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인천

인천 경원재 앰배서더 한옥 호텔 디럭스 더블룸 & 조식 솔직후기

by 러블리 앨리스, 호텔&여행 블로거 2023. 10. 8.
인천 경원재 앰배서더 한옥 호텔 디럭스 더블룸 & 조식 솔직후기

0.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 내가 이용한 객실 정보
1. 경원재 내부 구조와 모습
2. 로비와 입구
3. 디럭스 더블룸에 들어서며
4. 침대 5. 휴식공간, TV
6. 책상 & 옷장
7. 욕실
8. 클럽앰버 혜택/ 웰컴 드링크
9. 조식 @ 수라
10. 장점 & 단점
 

호텔&여행 블로거, 러블리 앨리스!
* 다양한 여행 프로모션 소식이 궁금하다면? 앨리스의 카카오톡 플친 추가하기

인천 경원재 앰배서더 한옥 호텔 디럭스 더블룸 & 조식 솔직후기

 

Gyeongwonjae Ambassador Incheon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

" 디럭스 더블룸 & 조식 솔직후기 "


2023년 9월

경원재 앰배서더 호텔은 경원재의 존재를 알고 있었고 그 동안 기회가 되면 꼭 머물러 봐야겠다 싶었던 호텔 중 하나였다. 아코르 티어가 있기는 하지만 별도로 클럽 앰배서더에 가입해 있었고 경원재 앰배서더 호텔을 이용할 수 있는 연회비를 납부하였기에 이번에 이용하게 된 경원제 앰배서더 호텔. 직접 머물러보니 정말 정말 좋았던 곳이라 대단한 부대시설이 없어도 호캉스로 조용히 지내기에 완벽한 곳이 아닌가 싶다.

 

 


0.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 내가 이용한 객실 정보

#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에서 내가 이용한 객실 정보

- 객실:
디럭스 더블룸

- 크기: 36m²
- 전망: 시티뷰
- 레이아웃: 킹베드 1개
- 구성: 배스타월, 타월, 배스 매트, 와인잔, 커피잔, 모닝콜 서비스, 다리미, 다리미 판, 객실 슬리퍼, 라운지로브, 베니티 킷(화장솜 & 면봉), 덴탈 키트, TV, 전화기, 헤어드라이어, 커피포트, 냉장고, 개인금고, 무료 생수 2병, 무료 드립백 커피 및 차등


▶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을  최저가로 예약방법  이글 아래에 정리

 

 


인천 경원재 앰배서더 한옥 호텔 디럭스 더블룸 

1. 경원재 내부 구조와 모습


인천 경원재 앰배서더 한옥 호텔 디럭스 더블룸 & 조식 솔직후기
인천 경원재 앰배서더 한옥 호텔 디럭스 더블룸 & 조식 솔직후기

 

경원재 앰배서더 호텔은 전형적인 한옥 호텔로 모든 건물 최대 높이 2층으로 한옥 특성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부지도 꽤나 넓게 잘 조성된 공간이라 단순히 한옥을 따왔다 정도가 아니라 궁궐과 비슷한 구조로 여유공간을 두고 호텔을 조경하고 만들어진 곳이다.

 

 

 

인천 경원재 앰배서더 한옥 호텔 디럭스 더블룸 & 조식 솔직후기

 

이곳에 머무는 투수객의 숫자는 일반 대형 호텔이 비하면 매우 적은데 그덕분에 매우 여유롭고 조용한 호텔 생활을 할 수 있다. (투숙객 숫자에 비해 호텔 전제 부지가 매우 넓은 편)

 

 

 


인천 경원재 앰배서더 한옥 호텔 디럭스 더블룸 

2. 로비와 입구


인천 경원재 앰배서더 한옥 호텔 디럭스 더블룸 & 조식 솔직후기
인천 경원재 앰배서더 한옥 호텔 디럭스 더블룸 & 조식 솔직후기

 

로비는 작은 편에 속한다. 일반 대형호텔처럼 넓지 않다. 그래도 괜찮은 이유는 수용가능 투숙객 인원수가 매우 적은 편이라. 입구에는 홍매화 자개의 멋진 작품을 그대로 감상할 수 있고 좌우로 이어지는 공간으로 객실동과 한식당으로 나뉜다.

 

체크인은 빠르게 끝나고 직원의 안내에 따라 객실동으로 이동했다.

객실동은 1층과 2층이 전부.

나는 202호 2층으로 배정받았다.

 

 

 


인천 경원재 앰배서더 한옥 호텔 디럭스 더블룸 

3. 디럭스 더블룸에 들어서며


인천 경원재 앰배서더 한옥 호텔 디럭스 더블룸 & 조식 솔직후기

 

외부 모습은 전형적인 한옥이라면 내부는 한옥의 매력과 양실이 장점을 그대로 잘 살려냈다.

 

들어서자마자 객실과 입구가 완벽하게 분리된 작은 마루가 있으며 문을 열고 들어가면 침대를 중심으로 충분히 넓은 객실이 한 눈에 들어왔다. 보통 한옥 호텔 또는 한옥 객실이라고 하면 욕실은 매우 좁은 경우가 많은데 경원재 디러스 더블룸의 욕실은 충분히 넓었다.

 

 

 

인천 경원재 앰배서더 한옥 호텔 디럭스 더블룸 & 조식 솔직후기

 

입구는 앞서 말한대로 객실과 입구 공간이 완벽하게 분리되어있다.

특히 한옥에서 느낄 수 있는 마루가 작게나마 있어서 매우 편리했다. 성인 2명이 동시에 들어와도 복잡하지 않았고 객실 문은 180도까지 젖혀져서 정말 편하게 열 수 있었다. (일반 호텔 객실 문은 무거운데 여기 문은 가벼워서 마음에 들었다.)

 

 

 


인천 경원재 앰배서더 한옥 호텔 디럭스 더블룸 

4. 침대


인천 경원재 앰배서더 한옥 호텔 디럭스 더블룸 & 조식 솔직후기

 

더블룸이라는 이름답게 더블베드인데 꽤나 넓도 높이가 높아서 좋았다. 높이가 높으니 침대를 이용할 때마가 편리했고 높은 만큼 매트리스가 두터워서 탄력감과 푹신함이 정말 좋았는데 높이에 비해서 안정감도 매우 좋았다. 침대에서 잠을 잘 때면 꿀잠자는 거 보장된 침대였다.

 

 

 

인천 경원재 앰배서더 한옥 호텔 디럭스 더블룸 & 조식 솔직후기

 

아코르 계열답게 베개의 단단함은 두 종류가 기본적으로 준비되어있었다. 취향대로 선택가능.

 

 

 

 

침대 양 옆에 협탁이 좀 불편했다. 협탁 크기는 작은 편인데 스탠드 조명은 큰 편이라 협탁을 거의 다 차지하는 편. 그러다보니 양 쪽에 협탁이 있어 개인적인 짐(충전기, 인공눈물, 핸드폰, 기타등등)을 둘 자리가 없어서 한 쪽 협탁만 사용하게 되었다. 하지마 스탠드 조명이 충분히 한지와 창살을 담아낸 디자인이라 마음에 들었다.

 

 

 

인천 경원재 앰배서더 한옥 호텔 디럭스 더블룸 & 조식 솔직후기
인천 경원재 앰배서더 한옥 호텔 디럭스 더블룸 & 조식 솔직후기

 

전통 문으로 되어있는데 원하면 충분히 열고 닫을 수 있다.

뷰는 요정도!

 

반응형

 


인천 경원재 앰배서더 한옥 호텔 디럭스 더블룸 

5. 휴식공간, TV


인천 경원재 앰배서더 한옥 호텔 디럭스 더블룸 & 조식 솔직후기
인천 경원재 앰배서더 한옥 호텔 디럭스 더블룸 & 조식 솔직후기

 

◼︎ 휴식테이블

침대 바로 끝에 둥근 탁자와 의자 두 개가 있다. 탁자와 의자가 큰 만큼 TV와 침대사이의 공간이 매우 좁아지긴 했는데 이동동선에 큰 불편을 주는 정도는 아니었다. 오히려 의자와 탁자가 크다보니 충분히 이곳에서 쉴 수 있고 무료 미니바를 활용할 수 있었다.

 

 

 

인천 경원재 앰배서더 한옥 호텔 디럭스 더블룸 & 조식 솔직후기
인천 경원재 앰배서더 한옥 호텔 디럭스 더블룸 & 조식 솔직후기

 

◼︎ 수납/티메이커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은 얼음 정수기가 객실에 있어서 얼음이나 추가 생수를 요청할 필요없이 원하는 만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었다. 간혹 얼음 정수기 작동소리가 들리긴 했지만 딱히 신경쓰일 정도는 아니었고 오히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었다.

 

캡슐커피머신과 캡술 세 개. 원하면 추가 리필이 가능했고 그 아래 냉장고에 있는 음료와 스낵 모두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매일 청소가 끝나면 리필이 된다는 점도 마음에 들었다. (신화월드 메리어트 관은 무료미니바가 스테이당 무조건 1회만 제공되던데 이곳은 매일 무료라니!)

 

TV 아래 충분히 큰 수납장이 있고 그 위에 여유공간이 충분해서 밖을 오가면서 개인짐을 두고 왔다갔다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편리했다.

 

아, TV에는 왓챠, 디즈니플러스, 넷플릭스, 유튜브등을 한 번에 볼 수 있고 넷플릭스는 각 객실 이름으로 무료 로그인이 가능하다.

 

 

 


인천 경원재 앰배서더 한옥 호텔 디럭스 더블룸 

6. 책상 & 옷장


인천 경원재 앰배서더 한옥 호텔 디럭스 더블룸 & 조식 솔직후기
인천 경원재 앰배서더 한옥 호텔 디럭스 더블룸 & 조식 솔직후기

 

침대 바로 오른쪽 공간이 별도로 책상과 옷장이 있는데 충분히 넓어서 좋았다.

 

 

 

인천 경원재 앰배서더 한옥 호텔 디럭스 더블룸 & 조식 솔직후기

 

책상은 보다시피 정식 책상이었고 스탠드드와 충전 콘센트가 있는 곳이라서 작업하기 공부하기 완벽했던 곳이었다. 보다시피 충분히 넓고 바로 맞은편에 거울이 있어서 화장대로서도 사용하기 완벽한 공간이었다.

 

 

 

인천 경원재 앰배서더 한옥 호텔 디럭스 더블룸 & 조식 솔직후기

 

옷장은 같은 공간에 있지만 전혀 불편하지 않았고 동선상 생각보다 편리했다.

 

 

 


인천 경원재 앰배서더 한옥 호텔 디럭스 더블룸 

7. 욕실


인천 경원재 앰배서더 한옥 호텔 디럭스 더블룸 & 조식 솔직후기

 

욕실은 넓어서 무척 무척 대만족!

 

 

 

인천 경원재 앰배서더 한옥 호텔 디럭스 더블룸 & 조식 솔직후기

 

◼︎ 넓은 세면대, 수납장

건식 세면대로 사용가능한 이 공간이 충분히 넓었고 개인짐을 둘 수 있는 세면대 여유공간은 물론 옆에 추가 수납장까지 있어서 샤워하면서 사용하는 물건이나 옷가지등을 충분히 둘 수 있다는 점이 제일 마음에 들었다.

 

무료로 제공하는 어매니티는 

친환경 돌종이에 담긴 샴푸, 컨디셔너, 바디샤워, 바디로션, 비누, 대나무 칫솔, 대나무 면도기, 비누 등이 있다.

 

728x90

 

 

인천 경원재 앰배서더 한옥 호텔 디럭스 더블룸 & 조식 솔직후기

 

◼︎ 욕조와 샤워실

한 공간에 욕조와 샤워실이 같이 있었다. 욕조는 히노끼 나무로 만든 정말 충분히 넓은 욕조여서 물을 채우는 시간이 좀 걸리니 미리미리 물을 채워두길 추천한다.

 

개인적으로 챙겨온 미용소금으 넣고 기분좋은 피로를 풀 수 있는 시간이었던 바스타임. 이곳에서 바스타임은 그 어느 곳과 달리 더욱 여유로운 힐링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인천 경원재 앰배서더 한옥 호텔 디럭스 더블룸 & 조식 솔직후기

 

◼︎ 자동 비데 화장실

비데 화장실이긴 한데 자동이라는 점이 마음에 든다.

 

 

 


인천 경원재 앰배서더 한옥 호텔 디럭스 더블룸 

8. 클럽앰버 혜택/ 웰컴 드링크


인천 경원재 앰배서더 한옥 호텔 디럭스 더블룸 & 조식 솔직후기

 

 

웰컴 드링크는 다른 곳에서는 스테이당 1회 제공하는 데 여기는 박당 제공하고 있었다.

별도로 바우처를 수령할 필요는 없었고 직원이 설명하기를 객실 번호를 전달해놨으니 1회 기준 2잔, 2박 기준 4잔 웰컴 드링크를 마실 수 있다고. 음료는 한식당에서 받으면 되는데 웰컴 드링크 가능한 음료 메뉴가 다양해서 좋았다.

 

 

 


인천 경원재 앰배서더 한옥 호텔 디럭스 더블룸 

9. 조식 @ 수라


인천 경원재 앰배서더 한옥 호텔 디럭스 더블룸 & 조식 솔직후기

 

조식은 제공하는 반상 메뉴 중 하나를 선택해서 전날 직원에게 알려줘야한다. 조식을 먹게 되면 직원이 카톡 메시지를 보내는데 그 메시지에 있는 링크를 통해서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면 된다. 시즌마다 달라지겠지만 내가 방문한 23년 9월에는 성인 기준 반상 세가지가 있었다.

 

이날 내가 선택한 것은 강된장 비빔밥. 제법 양이 많았고 반찬도 모두 맛있었다.

 

 

 

인천 경원재 앰배서더 한옥 호텔 디럭스 더블룸 & 조식 솔직후기
인천 경원재 앰배서더 한옥 호텔 디럭스 더블룸 & 조식 솔직후기
인천 경원재 앰배서더 한옥 호텔 디럭스 더블룸 & 조식 솔직후기

 

반상을 선택하고 조식당에서 간단한 쌀국수나 계란후라이(후라이만 됨)를 추가할 수 있다. 양고 많고 맛도 좋고 무엇보다도 내가 좋아하는 한식이라서 정말 아침에 배부르게 식사를 하게 되었다.

 

 

 

인천 경원재 앰배서더 한옥 호텔 디럭스 더블룸 & 조식 솔직후기

 

식사 마무리되면 후식도 제공된다.

 

 

 


인천 경원재 앰배서더 한옥 호텔 디럭스 더블룸 

10. 장점 & 단점


 

내가 생각하는 장점

한옥 특유의 분위기와 공간, 조경등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곳 

∙ 센트럴 파크 바로 옆이라 후원에 이어지는 산책로까지 힐링공간으로 완벽한 곳

요가매트/ 짐볼 무료 대여

∙ 인천공항 리무진 버스가 오가는 버스 정류장에서 도보로 5분거리라 접근성이 매우 편리

∙ 한국 대표 한옥 호텔이 아닌가 싶다.

 

내가 생각하는 단점

수영장이 없다는 아쉬움

 

그 외의 특별한 아쉬움은 없었다. 전반적으로 무척 만족스러웠고 한옥이라는 장점을 객실의 일부가 아닌 모든 공간에서 충분히 느끼고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든 곳이라 내가 지금까지 다닌 한옥 호텔 중에서 압도적으로 마음에 들었다. 특히 그 한옥이 주는 특유의 분위기까지 완벽하게 담아낸 곳이라.

 

 

 


인천 경원재 앰배서더 한옥 호텔 디럭스 더블룸 & 조식 솔직후기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

 

1. 주소: 인천 연수구 테크노파크로 200

2. 연락처: 032-729-1101

3. 기본요금: (1박 2일 평일기준, 조식포함 기준) 기본 룸 250,000원부터~ (시즌마다 상이) 

4. 체크인/ 체크아웃: 15:00/11:00 

5. 최저가 예약방법: OTA 서비스를 통해 할인 예약 아고다, 호텔스닷컴, 익스피디아, 호텔스컴바인, 트립닷컴, 카약

# 각 사이트의 호텔 할인코드/프로모션을 확인하려면 여기 클릭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인천 호텔 리뷰

 

홀리데이 인 인천 송도 호텔 킹베드 프리미엄룸 솔직후기

홀리데이 인 인천 송도 호텔 킹베드 프리미엄룸 솔직 후기 1. 킹베드 프리미엄 룸에 들어서며 2. 킹베드 프리미엄 룸 킹베드 3. 휴식공간 & 책상 4. 수납장 5. 욕실 6. 내가 생각하는 장점 & 단점 호

www.lovely-days.co.kr

 

인천공항 숙소 추천 이비스 스타일 인천 에어포트 호텔 슈페리어 더블룸 후기

인천공항 숙소 추천 이비스 스타일 인천 에어포트 호텔 슈페리어 더블룸 후기 0. 이비스 스타일 인천 에어포트 호텔 내가 이용한 객실 정보 1. 비행기가 그려진 객실 번호 + 나무카드키 2. 슈페리

www.lovely-days.co.kr

 

인천호텔, 베스트 웨스턴 하버파크 호텔 조식후기 (더하버 레스토랑)

2021년 11월 인천 베스트웨스턴 하버파크호텔에서 조식당도 역시 하버뷰가 보이는 곳이었다. 그래서 레스토랑 이름도 더 하버. 인천이라는 지역적 특성을 고려하면 하버뷰는 인천의 시그니처가

www.lovely-days.co.kr

 


이 글이 도움 되었다면
티스토리 계정이 있다면 구독 누르기
네이버 계정이 있다면 이웃등록하기

 

업로드되는 모든 글 중 

일부 글에는 제휴링크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 앨리스는 누구?!  여행 에디터, 앨리스 프로필

· 국내/전 세계 호텔 전용 최신 할인 코드 자세히 보기

· 국내/전 세계 여행상품, 입장권, 액티비티 최신 할인 코드 자세히 보기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