 위해 작년에도 올해에도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작년에는 거의 참석했고 올해는 교육시간에 딱 다른 일과 겹쳐서 거의 듣지 못했다는 것이 가장 아쉽네요. 작년 호주관광청이 진행한 "호주 마스터 클래스"는 정말 여러모로 뜻 깊었는데요, 그간 관광청 내 자료를 통해 스페셜리스트 과정을 수료하고 난 뒤, 이후 처음으로 본격적으로 저 역시 참여한 2020 호주 마스터 클래스는 그간 현지 업체 담당자분들과 실시간 소통하면서 정보를 전달받고 호주 전역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높이고 넓힐 수 있었던 시간이기도 했습니다. 약 17회에 가까운 교육기간 동안 정말 당장 호주로 떠나고 싶었거든요. 그 중 인상깊은 곳이 참 많았지만 동물을 좋아하는 저에게 딱 한군데만 꼽으라면 저는 페어리 펭귄를 볼 수 있는 "필립 아일랜드의 네이처 파크"를 고르고 싶어요!

 

 

>> 호주 필립 아일랜드

다양한 야생동물로 유명한 필립 아일랜드
호주의 다양한 야생동물을 볼 수 있는 곳이자, 시원한 기후에서 생산된 훌륭한 와인과 신선한 유기농 채소등을 맛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물론 아름다운 해안선을 따라 서핑을 할 수 있고 매년 그랑프리 서킷이 열리는 자동차 경주도 관람할 수 있죠. 이 필립 아일랜드에는 네이처 파크가 있습니다. 자연보호와 생태관광의 탁월함으로 사람들에게 환경을 적극적으로 보호하도록 영감을 주는 곳이기도 하죠. 이곳에서 여러 명소가 있는데요,
펭귄 퍼레이드(Penguin Parade)
코알라 보호구역(Koala Conservation Centre)
처칠 아일랜드 헤리티지 팜 (Churchill Island Heritage Farm)
노비스 센터(Nobbies Centre) - 남극체험관
오늘 뉴스레터에서는 그 중 "펭귄 퍼레이드"에 대해 소개합니다! 제가 가장 관심 가지는 장소이기도 하고요!

- 필립 아일랜드 찾아가는 방법: 멜번에서 남쪽으로 불과 90분 거리(당일 여행을 하기에 아주 좋은 장소) 모닝턴 페닌슐라의 스토니 포인트(Stony Point)에서 페리를 탈 수도 있고 멜번에서 필립 아일랜드의 여러 마을로 운행되는 버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다.
- 필립 아일랜드 호텔: 다양한 에어비앤비를 통해 현지 숙소를 빌릴 수도 있고 글로벌 체인 브랜드의 호텔에서도 지낼 수 있어요. 호텔의 경우 (시기마다 가격 차이는 있지만) 평균 1박당 10~15만원 중반대에 이용할 수 있어서 부담도 훨씬 적은 편이에요.

 

 

[호주] 리틀 펭귄 퍼레이드 @ 필립 아일랜드 네이처 파크

출처: 호주 마스터 교육자료 중 일부 (네이버 파크 담당자 제공)

페어리펭귄, 리틀펭귄, 블루펭귄... 이름도 다양한 이 녀석들의 퍼레이드

펭귄퍼레이드, 이 세상에서 가장 작은 펭귄을 통해 거대한 자연을 느끼다.
필립 섬에 살고 있는 토종 펭귄인 페어리 펭귄(또는 블루 펭귄이라고 불러요)들이 물고기 사냥을 마친 뒤 해안가에 올라오는 장면을 하나의 퍼레이드 처럼 보이는데요, 보통 호주하면 코알라와 캥거루를 쉽게 떠올리지만, 알고보면 이 페어리 펭귄으로 인해 전 세계 수 많은 관광객들이 이 작은 펭귄의 거대한 군집을 보기 위해 몰려듭니다.

필립 아일랜드는 야생동물의 천국이라 부를 만큼 다양한 야생동물이 삶의 터전으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동물은 단연코 이 페어리 펭귄일 정도로 대표동물이 되었죠. 이곳에는 약 32,000마리나 되는 페어리펭귄이 있따고 하니 이들의 단체로 집으로 돌아가는 모습은 그 자체만으로도 사람이 범접할 수 없는 장엄한 자연의 일부라는 것을 느낄 수 있다고 하네요.

관련 정보...
· 호주관광청 "호주에서 제일 귀여운 동물들을 만나는 곳", "필립 아일랜드 가이드"
· 필립 아일랜드 네이처 파크 공식 웹사이트 "Phillip Island Nature Parks (the Nature Parks)"
·호주관광청에서 진행한 2020 호주 마스터 클래스 교육자료

다 같이 몰려서 오는 이 펭귄의 모습이 이렇게 장엄할수가!
(좌) 펭귄 플러스 좌석 / (우) 펭귄 지하 관람

이 페어리 펭귄의 키는 25~33cm 정도. 몸무게는 1kg 전후로 나간다고 합니다. 그러니 우리에게 잘 알려진 남극펭귄과 그 크기차이가 매우 크죠. 필립 아일랜드 네이처 파크는 이 귀여운 펭귄 퍼레이드를 볼 수 있는 방법으로 총 6가지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① 일반관람 GENERAL VIEWING 자세히 보기
- 서머랜드 해변이 내려다보이는 일반 관람석에서 계단식 좌석에서 볼 수 있다. (약 2,800명 수용)
- 성인(16세 이상) - $27.25 / 어린이(4-15세) - $13.50 / 가족(성인 2명 및 어린이 2명) - $68.00
② 펭귄 플러스 PENGUINS PLUS 자세히 보기
- 스페셜 펭귄 플러스 관람석에서 펭귄을 가까이 볼 수 있다.
- 성인(16세 이상) - $60.00 / 어린이(4-15세) - $30.00 / 가족(성인 2명 및 어린이 2명) - $150.00
③ 지하 관람 UNDERGROUND VIEWING 자세히 보기
- 지하로 내려가 창문 너머로 이 작은 펭귄이 걸어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30명 제한)
- 성인(16세 이상) - $75.00 / 어린이(4-15세) - $37.50 / 가족(성인 2명 및 어린이 2명) - $187.50
레인저 동반 가이드 투어 GUIDED RANGER TOUR 자세히 보기
- 개인 헤드셋을 통해 펭귄의 해설을 즐기면서 레인저 가이드와 함께 펭귄 퍼레이드 관람할 수 있다. (매주 금, 토, 일 저녁)
- 참여자 (12세 이상) - $88.00
⑤ 울티메이트 어드벤쳐 투어 ULTIMATE ADVENTURE TOUR 자세히 보기
- 완벽한 인증을 받은 에코 투어를 통해 멀리 떨어진 한적한 해변으로 모험을 떠날 수 있다. (매주 금, 토, 일 저녁)
- 성인(16세 이상) - $100.00
⑥ VIP투어 VIP TOUR 자세히 보기
- 펭귄을 가까이서 볼 수 있는 지하 관찰 구역으로 향하기 전에 전용 스카이박스에서 야간 펭귄 수를 관찰하는 레인저 가이드와 함께 투어 가능하다.
- VIP 투어(12세 이상) - $88.00
⑦ 리틀 원더투어 Little Wonders Tour
- 일반 관람 문이 열리기 전에 앞줄 좌석을 확보하고 가이드 레인저를 통해 재미 있고 교육적인 가족 여행이 가능하다.
- 이 투어는 학교 방학 및 특정 긴 주말에만 운영 (이 옵션은 펭귄 관람 티켓 구매 시 추가 옵션)

참고. ⑥과 ⑦은 현재 운영중단.

현재 한국인들은 호주까지 날아가 볼 수 없는 것이 현실이긴 하지요. 얼른 코로나가 끝났으면 좋겠어요! 지금은 직관할 수 없지만 그럼에도 우리가 이 펭귄 퍼레이드를 볼 수 있는 현실적인 방법은 아무래도 영상이 아닐까 싶어요.

Guardian News 공식 채널 영상

The Guardian × Phillip Island Nature Parks이 만들어낸 강력한 1분

가디언 뉴스에서 이 영상을 제작한데에 살짝 인상적인 설명이 있었습니다. "COVID-19라는 대유행으로 인해 폐쇄라는 결정을 내리고 현재 방문객들의 입장이 제한되었던 작년 5월,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사람들의 마음속에 최고의 관광명소를 유지하는 이 네이처파크를 영상제작하게 된 것이지요. 가디언 뉴스가 필립 아일랜드 네이처 파크와 함께 협력하여 만들어진 이 짧은 1분 영상 속에서 펭귄의 무리지은 퍼레이드는 물론, 실제 네이처파크에서 관람가능한 곳곳의 장소에서 촬영을 했으며, 이 와중에 펭귄이 집으로 돌아와 흙을 파는 모습까지 생생하게 담았습니다. 짧지만 가장 강력한 1분이지 않을까 싶어요.

 

라이브 TV로 보는 펭귄 퍼레이드

올해 4월까지 일몰이 되면 네이처 파크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세계에서 가장 큰 집단 리틀 펭귄(Little Penguins) 퍼레이드 모습을 생중계했습니다. 지금은 그 녹화된 스트리밍 영상을 어디서든 볼 수 있거든요! (무료랍니다!) 일종의 랜선투어 중 하나인데요, 편집본과 풀버전 둘다 선택해서 볼 수 있으니 관심이 생기신다면, 평소에 저처럼 동물을 좋아하신다면 한번 보시길 강력하게 추천드려요!
▶ TV로 보는 펭귄 퍼레이드 @ 필립 아일랜드 네이처 파크
· Live Penguin TV 풀버전 보기(YOUTUBE), 하이라이트 버전 보기(YOUTUBE)


사실 호주하면 누구나 쉽게 떠오릴 수 있는 코알라, 캥거루도 정말 좋아요. 코알라는 귀엽기도 한데 그 독한 유칼리투스를 먹는 것도 신기하고, 꼬리를 바짝 지지대로 만들어서 펀치를 날리는 캥거루도 신기해요. 한국에서 흔한 동물이 아니기도 하고요. 하지만 그 두 동물 외에도 호주에는 다양한 야생동물이 있고 그 중에서 제 눈을 사로 잡은 것은 이 귀여운 페어리 펭귄과 또 다른 OO이었어요! (이 OO은 다음 8월 뉴스레터에서 공개할게요!!!) 그리고 그 귀여운 녀석들을 보호하고 주변 환경을 관리하고 많은 이들에게 직간접체험을 하게 함으로서 환경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키고 있던 네이퍼 파크의 모습도 인상적이었어요. 우리를 둘러싼 이 모든 불편하고 어려운 환경이 없어진다면 그래서 어디로 여행갈지 두근거리는 설레임으로 선택하게 된다면, 남호주의 필립아일랜드 어떠세요? 아이들과 함께 가족과 떠나는 자연의 중심으로 들어가는 필립 아일랜드 여행은 기존의 한국인들에게 익숙한 시드니외에 또 다른 즐거움을 안겨줄 거라 저는 확신이 듭니다!

 


THEME 2. 앨리스의 월간 추천 책! 앨리스가 읽고 추천하는 즐거운 여행관련 책 한권 소개

지식의 경계를 누비는 경이로운 비행 인문학 "플레인 센스"

한국에서 해외여행이라면 사실 대부분의 교통수단은 비행기일 수 밖에 없는 지정학적 조건을 가지고 있죠. 저 역시 비행기를 자주 선택하게 됩니다. 여행 블로그를 시작한 이후로 기록하기 위해서 비행기 내부를 사진으로 찍곤 하는데, 그러다보니 관심이라는 게 생기더라고요. 응? 이 비행기는 왜 이렇게 생겼지? 여기 기내 시스템은 이런 방식이구나.. 점차 그 차이가 조금씩 눈에 보이기 시작하더라고요. 그러면서 전반적으로 비행기에 대한 관심이 구체적으로 생겨나기 시작했죠. 그런 저에게 너무 학구적이지 않으면서 비행기에 담긴 다양한 에피소드등을 통해 비행기 이야기를 읽을 수 있었던
"플레인 센스"라는 책은 정말 흥미로웠습니다.

 

· 저자: 김동현 저
· 출판사: 웨일북
· 출간일: 2020년 06월 01일
· 분야: 인문
· 쪽수, 무게, 크기: 384쪽, 606g, 153*225*30mm
· 판매처: 예스24, 교보문고, 인터파크 도서, 반디앤루니스
· 가격: 16,650원 (10% 할인)
1세대 에어라인 조종사들과 비행을 시작하며, 온갖 항공 사건의 뒷이야기를 접했던 김동현 수석기장님이 작성한 책입니다. 누적된 수만시간의 비행은 물론 다양한 당국의 공식 사고조사보고서를 바탕으로 세상에 잘 알려지지 않은 비행기 이야기를 담고 있는 책이라 책을 읽는 내내 저는 매우 재미있었어요. 물론 우리가 궁금해하는 이야기도 많이 담겨있습니다. 보잉와 에어버스의 차이라든지, 그간 가장 위험했던 공중사고는 무엇이었을까? 와 같은 우리가 한번쯤 궁금했던 질문들은 우리가 쉽게 떠올리는 질문들이기도 하죠.
이 책을 읽고 난 뒤, 시간이 흘러 COVID-19가 끝나고 나서 다시 시작하는 해외여행에서 첫 시작인 비행기 탑승은, 조금은 달라 보이지 않을까요!

 

 


다양한 여행 관련 소식등을 정리하였습니다. 실제로 도움이 될 만한, 실제로 이용해볼만한 프로그램등을 우선 선정하며 필요시 링크로 연결하여 더 자세히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있어요.

7월 여행정보 앨리스가 전하는 다양한 여행 프로모션
국내여행으로 제한적인 요즘, 그래도 나만의 감성으로 여행이라는 것을 재탄생시켜보는 건 어떠세요? 여행을 할 때마다 이것저것 챙기게 되는 도구들 말고, 딱 하나만큼은 내 감성을 오롯이 담아낸 굿즈 같은 거 말이죠. 남들 다하는 디지털이 아닌 오래된 필름카메라를 선택하거나, 가고 싶지만 갈 수 없어도 마음을 달래줄 기념품 패키지라든가, 또는 선명한 색상을 담아내는 그랜드캐년 랜선투어에 살짝 돈을 투자하는 거예요! 먹는 것이 또 다른 즐거운 것이라면 3대째(1956년 이후부터 지금까지) 식당을 운영하고 있는 진정한 델리사람, Jd와 함께 간단한 재료로 한국에서도 마살라 차이티(茶)를 재현할 수 있어요. 폭염이 하루종일 열일하는 요즘, 아쉬운 여행 마음을 시원한 곳에서 이렇게 달래보는거죠! 뭐 꼭 나가야 여행인가요,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여행 방법을 찾아보아요!

당신을 위한 안전한 여행...
- 일러스트레이터 보담님의 감성적인 팔레트로 채워진 한정판 디자인 필름카메라 자세히 보기
-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타이베이 기념품을 패키지로 만나기 자세히 보기
- [랜선 미국 현지 Live] 그랜드 캐년 해돋이 Grand Canyon Sunrise 랜선투어 자세히 보기
- 그리니치 천문대 투어 (유일 한국어 가이드) 랜선투어 자세히 보기
- Jd를 통해 마살라티 배우기 랜선쿠킹 자세히 보기
- 롯데호텔이 제공하는 전세게 다양한 문화,예술,음식,현지이야기를 담은 매거진 자세히 보기

추가 지금 누릴 수 있는 각 호텔 이벤트...
- 신라스테이 전 지점, 백신 접종 스페셜 인센티브 (I Got the Shot) 자세히 보기
- LHW 멤버쉽 무료가입하고 혜택챙겨요! (이전에는 유료, 지금은 무료!) 자세히 보기
- 10월까지 이어지는 아코르 Arcor 4배 리워드 포인트 적립 이벤트 자세히 보기
- IHG 프렌즈 앤 패밀리 : IHG 회원에 한해 최대 30% 할인 (Room Only) 자세히 보기
- 롯데호텔 서울, 드라이브스루 서비스 - 일식당 모모야마 메뉴를 담은 시그니처 박스 자세히 보기

지금 참여 가능한 여행관련 공모전...
- 2021 갈맷길 여행상품제작 공모전 (~08.06( 자세히 보기
- 부산 영도구 상리마을 사진 공모전 (~08.20) 자세히 보기
- 제20회 길사진 공모전 (~07.30) 자세히 보기
- 2021 제주지역 특화 스토리 공모전 (~08.10) 자세히 보기
- 경북 여행 유튜브 영상 공모전 (~07.31) *문의 : 경북문화관광공사 ICT전략팀 054-740-7362

 


항상 뉴스레터 하나 작성할 때마다 온갖 정보를 접하고 정리하고 고르느라 애를 먹는데요, 그만큼 저한테도 큰 공부가 되기도 합니다. 모든 이들이 생각보다 조금씩 혹은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구나. 준비하고 있구나. 노력하고 있구나.라는 것을 느끼게 되거든요. 이번 뉴스레터 역시 마찬가지였습니다. 각국의 관광청은 꾸준히 온라인 세미나와 교류를 하고 있고 그 와중에 최선을 다해 여행업계가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차후 시간이 지나면 이 모든 노력은 새로운 퀀텀점프를 하기 위한 준비였음을 깨닫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 다른 도약을 위해 우리도 하루하루 준비하는 삶을 가져보자고요~!

이전,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 읽기

카톡 플친 추가하고 간편하게 받아보기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