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 태평양 여행기록/홍콩

홍콩에서 저렴하게 쇼핑 : 바디샵 @시티게이트 아울렛

by 러블리 앨리스, 호텔&여행 블로거 2013. 4. 11.


2012년 2월 여행
홍콩 쇼핑 노하우 - 화장품 아울렛 매장 이용법

네이버 검색하면 홍콩에서 쇼핑할 쇼핑 리스트가 나온다. 필요한 제품이 리스트에 있다면 체크해주는 센스가 자동 발휘되기도 한다. 나는 잘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홍콩에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제품 중 하나가 바로 "바디샵 The Body Shop" 제품이라고 생각한다. 일반 매장에서도 프로모션으로 최대 30%까지 할인을 받거나 샘플을 받기도 하지만 홍콩 시티게이트에는 바디샵 아울렛 매장이 있어 시중가와 비교되지 않을 만큼 저렴하게 살 수 있다.
▶ 참고. 홍콩 도심지에서 시티게이트 아울렛 가기: 퉁청역(MTR)에서 하차하면 되므로, 옥토퍼스 카드를 이용하거나 MTR 무제한 패스(투어리스트패스)를 활용하여 이동하면 가장 간단하다.
 



홍콩 바디샵 아울렛 매장은 어디에?

홍콩에 주로 의류나 패션잡화 등을 기준으로 아울렛 매장이 많다. 단독 매장도 있기도 하고 아울렛 매장이 모여있기도 한다. 대표적인 곳이 바로 시티게이트다. 바디샵 아울렛 매장 또한 시티게이트 내에 있다! 시티게이트 아울렛은 홍콩 첵랍콕 국제공항에서 매우 가깝다. 홍콩을 경유하는 여행객들에게 경유하는 시간 잠깐 나와서 근처를 둘러보는데, 퉁청지역이 가장 가깝다. 버스타고 금방. 버스를 타면 약 20분 정도 걸리니 주로 경유하는 사람들은 엑스포나 퉁청지역에서 쇼핑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기도 한다. 그 대표 쇼핑 장소가 시티아울렛이다.

- N21번, N31번 버스는 홍콩국제공항에서 시티게이트까지 약 11정거장 (약 20분 소요) 

- 홍콩 시내에서 여행하는 사람이 시티게이트에 도착하려면 MTR(지하철)을 이용해 퉁청역에 하차하면 된다. 






시티게이트 여행자들에게 인기가 많다. 아울렛 매장이 모여있기 때문에 다른 매장보다도 물품이 엄청 저렴하기 때문이다. 적게는 30%에서 많게는 80%까지 세일을 늘 진행한다. 발빠른 쇼퍼들은 들러서 원하는 제품을 저렴하게 득템하는 주된 장소이기도 하다. 저렴한 가격으로 회전율이 빨라서 자신의 사이즈를 찾기는 쉽지 않다는 것이 단점이긴 하지만. 2006년에 오픈한 시티게이트 아울렛은 스포츠, 패션, 패션잡화, 화장품, 악세사리, 아동복 등 꽤 많은 종류의 매장들이 입점했다. 연간 엄청난 수의 브랜드들이 할인 행사에 참여한다. 이외에도 쇼핑공간뿐만 아니라 다양한 멀티플렉스로서 영화관과 야외분수, 식당 등등이 있다






시티게이트에서 영화를 봤다. 시티게이트에 바디샵 쇼핑하러 갔다가 시간이 좀 남기도 하고. 시티게이트에서 저녁을 해결하고 바로 극장으로 갔다. 홍콩 극장은 영어 자막이 있어 (물론 시간 대마다 없기도 하지만.) 영어 자막이 상영되는 시간의 영화를 고르고 영화를 봤다. 





THE BODY SHOP OUTLET


바디샵 @ 시티게이트 아울렛

시티 게이트 아울렛에 있는 매장에 대한 정보를 알려면 시티 게이트 아울렛 홈페이지에 가면 알 수 있다. 원하는 브랜드가 있다면 금방 찾아내고 위치 정보와 영업시간도 알 수 있다.

▶ 영업시간
월~목:  오전 11시 부터 오후 9시까지
금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주말/공휴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내 기억으로는 2층으로 올라가서 한참을 둘러보면 정말 작은 바디샵 간판을 볼 수가 있었다. 처음에 쉽게 찾지 못했던 이유는 매장 클 것이라는 나의 예상과 달랐기 때문이다. 그런데 그 좁은 공간에 정말 사람이 많았다. 진짜 바글바글 그 자체! 겨우 삐집고 들어가서 물건 보고 고르고 계산했다. 아마도 내가 저녁 시간에 방문했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기존 정가 자체도 국내에 들어온 바디샵 제품의 가격보다 저렴한 편인데 여기에 세일이 추가된다. 가격 혜택도 좋지만, 국내에 들어오지 않은 제품도 이곳에서 살 수 있어서 좋다. 아무래도 신상품은 할인율이 낮다. 그래도 국내 가격보다는 저렴하다. 메이크업 제품들은 거의 1+1로 판매하고 있었다. 2개 합친 가격도 매우 저렴해서 나는 환율 계산을 잘못했다고 착각했을 정도다. 아래는 현재 한국에서 판매하는 제품을 캡쳐했다. 아래 제품과 위 제품의 가격(태그)를 비교해보면 차이를 알 수 있다. 




스파클러 쉐이드가 정리되어있는 사진에 보인다. HKD로 99라고 적혀있는데 국내 가격과 비교해봐도 거의 1만 원 이상 저렴하다





아이컬러 파우더를 1+1으로 해서 바디샵 아울렛 매장에서는 HKD19에 팔고 있었다. 계산기를 두드렸는데 아무리 대충 계산해도 3천원도 채 하지 않았다. 그것도 1+1. 한국 바디샵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찾아봐도 이거 비교 불가수준





그리고 바디샵의 컬러 크러쉬 쉐이드가 1+1해서 HKD 39에 판매했다. 지금 환율로 계산해도 2개에 6천원도 채 하지 않은 가격!


그리고 사진은 찍지 못했지만 바디용품으로 기획 세트 같은 선물용 세트 제품도 반값.. 매장에 갔을 때 많은 사람들이 바디용품 선물세트를 많이 샀다. 나는 메이크업 제품으로 샀다. 색조 라인이 워낙 저렴했기에 (평소에 사려고 생각하고 있었던 제품들 위주로) 그리고 내가 좋아하는 모로칸 로즈들이 있는지 찾아봤지요, 그건 벌써 매진. 아, 역시 빠르네. 홍콩의 시티 게이트의 바디샵 아울렛 매장에서 바디샵 향수 미니어쳐를 살 수 있다! 이건 한국에서 아예 불가한데. 향수는 소량 사용하니 미니어쳐를 사도 생각보다 오래 쓴다. 질리면 다른 거 사면 되니까. 

신상에 대한 할인율이 낮다는 점, 내가 필요한 제품이 있다는 보장이 없다는 점은 아울렛 매장의 최대 단점으로 꼽힌다.





일반 바디샵 매장에서 할인받는 방법 @ 홍콩

만약에 시티게이트 아울렛에 들를 수가 없다면? 잠시 다른 일정으로 시티게이트 아울렛을 잊었다면? 그래도 바디샵은 일반 매장에서도 저렴하게 살 수 있다. 물론 프로모션을 잘 활용해주는 센스가 꼭 필요하지만. 특히 한국인이 가장 많이 가는 홍콩의 구룡지역, 침사추이의 바디샵 매장에 대해서 이야기하자면, 

침사츄이의 바디샵 매장에 들르면 구매 의사가 있는 고객처럼 표정을 짓거나 행동하는 것이 좋다. 그러면 직원이 다가와 프로모션에 대해서 상세히 이야기해준다. 프로모션 이야기를 들은 뒤 그 자리에서 회원 가입하면 샘플 파우치 (갖고 싶은 것으로 고를 수 있다)를 챙겨준다. 그리고 멤버쉽 혜택으로 20~30% 할인을 바로 받을 수 있다. 회원가입 유무에 따라 같은 제품을 더  저렴하게 사느냐 마느냐의 차이가 확연히 다르다. 




관련 글 더보기

[여행방법] - PP카드 없이 공항 라운지 입장하는 법 (할인쿠폰 이용해서 입장권 미리 구매하기) KLOOK vs 마이리얼트립

[여행 프로모션] - Klook, 여행 준비, 각종 패스나 현지투어 ($3.2 할인코드: A3UAA)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