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 태평양 여행기록/홍콩

홍콩 : 홍콩 첵랍콕 국제공항 : 플라자 프리미엄 라운지(T1/East hall)

by 러블리 앨리스, 호텔&여행 블로거 2013. 6. 2.
728x90
반응형

2012년 2월 여행.

AEL을 타고 홍콩 국제공항으로 도착하자마자 급히 인포메이션데스크로 가서 위치를 묻고 겁나게 빨리 입장했던 라운지. 마카오에서 바로 넘어왔다. 늘 라운지에 들르면 몇 그릇씩 뚝딱 해치우듯 먹게 된다. 처음에 홍콩국제공항에 있던 트래블러스 라운지에 도착하자마자 깜짝 놀랬던 뷔페... 오... 좋았어. 뷔페가 좋았다. 그래도 제 기억에는 최고의 라운지는 영국 개트윅 공항에 있던 라운지였는데, 홍콩 공항의 라운지는 나에게 2위.



p.s. 2018년 현재 플라자 프리미엄 라운지는 위치가 바뀌었으며 그로 인한 내부 구조도 모두 바뀌었다!



매우 넓은 공간을 자랑하던 라운지는 마사지와 샤워 서비스가 있다. (추가 요금) 늘 한국으로 돌아갈 때는 새벽 1시 비행기였던 터라 나는 밤 11시쯤 입장했는데도 이곳은 사람이 많았다. 



▶ 2015년 라운지 리뷰 http://www.lovely-days.co.kr/1935

 홍콩 첵랍콕 국제공항에 위치한 플라자 프리미엄 라운지(T1/East hall) 

- 라운지 위치: Airside - Level 6, Departures Level, near Gate 1.

- 운영시간 : 24시간 매일운영

- 입장조건 :  1. 멤버쉽 카드 소지자에게는 동반1인까지 입장 허용

2. 2세 이하의 아동은 무료 입장 (모든 아이들은 어른 동반자 필수)

3. 비흡연공간

- 기타사항 : 와인 & 국제전화 & 팩스 그리고 회의실을 사용할 경우에는 추가요금 지불해야함



 Alice's tip "홍콩 공항 내의 VIP 라운지 입장권 구매하는 방법"

 보통 공항 내의 VIP라운지는 특정한 멤버십 회원이거나, 항공권의 클래스가 비지니스 이상이어야 한다. 아니면, 특정 신용카드의 특정 등급 회원이거나. 한 두 번 이용하는 공항이라면 굳이 이런 멤버십 회원에 가입하거나 필요 없는 신용카드를 발급할 필요는 없다. 요즘은 이런 공항 내의 VIP 라운지 입장권을 편리하게 한국에서 살 수 있기 때문이다. 아래 업체는 한국 여행업체거나, 한국어 고객센터가 국내에 있어 한국어 응대가 편리하게 가능하다.  

 1. Klook에서 홍콩 공항 VIP 라운지 입장권 예매하기 (* Klook의 3천원 할인쿠폰 받기)

 2마이리얼트립에서 홍콩 공항 VIP 라운지 입장권 예매하기  (* 마이리얼트립의 3천원 할인쿠폰 얻기  




기본적인 샐러드바. 

원래 HOT MEAL은 밤 11시에서 11시 30분까지 하는데 기본 샐러드바는 시간 상관없이 운영한다. 늘 11시쯤 도착하면 급히 HOT MEAL을 2개 정도 주문하고 샐러드바는 나~중에 챙겨 먹는다. 샌드위치는 음료가 들어있는 냉장고에 따로 있으니, 거기서 꺼내 먹으면 된다. 






샐러드 바 근처 자리. 식당







도착하자마자 따끈따끈한 면 요리를 스태프가 해줬다. 그 옆에는 간단한 샐러드와 양념 오리고기와 간단한 밥(야채볶음밥 정도?) 그리고 당근 수프와 구운 호박이 있었다. 음식을 보자마자 어찌나 행복하던지.... 뷔페 근처는 일반 식당처럼 테이블을 기준으로 의자들이 있다. 그곳에서 면 요리하나 스태프에세 부탁하고 간단히 샐러드와 밥 그리고 오리를 접시에 담고 드디어 저녁 식사. 맛은 최고.! 정말 맛있다. 

 

뷔페 팁 

오후 11시 이전까지는 면 요리가 가능하지만, 그 이후에는 간단한 샐러드 바만 이용할 수 있다. 그렇지만 볶음밥은 있으니까. 그리고 스낵코너에 라면도 있다! 컵라면.




 


뷔페 근처를 벗어나면 대부분 이런 자리다. 소파를 기준으로 좌우로 간단한 테이블이 있는데, 아무래도 먹을 때는 좀 불편한 것이 사실...  넓은 공간에 다양한 잡지가 있지만, 죄다 영어 아니면 중국어.. 먹고 나니 피곤해지고 노곤 해지고... 그러다가 소파에서 따뜻한 English Tea를 마시다가 잠이 들어버렸는데 아마 한 시간은 그대로 자버린 것 같다. ^^ 그러다가 잠깐 인터넷을 해볼까 싶어서 컴퓨터 공간으로 이동, 컴퓨터는 따뜻한 라떼와 함께 했다. 인터넷이 느린 라운지도 많은데, 여기는 생각보다 빨랐다. 그리고 끊김도 없었고. 자판이 영어와 한자라는 점이 ㅎㅎ 아쉽지만! 






이전 글 더 보기

2012.08 - 홍콩에서 주해여행 : 홍콩에서 버스타고 주해로 가기

2012.02. - 홍콩 : 시티게이트아울렛에서 쇼핑하고 영화보기

2012.11 - 홍콩 : 홍콩의 음악&레이져 쇼-심포니 오브 라이트(A Symphony of Lights)

[여행방법] - PP카드 없이 공항 라운지 입장하는 법  KLOOK vs 마이리얼트립

[여행 프로모션] - 호텔 최저가로 예약하는 방법: 전세계(국내포함) 호텔 최신 할인코드 총 모음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