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부산

2020년 12월의 부산 아쿠아리움, SEA LIFE 방문할 때마다 힐링되는 곳 / 최저가 예약방법, 부산 실내 가볼만한 곳

by 러블리 앨리스, 호텔&여행 블로거 2021. 8. 23.

2020년 12월

작년부터 꾸준히 부산 아쿠라이룸(씨라이프)의 연간회원으로 등록하고 방문하고 있었다. 평균적으로 1~2달에 한 번씩 방문해서 해양생물도 관찰하고 그 자체로 충분히 힐링도 되고 하는 부분이 좋아서 자연스레 연간회원으로 등록했다. 성인 기준 1년 연간회원권의 가격은 100,000원이다. 1인당 1회 입장권이 해피타임 기준 19,900원이므로 나의 경우 연 평균 8~10회 정도 방문하므로 연간회원권 정가로 구매해도 이득이다. 하지만 부산 아쿠아리움은 꽤나 프로모션을 잘 하는 편이라 기회를 기다리다보면 연간회원권을 성인기준 반값에 구매할 수 있기도 하다. 그 덕분에 나 역시 작년에 이어 올해까지 연장등록하여 2022년 4월까지 이용할 수 있는 연간회원권을 보유하고 있다. 2020년, 2021년 연속으로 연간회원권을 등록해도 약 10만원이 채 되지 않는 이것은 마법~! 나처럼 동물 좋아하고 부산 아쿠아리움에 1~2달에 한번씩 꼭 방문한다면 연간회원 등록 프로모션 활용해서 가입하시길 강추!

 

 

 

온라인 예매 | SEA LIFE 부산아쿠아리움

SEA LIFE 부산아쿠아리움의 온라인입장권 안내입니다. 홈페이지에서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해보세요.

www.visitsealife.com

 

내가 연간회원임에도 다른 사람들과 함께 방문할 때는 나를 제외한 나머지 인원 입장권을 사전에 인터넷으로 예매하는 것이 훨씬 저렴하다.

▶ 만약 연간회원을 이용하기 어렵다면?

1. 최저가 예약방법

주말(포토 토함 기준) 21,900원 (정가기준 약 30% 할인) / 주중 16,900 약 44% 할인되는 KKDAY에서 구매하는 것이 가장 최저가로 예약 가능하다. ▶ kkday 여기 클릭 (최저가)

2. 연간회원 동반할 경우 30% 할인... (이지만! 그냥 KKDAY가 훨씬 저렴하다.)

나는 연간회원이라 동반입장시 제 3자의 경우 30% 할인입장이 가능하다. 하지만 그럼에도 연간할인 동반입장 할인보다 KKDAY에서 예약하는 것이 훨씬... 더 저렴해서 그냥 다른 사람들과 함께 방문할 때는 KKDAY를 이용해서 부산 아쿠아리움 입장권을 구매한다. 

 

 

내가 좋아하는 해운대 겨울바다. 그 앞에 있는 씨라이프 부산 아쿠아리움.

매번 방문할 때마다 설렌다.

 

 

연간회원권으로 입장완료.

 

 

항상 입장하자마자 나를 반겨주는(반겨주는 게 맞을거야!) 해양생물들.

 

 

수중에서도 어떤 태양광 합성을 하고 내부의 사이클은 어떻게 되는지 이 작은 생물로부터 배우게 된다.

 

 

피라루크가 있는 수조.

일전에 여기서 설명도 듣고 했는데, 요즘은 사람들 모이는 게 좋은 게 아니다보니... 그런 부분이 아쉽다. 다들 모여서 설명도 듣고 생태계 이해도 높이는 것도 좋고 반응도 다들 좋았는데.

 

 

조용한 아쿠아리움에 가면, 행동풍부화 체험이라고 해서 이 작은 별거 아닌 것 같은 흔들개를 흔들면 펭귄들이 엄청 좋아라한다. 이걸 흔들면 저 멀리 있던 펭귄이 이걸 보고 쪼로록 달려와서 물속에 퐁당! 그리고 내가 흔드는 방향대로 움직인다. 

 

 

반응형

마침 딱 수달 먹이주는 시간이라 수달 먹이 먹는 것을 관찰했는데, 정말정말 귀여운 것이, 이 파란색 또는 빨간색 링을 던지면 그걸 가져와서 반납하면 먹이를 하나 얻어먹는다. 근데 이 녀석들도 꾀가 생기는지, 분명 빨간색을 멀리 던졌는데 가지러 가는 척 하면스 근처에 있는 파란색 링을 반납하고 먹이 주세요~ 하고 기다리는 모습이 어찌나 귀엽던지!!!

 

 

링 가지고 가는 수달 모습

 

 

일명 가오리 존

바다속 예술가라는 테마로 온통 점이 가득한 가오리의 모습을 본 따 이렇게 테마로 만든 공간.

 

 

패션을 입은 아쿠아리움

일정 시즌마다 테마를 새롭게 하면서 이곳의 방문을 유도한다. 은근히 포토존이 많아서 방문할 때마다 재미있는 것도 사실이라 이런 테마를 부지런히 연구하는 이 아쿠아리움에 박수를 보내고 싶다.

 

 

실제 체험 가능한 공간. 상어 알껍질을 만져볼 수도 있다.

 

 

상어 해양탐험선

몇달 전에 이 해양탐험선에 탑승했는데 실제 상어도 가까이 보고 설명도 듣고 정말 유익한 시간이었다. 진짜 다른 사람들도 많이 참여하면 좋겠다 싶은 강추하는 프로그램!

 

 

눈 아플 것 같지만 실제로 그렇지 않은 수중심해세계 테마관

 

 

귀여운 해마와 길죽한 장..어?!

 

 

같이 공존하는 것이 신기한 이 수족관에서 이런 해저터널은 충분히 매력적이다. 매번 갈 때마다 상어 이빨에 후덜덜하고 가오리의 의도치 않은 표정에 웃음이 짓게된다. 

 

갈 때마다 기분 좋아지고 힐링되는 부산 아쿠아리움!

 

 


1. 앨리스는 누구?! 여행 에디터, 앨리스 프로필

 

2. 여행준비와 기록은 물론 각 지역 여행정보를 한 눈에 보기

 앨리스의 여행 가이드 리스트 확인하기

 

3. 여행글부터 다양한 여행 정보까지 네이버에서 쉽게 확인하는 방법!

 앨리스의 여행과 일상 네이버 이웃 목록 등록하기

 

4.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 +

(블로그에 업데이트 되지 않는) 최신 여행정보(할인코드/프로모션/이벤트등) 카톡으로 보기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 카카오톡 플친 추가하기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