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부산

부산 기장 카페, 덕미에 가봐야 하는 이유 - 오션뷰 수제 케이크 전문카페, 무화과 얼그레이 티라미슈 (위치, 가격, 메뉴) 부산 가볼만한곳

by 러블리 앨리스, 호텔&여행 블로거 2021. 11. 17.
728x90
반응형

2021년 10월

2021년 하반기, 내가 가보고 싶은 독특한 건축 히스토리가 있는 혹은 우리의 디자인과 미를 담아낸 현대적인 부산 카페를 총 10군데를 추려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이 덕미 카페다. (현재까지 내가 만든 리스트에 올려진 총 10개의 카페 중에서 4군데를 방문했다.)

 

오시리아 해안산책길에서 조금만 벗어나면 쉽게 만날 수 있는 작은 항구마을이 있다. 이곳에 자리잡은 덕미카페. 케익 전문 카페로 오래된 가옥을 고쳐서 지금의 카페로 사용하고 있는데 그 덕분에 카페 공간은 두 곳으로 나뉜다. 이런 히스토리여서, 케익 전문 카페라서 덕미카페는 인기가 있는 것도 맞지만 사실 이곳은 시골항구에서 볼 수 있는 정겨움과 시원한 오션뷰도 덕미카페의 인기에 한 몫하고 있다는 사실!

 

 

 

 

덕미 카페

- 위치: 부산 기장군 기장읍 동암해안길 77 1층 카카오맵 보기

- 연락처: 010-8773-8288

- 운영시간: 매일 11:00 ~ 21:00 (연중무휴)

 

덕미 카페 가는 방법

· 기장 힐튼 아난티 타운에서 바다를 바라볼 때, 오른쪽으로 조금, 작은 마을로 걸어가면 바로 덕미카페

· 해동용궁사에서 해안산책길을 따라 30분 정도 걸으면 동암항 도착, 그곳에 덕미카페가 있다.

 

 

■ 들어는 봤나, 동암항

덕미카페가 있는 동암항은 정말 작은 항구이다. 너무 작은 곳이라 부산 사람도 잘 모르는 곳이지만, 이 주변은 이곳의 역사와 분위기에 상관없이 가열차게 발전/개발되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전통적으로 해동용궁사와 해안산책길이 연결되어있는 곳이면서 동시에 최근 기장힐튼/아난티타운이 들어섰고 동부산 관광 단지 개발이 예정되어 있어 기장군의 관광 명소와 연계된 친수 공간으로의 개발이 기대되는 지역 중 하나가 되었다. 아마도 이곳이 지금보다 목표대로 더 개발이 된다면 덕미카페는 정말 핫한 카페가 되지 않을까?! (그만큼 덕미카페는 매력적인 요소가 많다.)

 

참고글

· 2021.10 부산 기장 오시리아 해안산책로 걷기

· 2021.11 해동용궁사 해안산책길 (해변산책로) 걷기

 

 

덕미 카페에서 볼 수 있는 오션뷰

 

 

■ 일반 주택을 개조해서 카페로!

이잔 주택을 개조했다. 그러니 개조만 한 것일 뿐, 아예 허물고 새로 지은 것이 아니다. 그래서일까. 내부는 카페가 맞긴 하지만, 뭔가 일반 카페와 색다른 구조였다. 외부에서는 언뜻 카페처럼 보이지 않았다. 두 건물이 따로따로 되어있으니 어느쪽이 카페야? 라는 말이 절로 나온다. 결론은 둘다 덕미 카페건물이다.

 

 

■ 이 공간은 차를 마시고 디저트를 먹는 곳

한 공간은 통유리를 활용해서 바다를 잘 볼 수 있도록 만들었다. 그러니 자연스레 채광도 좋고, 바다를 볼 수 있는 뷰도 탁 트여서 이곳에 앉아 바다를 시원하게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마음에 드는 장소였다. 꼭 내부에 있을 필요는 없었다. 요즘처럼 따뜻한 한낮의 포근한 가을날씨를 그대로 느끼며 (가끔 바닷바람이 불면 슬쩍 추울 수 있으니 참고하자. 바람만 불지 않으면 야외좌석도 아주 좋다.) 야외좌석에서 착석해 이 시공간을 느낄 수 있다.

 

 

야외좌석

이렇게 어느 창을 바라봐도 기장의 싱그러운 바다를 볼 수 있다. 비록 사진은 역광문제로 창가를 통해 바라보는 바다가 진하게 느껴지지 않겠지만 실제 사람의 눈으로 이곳에서 바다를 바라보면 진하디 진한 푸른 바다를 볼 수 있으니 오해 없으시길!

 

 

바다를 시원스레 볼 수는 없어도 조용한 좌식 공간이 따로 있다.

 

 

그리고 더 재미있는 공간이 있다. 바로 침실이다.

전시품이냐고? 아니다 실제 침대에 눕거나 앉아도 된다. 이 공간은 마치 개인의 작은 침실을 그대로 꾸며놓은 고이다. 그러니 자연스레 대부분 한 팀 정도만 이 곳에 들어가게 되는데, 오붓한 공간으로 아주 안성맞춤이다. 

 

 

■ 덕미 카페의 공간 컨셉은 고향집이다.

주택을 개조하면서도 가능하면 주택의 원형태를 최대한 보존하려고 했던 이유는 바로 "고향집"에서만 느낄 수 있는 구조와 분위기를 그대로 가져가고 싶어서다. 화려하고 모던한 인테리어와 전형적인 카페 구조가 아니기에, 내부 공간이 독특해 보일 순 있지만, 시골바다에 할머니집에서 볼 수 있을 것 같은 시원한 바다뷰를 이 공간안으로 끌어들인 덕미 카페는 참으로 똑똑한 컨셉이지 않을까 싶다.

 

 

가장 앞 좌석에 앉을 수 있다면 그렇게 하자. 그래야 바다가 아주 잘 보인다. 물론 치열한 경쟁을 뚫어야 한다.

 

 

■ 덕미 카페 주문은 오른쪽 공간에서.

그렇다면 주문은 어디서 해야할까? 바로 위 사진에서 보이는 옅은 노란빛 페인트가 칠해진 건물에서 주문이 가능하다. 물론 이 주문 공간에도 테이블이 있고, 바다를 볼 수 있는 통창 좌석이 있다.

 

 

여기서 주문 가능

영어로 덕미라고 적힌 공간으로 들어가보자.

 

 

■ 주문공간에도 이런 멋진 오션뷰 가능

비록 테이블크기가 작지만 통창에서 볼 수 있는 오션뷰는 확실히 좋은 것이었다. 푸른 바다가 넘실거리는데 환한 햇살에 반짝이며 일렁이는 모습은 왜 사람들이 물멍을 찾는지 충분히 이해하게 해준다. 물론 이 자리도 상당히 치열하다. 평일 오후에 갔음에도 생각보다 자리가 쉽게 나는 것은 아니었다. 특히 이곳에는 창 바로 앞에 세개의 테이블 중 제대로 오션뷰를 감상하려면 정중앙 테이블을 차지해야하는데, 그러다보니 당연히 치열할 수 밖에!

 

 

반응형

 

■ 덕미는 수제케이트 전문점이다.

덕미 카페에서는 홀케이크부터 조각케익 포장,주문까지 가능하다. 정성스레 만들었다는 케익크들을 보고 있노라면 흔한 재료나 흔한 이름은 아님은 확실하다. 예를 들어 얼그레이 무화과 티라미슈라니. 이건 맛이 없을 수 없는 조합이지만 어디에서나 쉽게 먹을 수 있는 디저트는 아니다. 그래서 덕미 카페는 특별하고 나는 이곳에 꼭 와보고 싶었다.

 

 

자 그럼 이곳에서 판매되는 케이크를 소개해볼까.

 

 

오렌지바닐라 스퀘어 케이크 5,200원

 

 

허니애플 스퀘어케이크 4,800원

 

 

100% 제주말차 티라미수 8,500원

 

 

클래식 티라미수 8,000원

 

 

BEST 무화과 얼그레이 티라미수 9,500원

 

 

보늬밤 치즈 스퀘어케이크 7,000원

 

 

오레오 치즈스퀘어 케이크 6,500원

 

 

바닐라 치즈스퀘어 케이크 6,200원

 

 

블루베리 치즈케이크 6,400원

 

 

케이크를 모두 둘러본 뒤 먹고 싶은 것은 2개 정도.

물론 어느것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고민된다면 2개 다 먹어보자 싶어 무화과 얼그레이 티라미슈와 100% 제주 말차 티라미슈를 주문했다. (물론 매우 배가 불렀다!) 음료는 피치보이를 주문했다.

 

 

■ 달콤한 디저트 대령이오~

딱 봐도 맛이 없기 어려운 달콤하고 맛있는 디저트가 서빙되었다. 나 혼자 먹는데 디저트를 2개나 시켰으니 건돼가 되는 것은 시간문제이겠지만, 그래도 잠시의 나른한 오후에 당을 한꺼번에 섭취할 수 있다는 것도 참으로 행복한 일이다. 하루종일 걸으며 여기저기 다닌 결과 피로가 몰려오던 시간이었으니 그 시간에 덕미 카페에 앉아있게 된 것도 기회가 좋았던 것이자 운이 좋았던 것으로 여기고 과감히 디저트를 2개를 주문했다.

 

 

■ 내가 원하는 온도에 맞춰 고소한 보이차 마시기

팔팔 끓는 물을 부어 우려내느 차 마시기가 부담스러웠지만 그렇다고 너무 차가운 음료를 마시기도 싫었던 나는, 적당히 식혀 먹는 방법을 덕미 카페 직원에게 요청했다. 직원은 센스 있게 어름이 들어간 여분의 잔을 추가로 제공했고 그 덕분에 나는 빠르게 식혀서 내가 원하는 온도를 맞춰서 차를 마실 수 있었다. 적당히 달달한 향에 보이차 특유의 고소한 향이 우러나오는 피치보이는 차를 처음 마시는 이도 부담없이 마시기 좋은 것이었다.

 

 

■ 무화과 얼그레이 티라미슈, 말차 티라미슈 총평

무화과 얼그레이 티라미슈는 정말 강력히 추천한다. 보다시피 생무화과가 그대로 올라가 있는데다가, 얼그레이로 무장한 티라미슈에도 무화과가 들어있어서 식감도 좋지만 촉촉하면서 부드럽고 적당히 달콤한 그 맛은 아주 환상적이었다. 이건 정말 왜 인기가 있는지 단 번에 알 수 있을 정도.

 

100% 제주 말차 티라미슈는 우리가 아는 그 말차 티라미슈 맛이다. 물론 단맛보다는 말차 특유의 진한 씁쓸함도 함께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녹차덕후라면 손이 안갈 수 없는 메뉴. 다만 가장 표면에 뿌려진 막차 가루 덕분에 먹다보면 목이 가루에 점령당하는 기분이 들어서 헛기침을 하게 된다는 단점이 있으니 참고하자!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부산여행 카페투어, 완벽한 오션뷰 카페, 기장 메르데쿠르 (Mer De Cour)

2019년 9월 기장에는 전망이 좋은 카페가 많다. 기장이라는 특수한 지역상 부산 도심중심보다는 전반적인 땅값도 저렴한 편이다. 그래서일까. 전망좋은 카페들이 많다고 점점 입소문이 나기 시작

www.lovely-days.co.kr

 

부산 전포동 오도넛, 브리오슈 도넛에 다양한 필링, 전포동 도넛 디저트 맛집, 한입 와왕 세트 (

2021년 11월 전포동에는 핫한 트레디한 카페나 식당이 많다. 그래서 한 번씩 이곳을 방문하다보면 어디서 이렇게 예쁜 식당과 컨셉을 가진 이들이 많은가 싶을 정도다. 일전에 들렀던 전포동 브런

www.lovely-days.co.kr

 

부산 송정 수월경화, 바다와 해변열차를 배경으로 달콤한 디저트를! / 부산 가볼만한 곳

2021년 10월 옛 동해남부선 4.8km 폐선부지를 활용하여 새롭게 탄생한 블루라인파크의 해변열차(해운대 해변열차) 아주아주 인기가 많아서 늘 많은 이들이 탑승한다. 이 해변열차가 오고가는 노선

www.lovely-days.co.kr

 

페로어페로 광안리점(위치, 가격) 부산 브런치 인기 가게 - 브레드브런치 + 호가든로제로 맛있고

2021년 10월 혼자 먹는 브런치가 맛있을 때가 있고 같이 먹는 브런치가 맛있을 때가 있다. 이런 건 때에 따라 다르다지만 언제나 상관없이 맛있는 집이 있기도 하다. 그곳이 바로 페로어페로 광안

www.lovely-days.co.kr

 

부산 기장 이터널저니(북카페), 책을 좋아한다면, 책 구경을 좋아한다면! 취향가득 큐레이션 가

2021년 10월 아난티타운 중심에 있는 이터널저니 (Eternal Journey). 책을 파는 서점 이상의 역할을 하고 있어서 많은 이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책을 구매할 수도 있고 읽어볼 수도 있고 구경할 수

www.lovely-days.co.kr

 


1. 앨리스는 누구?!

 여행 에디터, 앨리스 프로필

 

2. 여행준비와 기록은 물론 각 지역 여행정보 한 눈에 보기

 앨리스의 여행 가이드 리스트 확인하기

 

3. 앨리스의 여행기록은 물론 다양한 여행정보를

네이버에서 카카오뷰까지 쉽게 확인하는 방법!

·  앨리스의 여행과 일상 네이버 이웃 목록 등록하기

·  카카오뷰에서 특정 주제만 모아서 앨리스 글 읽는 방법

 

4.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 +

(블로그에 업데이트 되지 않는) 최신 여행정보

(할인코드/프로모션/이벤트등) 카톡으로 보기

 주간 앨리스 픽 뉴스레터 카카오톡 플친 추가하기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